국내 오미크론 유행이 정점을 향해 가고 있는 가운데 함양군에서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총 142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일일별로 살펴보면 △12일 175명 △13일 160명 △14일 219명 △15일 230명 △16일 276명 △17일 182명 △18일 오전 10시 기준 182명이다. 지난 18일 기준 국내 신규확진자는 총 40만4311명..
함양군과 함양산청축협이 2022년 3월 18일 함양 한우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을 도입하여 운영을 시작하였다.지난 3월 18일 함양가축시장에서는 경매실황이 실시간으로 중계되면서 스마트폰 앱으로 입찰을 할 수 있는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을 이용하여 한우 큰소경매가 진행되..
절기상 춘분을 하루 앞둔 20일 경남 함양군 병곡면 대봉산 휴양밸리에서 관광객이 모노레일을 타며 하얀눈을 구경하고 있다.
매년 3월은 모두가 설레고 긴장되는 달이다. 특히 새로운 교실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 아이들은 그 어느 때 보다 떨림과 기대감으로 가득 차게 된다. 뿐만 아니라 신학기에는 학교폭력에 대한 걱정과 우려가 나타나는 시기이기도 하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학교가 많아짐에 ..
함양경찰서(서장 남규희) 안의파출소(소장 김재복)에서는 고령의 노인을 1시간 만에 신속하게 구조해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냈다 안의파출소는 지난 20(일). 14:00경 안의면에 거주하는 A 씨(85세, 여)가 약 10일 전 도시에 거주하다 요양차 아들의 집을 방문, 점심 식사 후 산책을 하다 지리감이 떨어져 집을 찾지 못한..
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회장 박동서)(이하 자총) 소속 회원들이 지난 20일 휴천면 한남마을, 원기마을, 동호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장면을 제공하고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자총 회원들은 일찍부터 한남마을회관에 모여 4개 마을 약 150여명 분량의 자장면을 만들고 이렇게 회원들의 ..
함양군은 코로나19의 장기간 지속 및 확산에 따라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함양군 소속 직원에게 배정되는 맞춤형 복지포인트 중 일부를 모바일 함양사랑 상품권으로 배정하였다. 주로 온라인몰이나 전국 복지카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지만 함양군은 전 직원의 동참 속에 개인별 포인트의 일정금액을 모..
함양군 청렴기획단(단장 백믿음터)은 지난 18일 행복안의 봄날센터 다목적실에서 2022년 제1회 청렴기획단 전원 회의를 개최, 단장 및 부단장을 비롯한 단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역할과 시책, 기획단의 위상을 높일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청렴기획단은 군민들의 직접 참여와 청렴..
함양군은 하절기 해충 방제관리를 위한 방역소독기 점검 및 수리를 지난 18일 함양종합운동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보건소와 전문업체가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점검은 11개 읍·면 및 보건소에 보유한 차량용 및 휴대용 연무소독기 100여대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그 동안 군은 보건소 2명 3개반, 면 10개 방..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체력증진에 기여해온 함양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이 오는 3월 25일부터 4월24일까지 임시 휴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수영장 임시휴관 조치는 수영장 기능보강을 위한 공사와 환경정비를 위해 실시한다. 함양군은 시설 노후화로 누수가 발생한 수영장 유아 풀 기능보강 공사와 매년 실..
마을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하는 서하면 봉전마을(이장 전현익) 거연정 용신제에서 3월18일 오전 봉전마을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용신제는 이곳 일대 주민들이 음력 정월 대보름날 물가로 나가 용왕신에게 가정의 행운과 장수, 풍요를 비는 풍속이었다. 명맥이 끊어져 사라져 가던 용신제는 문화유..
2. 통기법通氣法 수련은 하늘과 땅의 참된 기운을 바로 내 몸과 마음에 맞물고 돌게 하는 법으로서 내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고 하늘과 땅의 모든 기운이 하나같이 되어 맞게 하는 3단계이다.(1) 진기단법眞氣丹法: 바로 아랫배 단전에 쌓여진 기운 덩어리인 단화기丹火氣를 몸의 정중앙인 임독맥任督脈으로 유통시켜..
광범위하고 장기화된 코로나 전염병은 사회생활의 많은 측면을 변화시켰습니다. 전염병 이전에는 너무나 당연했던 일들이 너무 어려워지거나 심지어 불가능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 단순한 것의 가치를 다시 생각하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평화롭고 안전한 삶에 대한 더 많은 사랑과 존경을 갈망합니다. ..
대한민국의 제20대 대통령 선거. 2022년 3월 9일 수요일에 실시되었다. 선거운동기간은 2022년 2월 15일부터 3월 8일까지이며, 당선인의 임기는 전임 제19대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가 종료되는 2022년 5월 9일의 다음날인 2022년 5월 10일부터 2027년 5월 9일까지 만 5년이다. 후보자가 될 수 있는 피선거권은 선거..
후집(後集)114장마음이 넓으면 만종(萬鍾)의 녹도 질항아리와 같고 마음이 좁으면 터럭 하나도 수레바퀴와 같으니라.<원문原文>心曠(심광)이면 則萬鍾(측만종)도 如瓦缶(여와부)하고 心隘(심애)면 則一髮(즉일발)도 似車輪(사차륜)이니라. <해의解義>‘자기가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이 충분히 자기에게 어..
봄바람 불고 봄비 내리니 손이 근질근질하다. 지난 가을 축대공사 하면서 흙 마당이 다 없어져 플랜트박스를 새로 만들어 정원을 가꾸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날씨가 풀리니 얼른 만들고 싶어 손이 근질근질하다. 이번에는 좀 튼튼하고 오래가는 걸로 만들려고 고무화분과 방부목을 준비했다. 빨간색의 고무화분은 튼..
음식이란 게 참 얄궂다. 매년 담그는 김장도, 매일 만드는 반찬도 똑같은 맛을 내기 힘들다. 어떤 날은 물러 식감이 떨어지고 어떤 날은 간이 세거나 싱겁다. 요리사의 손끝 체온이나 주무르는 강약, 그날의 기분에 따라서도 음식 맛은 달라진다고 한다. 삼시세끼 밥상을 차리는 어머니도 예외일 수 없다. 엄마손맛이..
흡사 전쟁을 방불케 하던 대선정국에 온 국민의 시선이 집중되는 동안 나라 안팎으로 큰일들이 많이 일어났다. 북유럽에서 진짜 전쟁이 일어났는데 러시아가 유럽의 빵 바구니라고 불린다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것은 그야말로 불난 데 기름을 끼얹은 형국이라 그 파장이 크다. 팬데믹이 초래한 인플레이션으로 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