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본우리마을 #마천면 #창원마을앞에는 지리산 뒤에는 삼봉산 자리 좋은 마천면 창원마을입니다.
#하늘에서본우리마을 #함양읍 #죽곡마을마을 앞 하천이 흐르는 아늑한 함양읍 죽곡마을입니다.
이번 510번째 지리산인의 주인공은 프리미엄 국화차를 생산하고 있는 오가뷰의 강석윤 김보람 부부입니다. 수원에서 함양으로 내려온 오가뷰! 가장 많이 팔리는 국화차부터 올해 처음 시작한 단백질쉐이크까지!자세한 이야기를 주간함양이 들어봤습니다...
이인신 여사의 시골생활을 더 풍요롭게 만든 것은 요리이다. 요리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던 그녀는 텃밭에서 얻을 수 있는 싱싱한 식재료 덕분에 솜씨를 발휘할 기회도 많아졌다. 음식연구가 황혜성 선생을 통해 음식을 더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었던 이인신 여사가 이번에 소개해 ..
옛 음식을 이어가고 전통을 현대에 맞게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그녀는 입으로, 또는 손으로 그 기록을 이어왔다. 그런 그녀가 우리에게 소개해 준 음식은 쑥콩탕. 쑥콩탕은 어릴 때 그녀의 어머니가 해 준 음식이다. “그 시절은 모두가 살기 어려웠을 때이니 쌀의 ..
이번 509번째 지리산인의 주인공은 30년 째 모든 일을 기록하고 계신 낭만농부 정연식씨입니다. 30년 째 농사일지를 적어오고 계신데요. 처음엔 농사일지만 시작했지만 점점 생활과 다양한 내용까지 적기 시작했다고 합니다.30년에 걸친 정연식씨의 이야기자세한 이야기를 주간..
* 뒷 내용이 궁금하다면 주간함양 신문 확인 http://www.hynews.kr누군가에게 고향은 출신지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같은 하늘 아래 공기부터 다르게 느껴지는, 시간의 무게로 잠깐 낯설다가도 곧바로 안정감을 느끼는 마음의 공간이다. 일자리를 찾아, 원대한..
‘손님맞이 한상차림’은 남원 양씨에서 손님을 맞이할 때 차리는 한상이자 정성이 담긴 음식이다. 양난희 씨의 조상 일로당 양관 선생은 성종 때 청백리(淸白吏) 칭호를 받을 만큼 청렴하고 곧은 사람이었다. ‘손님맞이 한상차림’에 올리는 맑고 깊은 소고기뭇국은 청백리 칭호를..
2023 바른지역언론연대(회장 최종길) 세미나가 28~29일 양일간 경남 함양군 인산가 연수원에서 열렸다. 전국 53개 풀뿌리지역언론 연대모임인 바른지역언론연대(이하 바지연)가 주최, 주간함양(대표 최경인)이 주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34개 회원..
함양군 수동면 도북마을 일원에서 10월28일 토요일 오전 오색빛 찬란한 가을 단풍과 함께 제8회 수동사과축제가 열리며 군민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축제는 인근 지역민을 비롯한 농촌체험관광 프로그램 농뚜레일 관광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30일 오전 경남 함양군 지곡면 창촌마을 이감성씨 부부가 딸기 하우스에서 새콤달콤한 딸기를 첫 수확한 뒤 들어 보이고 있다...
함양군은 10월30일 수동면 일원에서 함양군양파기계화협의체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파기계정식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하여 기계화 확대에 대한 필요성과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또 금년도에는 양파 기계정식 면적을 210ha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는 지난 202..
함양연꽃의집 치유농업팀에서 10월28일 함양군 지곡면 한옥마을인 개평마을에서 진행한 ‘사회적농업 & 개평할매와 함께하는 어울림 장터’에 동참하였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사회적농업 경남 ? 울산 ? 제주 거점기관인 다온영농조합법인에서 주관하였고, 농업회..
함양은 지리산을 빼놓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지리산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살아온 고장이다. 3도 5개 시군에 걸쳐 있는 광대한 지리산의 영역 중 함양의 마천·휴천 일대는 일명 내지리(內智異)라 불리며 예부터 사람들이 터전을 일구며 살아왔는데, 그것은 넉넉한 지리산이 ..
유림초등학교(교장 이옥임)는 10월2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책을 활용한 특색 있는 체험과 경험을 통해 인문학적 감수성과 인성을 함양시키고자 가야산 독서당 정글북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오전에는 가야산 독서당 정글북 선생님과 함께하는 시간(책 읽어주는 선생님) ..
함양 경우회(회장 최상희)에서는 10월29일 경북 칠곡군 소재 다부동 전투 기념관을 찿아 통일안보 정신을 기리는 행사를 가졌다 함양 경우회 회원 34명은 전사 경찰 추모비등을 참배하고 선배들의 얼을 기리며 명예로운 경찰의 자부심을 가졌다...
함양군이 오는 11월 5일부터 보건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가 일요일 미운영 된다고 밝혔다. 토요일·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로 운영하고 있으며, 평일은 기존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최근 보건소..
함양군은 10월27일부터 29일까지 양산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34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에서 참가한 16개 종목 511명의 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함양군선수단은 게이트볼(어르신부), 체조(어르신부), 테니스(일반부), 소프트테니스 등 4개 종..
함양군은 10월27일부터 29일까지 농촌체험관광 프로그램으로 추진 중인 농뚜레일 투어를 마천흑돼지&산나물축제장과 수동사과축제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투어는 도시에 거주하는 관광객 400여 명을 대상으로 관광버스와 연계하여 진행하였다. 관광객들은 마천흑돼지&a..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이하 잼버리)가 개영 첫날부터 비정상적으로 운영되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비난이 쏟아진 8월의 뜨거운 그 날을 잊을 수 없다. 35도를 오르내리는 더위를 탓할 수 있지만, 그렇다 해도 역시 준비가 안 된 정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