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12일 오전 10시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한 추석명절 보내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는 9월12일 오전 11시 다목적실에서 교직원들과 2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수동중학교(교장 안기삼)는 학교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신뢰도를 높여 교육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2학기 수동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함양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종화)가 9월12일 한가위 사랑의 성품 및 세계전통의약엑스포 티켓 51매를 성민보육원 원생 전원에게 전달했다.
NH농협 함양군지부(지부장 고창근)는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저소득층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할 사랑의 쌀 220포(500만원 상당)를 9월11일 함양군에 기탁했다.
함양국유림관리소(소장 김종세)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금한 성금으로 9월11일 함양군 내에 의지할 데 없이 혼자서 외롭게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 두 가정을 방문해 쌀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9월12일 함양 중앙시장과 터미널 등 함양읍 일원에서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한 ‘추석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천연기념물 제154호인 함양 상림에 설치되는 보행자 전용교량(보도교)의 최종 명칭이 ‘천년교’로 선정됐다. ‘천년교’ 보도교 명칭은 지난 5월20일부터 6월10일까지 공모를 통해 접수된 121건의 명칭 중 1차 자체선정위원회 개최와 군청 공무원과 군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함양군조정위원회. 군의회 간담회 등의 심사를 거쳐 확정됐다.
함양군 다볕청소년관악단 연습실 개장식이 지난 9월11일 오후5시 관내·외 주요 귀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함양군(군수 임창호)은 9월12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 대표시장인 함양중앙상설시장을 찾아 추석 서민물가를 점검하고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펼쳐 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함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점옥)는 9월12일 함양군청을 방문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장학금은 함양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지난 함양산삼축제에서 떡과 식혜 등을 판 수익금이다.
함양초등학교(교장 조길래)는 지난 9월10일(화) 영어체험센터에서 3~6학년을 대상으로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의 기초적인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시켜 영어 사용의 자신감과 교실 현장의 영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된 이번 대회에서는 저학년부 18명. 고학년부 27명 총 45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영어 말하기 솜씨를 뽐냈다.
함양여자중학교(교장 이재엽) 연극반(커피와 비스켓) 학생들이 제1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은상 및 부상으로 동아리지원 장학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유림초등학교(교장 노윤섭)는 9월11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 철강의 메카로 불리는 포항제철소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 전교생은 제3차 친구사랑 및 인성교육주간을 맞아 9월11일(목) 학교폭력추방캠페인을 실시하였다.이 캠페인은 학생들이 건전하고 밝은 학교분위기 속에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일 년에 2번 이루어지는데. 새학기를 맞이한 3월 중에 실시된 1학기 1차 학교폭력추방캠페인에 이어 이날 2학기를 맞이하여 2차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는 교육청으로부터 지원받은 초등돌봄교실 시설비 및 리모델링 지원금 2천만원으로 공사를 추진해 2학기 개학과 동시에 새롭게 단장됐다.
자연속의 아토피 Zero 공립형 보건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금반초등학교(교장 서돌수)는 지난 9월10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산야초 담는 날을 운영했다.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전교생은 9월부터 2교시 중간체육 시간을 이용해 운동장에서 태권체조를 배운다. 운동하는 학교의 일환으로 짧은 쉬는 시간이지만 학생들의 건강 체력 신장과 여가 활용을 위하여 다양한 체육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배려와 나눔으로 공동체와 함께하는 건강한 미래인재를 키우기 위해 공감의식 함양을 위한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는 서상초등학교(교장 강민구)가 3월부터 학교특성화교육의 일환으로 천자문 영재를 선정하여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안의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서억섭) 유치원생 37명은 9월9일(월) 함양군 함양읍 용평리(하림공원 내)에 있는 교통안전시설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