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심리적으로 취약한 신임 의무경찰 및 보호대원을 대상으로 부대 적응 도모 및 자체 사고 예방 등 행복한 복무생활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소울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26일 보건소에 따르면 소울 힐링 프로그램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대원..
함양군은 25일 생활체육의 대표 종목인 배드민턴의 보급 확산을 위해 고운체육관에서 ‘함양군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했다. 함양군배드민턴협회(회장 이상규)에서 주최·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군내 고운·상림·다볕·안의·서상꽃뿌리 등 5개 배드민턴 동호회 선수 및 감독·임원 등 200여명이 참여해 성황..
청소년들의 태권도 실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제4회 함양군수배 태권도 겨루기 및 품새대회가 지난 18일 오전 고운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함양군태권도협회(회장 손유성)에서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등 내빈을 비롯해 박상수 경남태권도협회장 등 태권도협회 관계자, 선수 및..
‘제16회 함양군축구협회장배 직장인 축구대회’가 함양군청과 병곡FC 등이 우승을 차지하며 마무리됐다. 함양군축구협회(회장 안병명) 주관으로 지난 24일 함양종합운동장과 생활체육공원 축구장 등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 선수 및 감독·임원, 관람객..
제4회 함양군수배 태권도 겨루기·품새대회가 6개 시·군 선수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1월24일 함양읍 고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군수배 태권도 대회는 청소년의 태권도 실력 함양과 건강증진을 위해 함양군과 함양군체육회가 주최하는 대회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함양군태권도협회가 주관한 이날 대..
지난 11월17일 (주)도서출판 책과함께 출판사에서 항구를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세계사가 출렁이는 여기는 항구’를 발행했다. 이 책은 그동안 ‘역사의 나들목 여기는 항구’와 ‘그의 20대’, ‘길 위의 세계사’ 등을 펴낸 조성은 작가의 신작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가장 오래된 교통수단이라고 ..
함양군은 11월22일 11시 지리산함양시장 제2주차장에서 ‘지리산함양시장 사랑 홍보대사 위촉식 및 팬사인회’를 열었다. 함양 장날을 맞이해 나현재, 정유근, 임명희, 김정만, 임순남 가수를 초대해 팬사인회와 홍보대사 위촉장 수여, 공연 등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특히 ‘大박 경품 大축제’ ..
도내 32개 회원사 80여 명 참석주민참여사업 우수사례 발표도 경상남도는 11월20일과 21일 이틀 동안 거제시 장승포동 홈포레스트호텔에서 ‘2018년 경상남도 지역신문발전 세미나’를 열어 지역신문지원사업 성과 등을 공유하고 우수기획취재기사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거제신문(주) 주관으로 열린 이번 세미..
함양군산림조합(조합장 정욱상)이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사)함양군장학회에 올해도 장학금 1,000만원을 쾌척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함양군산림조합은 지난 2013년부터 장학금 기탁을 시작으로 올해로 6년째를 맞았으며, 누적액이 5,500만원에 달한다. 26일 조합원 대표로 군수실을 찾은 정욱상 조합장은“지역 학생들..
함양군 지리산호연회(회장 박정주) 회원들이 지역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2백만원을 전달해 화제가 되고 있다. 26일 군청을 방문한 박정주 지리산호연회 회장은 “회원들이 지역 봉사를 위해 뭔가 할 일을 찾던 중 이렇게 마음을 모아 장학금으로 내놓게 되었다.”며 “지역 인재양성에 밑거름으로 쓰이길 바란..
함양군 원일종합상사의 정위철 대표가 함양군 인재육성에 써 달라며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26일 군청을 방문한 정위철 대표는 “지역 인재 육성에 평소 관심을 가져오던 중 이렇게 장학금으로 내놓게 되었다.”며 “얼마 되지 않는 금액이지만 소중하게 써줬으면 좋겠다”고 기탁소감을 밝..
36살 수엔씨는 15년 전에 함양의 잘 생기고 성실한 남자에게 시집와서 딸 둘, 아들 하나를 낳고 행복하게 살고 있는 베트남 출신의 소위 ‘결혼이주여성’이다. 열심히 노력하여 일과 가정에서 자기가 원하던 삶을 살고 있다는 자부심도 대단한 해피엔딩이 기대되는 진취적 여성이다. 관계가 형성되고 연륜이 쌓여 ..
소설(小雪)을 지나 겨울의 한복판으로 향해 가는 날씨가 예사롭지 않다. 따끈한 손두부가 더욱 그리운 계절이다. ‘한번도 안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지리산 가는길 ‘어머니표 손두부’ 동호상회를 찾았다. 이번호의 주인공은 동호상회 안주인 배정희(60)씨다. 함양군 휴천면 남호..
함양군은 11월22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축제관계자 및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산삼축제 및 물레방아골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서춘수 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하종희 산삼축제위원장, 최중곤 물레방아골축제위원장, 실과소장, ..
수동농협은 2018년 판매사업 강소농협으로 선정되어 농협중앙회로부터 30억원의 자금을 지원받았다. 판매사업 강소농협이란 농협중앙회에서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중점점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규모는 작지만 지역에서 조합원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전국 1,116개 중 24..
함양군 공고 2018 – 1042호 함양군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콜택시) 수탁운영자 선정 모집공고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에 대한 이동권 보장 및 사회참여 확대를위해 특별교통수단(콜택시)을 위탁운영 하고자 아래와 같이 수탁운영자 모집을 공고 합니다.2018. 11. . 함 양 군 수 1. ..
42명 이수 박임희·우두식씨 등 표창함양군은 23일 오후 4시30분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졸업생 및 임업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함양임업대학 산림최고경영자(CEO)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서춘수 군수를 비롯해 황태진 군의회의장, 임재구 도의원, 군의원, 교육생 등이 참석해 ..
수동중학교(교장 하옥둘)는 지난 11월 22일~23일 동안 천문관측에 관심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찾아가는 천체관측 교육 및 이동과학교실'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천체관측 관련 강의에서는 천문대에 설치되어 있는 천체망원경과 소형망원경의 간단한 설명하였다. 교육과정에서 볼 수 있는 행성과 위..
서상초등학교(교장 이옥임)는 지난 11월 23일 예능실에서 사랑의 복돼지 행사를 실시하였다. 사랑의 복돼지 행사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사랑의 복돼지 저금통을 통하여 모은 성금으로 따뜻함을 나누는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이다. 사랑의 복돼지 행사를 위해서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지난 7월말부터 11월..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 연꽃의집(원장 정흥희)과 LX한국국토정보공사 함양지사(지사장 홍상원)가 23일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사회복지법인 대표이사 일여스님, LX한국국토정보공사 함양지사장과 임직원, 함양연꽃의집 직원 등이 참석했다. 홍상원 지사장은 “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