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금반초등학교(교장 강민구) 학생들은 지난 5월 10일과 12일 1박 2일 동안 산청군 소재의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인성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다양한 인성 및 전통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들의 특기적성을 발견하고 창의성과 바른 인성을 함양한 인재로 자라날 ..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소방차 길 터주기의 필요성과 소방차 양보운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소방차 동승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소방차 동승체험은 매월 19일에 실시하며, 동승체험 대상은 군민,학생,통장,이장 등이며 운영구간은 혼잡한 주요도로 (함양보건소~시외버스터미널)에서 ..
함양군은 14일 연암체육관 문화센터에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등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갖고 사업추진 계획 설명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공사기간 내 완료를 위해 협조사항을 전달하였다. 15일 군에 따르면 연암체육관 문화센터는 1998년에 건립되어 20년이 경과된 비교적 노후 건물로 현재 체육관, 헬스장, 풍물패,..
함양군은 경기침체와 고용부진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여 가계를 안정시키고 어려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2018년 2단계(하반기)공공근로사업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각각 모집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이번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사업기간..
함양군은 제9회 물레방아골 함양군수배 전국테니스대회가 지난 12~13일 양일간 생활체육공원 테니스경기장 등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15일 밝혔다. 함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군테니스협회(회장 김학용)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346팀 선수 700여명, 관계자 210여명 등 900여명이 참여하여 각 부별 ..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형완)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인한 각종 재난 상황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산림재해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앞서 서부지방산림청은 산림재해 대비를 위한 국가안..
갑목일간으로 태어난 사주팔자는 일간日刊 자체가 목木이면서 자신을 생해주는 인성印星인 수水가 강하다. 그리고 지지地支에 목木의 뿌리인 묘목卯木까지 있으니 신강身强한 갑목甲木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이 분의 사주팔자를 분석하려면 먼저 이 사주팔자에 영향을 미치는 목기木氣와 인성印星에 관해 알아볼 ..
ktolleh tv 273번, t-broad 205번 중앙선관위는 국민이 언제나 쉽게 선거정보를 접하고, 국민에게 선거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7년 4월 한국선거방송을 개국, 첫 방송을 시작하였습니다.한국선거방송은 선거 뿐 아니라 정치·민주주의,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모든 정보를 24시간 제..
제152장하나의 생각으로도 귀신이 금기를 범하고 한 마디 말로도 천지의 조화를 해치며 한 가지 일로도 자손의 재앙을 빚을 수 있으니 마땅히 가장 간절히 경계할지니라.<원문原文> 有一念而犯鬼神之禁(유일념이범귀신지금)하며 一言而傷天地之和(일언이상천지지화)하며 一事而釀子孫之禍者(일사이양자손지화하..
사람 인생은 평생을 공부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한국에 오자마자 한국어를 공부하고 아이를 낳고 아이를 키움과 돌보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아이가 어느 정도 커서 학교에 보내고 일을 하면서 좋은 점을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어떤 점을 자신은 직접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 한 분은 “집에 온 손님을 잘..
학교 교무실은 물론이고 중고교에서는 간혹 수업 중에도 담배를 피우는 선생님들이 80년대 중반까지는 있었으며 그 세대의 학생들은 교실에 있는 재떨이가 꽉 차면 치우는 게 일상일 정도였다. 또 시내버스 운전기사도 운행중에 담배를 버젓이 피우기도 했고, 운전대 옆에 깡통으로 만든 재떨이가 달려있었다. ‘90..
멀리 떠나버려서 다시 돌아올 기약도 없는 그님을 그리는 마음을 담은 소리새가 부른 오월의 편지라는 노래가 생각났습니다. ‘사월을 가고 꽃은 피는데 그님은 오지 않고 그리운 날 또 다시 찾아온 오월의 편지. 철새 따라 멀리 갔던 그님....’ 다시 만날 기약도 없고 전혀 소식도 모르는 옛 연인에게도 막연히 편..
“칭구야~ 잘 지내나?” “웅~ 잘 지내” “니도 잘 지내제?” “그래~나도 잘 지내” 지리산 자락에 사는 나는 서울 사는 친구랑 오랫만에 통화하고 “그럼 잘 지내~”하며 끊는다. 친구도 잘 지내고 나도 잘 지내고 있다. 근데 친구가 잘 지내는 거하고 내가 잘 지내는 거하고는 조금 차이가 있다. 공무원인 친구..
신록의 계절답게 모든 초목들이 푸르름을 더해 가는데 대나무만 홀로 누런빛을 띠는 시기다. 이런 모습을 옛 어른들은 죽추(竹秋)라고 했다. 소춘(小春)이 가을 속에 들여 놓은 봄이듯이 대나무에 대한 표현이기는 하지만 봄 속에 가을을 넣어 살아온 선조들의 풍류스러운 모습이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죽추는 새 ..
서상고등학교 동문 골프회(회장 류해서)는 지난 5월5일 오전 11시 함양서상 스카이뷰CC에서 임원진 서상고 동문 골프회 사무국장의 주관으로 ‘제4차 총동문 친선 골프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제2차 정기총회와 함께 진행되는 자리로 류해서 서상고 동문 골프회장을 비롯한 조봉래 명예회장, 서창섭 대회본부..
5월12일 경남 함양군 함양읍 상림경관단지에서 봄비를 머금고 활짝 핀 양귀비꽃을 감상하며 걷고 있다.<함양군 제공>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 함양군은 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1월부터 추진한 엘리베이터 설치 및 3층 리모델링 공사가 14일 준공되었다. 군에 따르면 함양읍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엘리베이트 및 3층 리모델링..
함양군 농협 축구동호회(회장 김종성)는 지난 12~13일 진주시 일원에서 이틀 간 열린 진주저축은행배 서경방송 직장인 축구대회에 참가해 단디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로 9회 째를 맞는 이번 경기에는 단디리그(1부)/애나리그(2부) 두 개의 리그로 진행되었으며, 진주시, 사천시, 남해군,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
12일 전국 300여명 참석 최치원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잊혀 가는 전통문화의 명맥을 계승·발전시키고자 열린 고운 최치원 선생 추모 제56회 함양전국시조경창대회가 지난 12일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대한시조협회 함양지회(지회장 신옥희) 주관으로..
함양 출신 진주 향우들의 고향사랑 모임인 재진주함양군향우회 2018년도 정기총회가 지난 13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4일 군에 따르면 진주향우회 정기총회는 예년과 달리 김병윤 진주향우회장의 별채가 있는 산청군 단성면 청계리에서 개최되었는데 이날 행사에는 강현출 함양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해 김두행 향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