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지난 6월 30일 함양소방서 심폐소생술 교육장에서 2015년 심폐소생술 강사자격을 취득한 여성의용소방대원 119수호천사(9명)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재교육을 실시하였다.이날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 강사가 갖추어야 할 이론과 실기 역량 교육 및 개인별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수호천사 ..
바른정당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위원장인 신성범 전 국회의원(제18대, 19대 의원)이경남도당 위원장에 이어 중앙당 인재영입위원장에 임명됐다.바른정당 이혜훈 대표는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첫 당직 인선을 발표하면서 “신성범 전 의원은 언론인 출신 재선 의원으로 다양한 경험..
경남 검도회(회장 이종목)와 함양군 검도회(회장 조호섭)가 주관한 2017년 함양군수배 경남검도대회가 지난 1~2일 함양고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 17팀, 청소년부 6팀, 여자부 6팀, 일반부 15팀 등 44팀의 선수 및 관계자 1000여명이 참가해 단체전 4개부와 개인 11개부로 나눠 경기를 치..
임창호 함양군수는 7월 정례회에서 민선 6기 3년 성과를 바탕으로 남은 1년 미래 함양 100년 설계에 박차를 가하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함양군은 3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임창호 군수, 이명규 부군수, 11개 읍면 실과소장 등 15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정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임창호 군..
함양군은 불법 주·정차 상습구간의 원활한 교통소통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장소에 고정식 단속카메라 CCTV를 신규로 추가 설치·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고정식 단속 카메라를 새로 설치하는 곳은 별도의 주차장 시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법 주·정차가 심각한 상림공원 입구, 상습적인 대각주..
주간함양은 지난 6월 26일 오후 6시 본사에서 6월 편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편집위원회에는 장 원(다볕자연학교장)위원장을 비롯해 이용기(전 함양군청 기획감사실장) 위원, 구혜령(함양군문화관광해설사) 위원, 서정숙(함양농협 고향을 사랑하는 주부들의 모임 회장) 위원, 임종식(수동농협 상무) 위원, 박석병(함양초..
박영일 박사는 현재 가톨릭관동대학교 관광대학 초빙교수이다. 경기대학교 관광대학 겸임교수. 한양대 관광대학원, 한양사이버대학에서 강의하였고, 전)성남시의회 의원을 역임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통상학과,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마케팅 석사, 경기대학교 관광대학원에서 관광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오랫동안 비가오지 않아 식물도 땅도 냇물도 메마르고 그 속에서 함께 마음도 메말라 가는 것 같았다. 흡족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비가 와서 땅을 적시고 식물들이 생기를 내고 냇물이 흐르는 소리를 들으니 한결 마음의 여유와 평안이 생긴다. 어제는 그동안 그냥 두었던 꽃밭을 정리했다. 마른 꽃들의 잔재를 걷어..
제110장사사로운 은혜를 파는 것은 공론을 붙드는 것만 못하고 새 친구를 사귀는 것은 옛 친구와의 정을 두터이 함만 못하며 영화로운 이름을 세우는 것은 숨은 은덕을 심는것만 못하고 기이한 절개를 숭상하는 것은 평범한 행동을 삼가는 것만 못하니라. <원문原文>市私恩(시사은)은 不如扶公議(불여부공의)요..
얼마 전에 일 때문에 베트남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제가 태어난 곳에 가지 않고 베트남 중부지방에 갔습니다. 저의 고향은 베트남 남부지방의 주요 경제 호치민시입니다. 그래서 중부지방과 북부지방은 저에게 정말 낯섭니다. 그렇지만 남부, 중부, 북부 모두 다 베트남 땅이라서 어디에서도 똑같다고 생각..
함양읍 1981년35년 전 함양읍 입구인 시외버스 정류장 모습이 지금과 많이 다름을 알 수 있다. 시간은 알게 모르게 많은 변화를 주는가 보다. 아치에는 “활기찬 함양 화합하는 군민”으로 큰 타이틀을 넣었고, 좌우측에 “사회를 풍요롭게 자연을 아름답게” “번영의 80년대 안정으로 다져가자”하고 쓰여 ..
사랑이가 강아지 다섯 마리를 출산한 지 두 달이 되니 농부 신세가 참으로 처량하게 되었다. 시방 우리 집은 개판이다. 이 넘들이 처음 세상에 나왔을 때는 잠만 자는 아주 착한 강쥐들인 줄 알았다. 자는 넘들을 일부러 흔들어 깨워보고 싶을 정도로 젖먹고 잠자고 젖먹고 잠자는, 잠을 그림으로 그린 듯한 착한 강..
항일독립운동과 불교개혁의 역사·문화적 거점공간이었던 화과원. 6.25 한국전쟁의 난리통에 건물들이 모두 불타 잿더미가 되었던 이곳의 국가사적화를 위한 움직임이 거세다. 독립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백암산 심처에서 의기를 불태웠을 백용성 선사를 비롯한 수많은 이들의 모습은 세월의 흐름에 모두 잊히고 말았지만 우..
함양군의회는 지난 6월29일 오전 제234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임창호 군수와 함양군 관계자를 상대로 군정에 관한 질문을 벌였다. 이날 군정질문은 김윤택·김정희·황태진·유성학 의원 등 3명의 군의원이 질문을 이어갔다. 군의원들은 함양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구늘리기 정책을 비롯해 청렴도 향상 대책, 여성..
함양 교육 실태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듣기 위해 박종훈 경상남도교육청 교육감이 함양군을 방문했다. 박 교육감은 다양한 교육수요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함양군의 교육 발전 방안에 대해 소통 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과 청소년 문화센터 절실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6월28일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
입주업체인 함양제강의 부도로 방치되고 있던 휴천 제2일반 산업단지에 새로운 업체가 들어섬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 함양군은 지난 6월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 의장, 정판술 대한그룹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그룹과 ‘휴천 제2일반 산업단지 조성사업..
무더운 여름에도 불판위에서 호떡이 먹기 좋게 익어간다. 신기하게 기름이 거의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고소한 냄새가 풍긴다. 지리산 함양시장 내 조금은 구석진 곳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곳에 떡 하니 자리 잡은 호떡집. 이곳은 지리산 함양시장의 막내 김은정(57) 대표가 운영하는 기름 없는 웰빙 ‘변강쇠 호떡’ 가..
본지 주간함양이 SNS시민기자를 모집, 선정자가 확정됐습니다. SNS시민기자단은 함양군의 이곳저곳을 알리고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축제, 체험, 관광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게 됩니다. SNS시민기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정된 SNS시민기자단 첫 모임일정은 개별통보 하겠습니다. 윤희숙, 박영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