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필요를 넘어 지금 필요한 것은 대화의 방법이다. 대북 특사를 보내자는 주장도 있다. 특사는 대화의 형식이다. 대화의 내용은 무엇인가? 북한은 비핵화를 부정하고. 한·미 양국은 평화체제를 말하지 않는다.
자녀의 학업에 관심이 없는 부모는 없을 것입니다. 학교나 교사에 대한 신뢰도는 자녀의 학업 성취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와 같이 학업 위주의 입시제도하에서는 아이의 학업능력이 진로나 진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에 학부모의 모든 관심은 자녀의 학습 성취에 초점이 모아지는 것은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사내는 함양사람이 아니다. 막강 대우건설 노조위원장으로 있다가 정부로부터 요주의 인물로 찍혀. 오랜간 외국 유랑생활을 했다. 경남 합천이 안태고향이고 가족은 경기 용인 수지에 있다. 사내는 산을 개간. 블랙초코베리(아로니아)를 심을 요량이다. 처음 들어보는 농작물이다.
지리산 금대봉 숲길을 푸른 바람과 함께 오른다. 하얀 길은 늙은 할머니의 허리처럼 굽어져 있다. 한참을 갔을까. 가파른 언덕에 파란 대나무 밭이 보인다. 점점이 흩어져 있는 하얀 망초 사이에 키 작은 석조물이 눈에 들어온다.
15일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천연기념물 제154호)에 나들이 나온 한 가족이 붉은 꽃망울을 터트린 꽃무릇 사이를 걸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자율형 공립고교 운영은 임기 내 4개교를 목표로 추진했지만 이보다 훨씬 많은 10개교가 선정됐으며 사고나 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를 위해 전 학교에 CCTV를 설치하였고 도내 전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안심알리미 서비스 기반 조성을 완료했다. 개방형 감사관을 2011년 7월 1일 임용했으며 학부모감사관을 2년 임기로 위촉하여 1기 62명. 2기 65명이 종합감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함양지역 승마교육 활성화를 위해 함양초등학교(교장 조길래)와 함양승마클럽(대표 정명수)이 지난 9월12일 교류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함양초와 함양승마클럽이 함양지역 승마교육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에서 상호 협력하여 학생들의 승마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함양군(군수 임창호)이 추석명절을 맞아 군부대 및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했다. 13일에는 제118보병연대를 방문해 국군장병의 사기를 높이고 함양경찰서에서 복무중인 전경과 함양군청에서 근무하는 공익근무요원에게도 위문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회장 이성국)는 9월12일 함양군 재래시장 입구에서 이성국 회장을 비롯해 회원 20여명이 참여해 헌법적 가치를 침해하고 국가 파괴와 국가반역 음모를 자행해온 이석기 의원을 국회의원직에서 제명하고 국가반란과 종북의 본거지인 통합진보당 해산을 촉구하기 위한 서명운동을 펼쳤다.
꿈 열정 배려가 있는 안의중학교(교장 노정임) 교육과정 설명회가 9월12일 저녁7시부터 본교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신임교장선생님인사. 교직원 소개를 시작으로 2학기 역점 사업과 학교 쇄신을 위한 여러 방안이 논의 되었다.
함양군장학회에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9월13일 서하화림산악회(회장 윤석태)에서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외에도 서상 농어촌 지방상수도 개발사업 관계 업체인 ㈜건화(대표 최진상 외 3인)와 ㈜연주건설(대표 김태규)에서 각각 300만원을 기탁했다.
함양군보건소는 지난 9월12일 동그라미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을 위한 어린이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함양군보건소에서는 자살예방의 날(9월10일)과 치매극복의 날(9월21일)을 맞아 9월12일 함양중앙상설시장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NH농협 함양군지부(지부장 고창근)는 9월13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추석맞이 제수용품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함양군 관내 조손가정 또는 홀로사는 노인 6가구에 쇠고기와 송편 각각 2kg를 전달했다.
군에 따르면 13일 서하화림산악회(회장 윤석태)에서 장학금 100만원을. 서상 농어촌 지방상수도 개발사업 관계 업체인 ㈜건화(대표 최진상 외 3인)와 ㈜연주건설(대표 김태규)에서 각각 300만원을 기탁했다.
서울대학교농업생명과학대학원 녹색지도자과정(ELP) 학생들이 정주상 총괄주임교수의 주선으로 1박2일 연수를 위해 함양군을 방문했다. 이종화 학우회장. 그린램프교육연합 정병윤 이사장을 비롯해 70여명 학생들은 지리산 생태계 학술세미나를 위해 함양군 인산가에 도착했다.
마천중학교(교장 류준열)는 지난 9월13일 교원능력개발평가와 연계하여 학부모 초청 맞춤식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수업공개는 1학기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1교시부터 3교시까지는 요청 컨설턴트와 학부모를 모시고 전교사가 수업을 하였으며. 4교시에는 협의회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안내와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겸한 교육과정의 전반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35회 함양군민상 교육·문화·체육 부문에 선정된 하충식 창원 한마음병원 이사장. 몸은 멀리 있지만 마음은 항상 함양에 머물러 있다는 그는 “고향을 떠난 사람으로 항상 함양이 잘됐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저를 낳아주고 길러준 곳이 함양으로 고향 발전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봉사는 그냥 하는 것이지 누가 시켜서는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함양군민상 사회봉사부문에 선정된 유병철(74) 안의향교 전임 전교. 현재 안의면에서 감초당한약방을 운영하는 그는 수십년째 함양군민들의 봉사활동에 매진하는 진정한 숨은 봉사꾼이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 안의면 의용(여성)소방대가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의 쌀’을 안의면사무소에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