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보고 땅을 보고>라 사형수와 사형장에 대한 내용을 기록한 책을 읽어본 적이 있다. 교도소 안에는 사형장을 지옥 3정문이라고도 하고, 목을 졸라 죽이기 때문에 넥타이 공장이라고도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사형장의 출입문은 고만통이라고 하는데 그 뜻은 이 문으로 들어가면 만사가 고만이라 해서 그..
바쁜 가을 수확을 끝내고 서울여행을 가게 되었답니다. 정확하게 표현하면 두 아이를 동반한 가족 체험 여행이라고 해야 할 것 같네요. 다른 집과 달리 저희집은 벼농사를 하지 않고 밤 농사와 곶감, 무 농사를 하는데 밤 수확은 끝이 나고 소비자 직거래로 판매하는 택배만 보내면 되는데 휴일을 낀 기간 동안 다..
고양이는 장난치기를 좋아한다. 그래서 반려동물 용품 샾에 가보면 고양이를 위한 장난감이 아주 다양하게 진열되어있다. 애완견을 위한 장난감은 몇 가지 안보이고 죄다 고양이를 위한 것들이다. 나도 고양이 장난감을 사러 간 적이 있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 무엇을 골라야할지 몰라 한참 망설였더니 주인이 ..
주간함양은 9월30일 오후 6시 본사 회의실에서 9월 편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편집위원회에는 구혜령(함양군문화관광해설사) 위원장, 이용기(전 함양군청 기획감사실장) 부위원장, 서정숙(함양농협 고향을 사랑하는 주부들의 모임 회장)·이상미(함양군자활센터 센터장) 위원 등이 참석했다. 강순현(안의농협 전..
함양군산림조합(조합장 박성서)은 지난 1962년 발족, 산림경영 지도사업에서부터 산림경영계획서 작성 등 각종 행정업무 대행까지 조합원들의 소득증대와 권익증진은 물론, 행정편의 제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시설관리공단 백지화를 위한 시민행동의 성명서에 대한 함양군의 입장문 발표가 부적절하다며 지역의 한 시민단체가 국가인권위원회 등 정부기관에 민원을 제기해 파장이 일 것으로 보인다.함양시민연대(대표 임병택)는 “시설관리공단 설립과 관련한 시민행동의 성명서를 문제 삼은 함양군의 입장문은 상식 이하의 내용으..
정치적 논쟁을 마다하지 않은 때가 있었다. 고백하건대 참으로 바보 같은 짓이었다. 상대의 주장이 답답하여 흥분하기도, 참 이렇게 뭘 모르고 있구나 안타까워하기도 했는데 이때 동원된 얄팍한 논리의 대부분은 신문을 통해 얻은 것이었다. 어린 시절 필자에게 신문은 세상과 통하는 窓(창)이었고 교사였다. 필요..
“지리산이 가까이 있다 보니 아무래도 다른 산보다 자주 가게 된다. 눈감고도 갈 수 있지만 사시사철 새로운 느낌을 주는 최고의 산이 지리산이다.” 함양목요산행 손상길(65) 회장은 지난 9월28일 지리산 천왕봉 500회 산행이라는 흔치 않은 기록을 세웠다. 목요산행 회원들은 이날 손 회장의 천왕봉(1915m) 500..
3년여를 끌어오면서 군민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함양군시설관리공단 설립이 군의회 상임위원회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제동이 걸렸다. 함양군의회(의장 황태진)는 9월30일 오후 제250회 임시회 제2차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임채숙)를 열어 함양군수로부터 제출받은 함양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세계적인 페미니스트 학자 캐럴 길리건과 인권변호사 나오미 스나이더가 함께 쓴 ‘Why Does Patriarchy Persist?(원제)’가 9월 30일 이경미(56·함양읍)씨의 번역을 통해 ‘가부장 무너뜨리기’로 재탄생했다. ‘가부장 무너뜨리기’는 성인지 감수성은 높아지고 페미니즘은 확산되는데 왜 우리는 아직도 혐오, ..
김선도(김해향우회 자문)씨의 차남 규범 군 결혼■일시 : 10월 19일 오후 3시 ■장소 : W웨딩 부산 벡스코점
경상남도와 농협이 10월1일 전국 최고 수준의 임산부 우대적금을 출시했다. 이번 임산부 우대적금은 경상남도와 농협에서 임산부를 배려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7월 체결했던 업무협약의 결과물로 협약 체결 이후 중앙부처와 사회보장제도 협의 및 상품개발 등을 거쳐 이날 출시하게 됐다. 기본금리에 1.5%..
경상남도는 2020년 생활임금 시급을 1만원으로 결정했다. 생활임금심의위원회 심의결과를 반영해 지난 9월26일 도지사가 최종 확정했다. 경남도의 생활임금 도입은 전국 17개 광역지방 정부 중 13번째이다. 이번 생활임금 결정으로 경상남도 본청 및 직속기관, 출장소, 사업소 등에 근무하는 기간제 근로자와 출자출연 ..
함양군 안의면의 집배원이 태풍으로 불어난 하천에 고립된 주민을 구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3일 오전 10시 50분경 제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급격히 불어난 안의면 교북리 하천에 떠내려가다 고립된 주민 김모(64)씨를 지나가던 안의우체국 집배원 송종영(59)이 발견하여 즉시 119에 신고했다. 송종영 ..
천년의 숲 함양 상림에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서 숲속 참나무 도토리 열매들이 알차게 익어가고 있다. 이 시기 가장 바빠지는 것은 도토리를 먹이로 하는 다람쥐들이다. 도토리는 상림 숲에 서식하고 있는 다람쥐들이 가장 즐겨먹는 먹이로 가을이 되면 다람쥐들은 도토리를 차지하기 위해 바빠진다. 겨울이 되면 숲 ..
‘제58회 함양군민체육대회’를 밝혀줄 성화가 천령봉에서 채화되어 함양군청 앞 광장에 안치됐다. 함양군은 4일 오전 함양읍 뇌산마을 뒤편 천령봉에서 강임기 부군수가 초헌관으로 함양군체육회, 함양고 칠선녀, 지덕산악회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체육대회 안전기원제 및 성화 채화제 행사를 가졌다. ..
함양군과 부산시 해운대구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도농 교류 및 문화관광 활성화 등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 함양군에 따르면 4일 오전 11시30분 함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와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이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우호협약 체결에는 해운대구에서 홍순헌 청장을 비롯해 임외현..
깊어가는 가을, 유생의 향기가 흐르는 ‘2019 선비문화축제’가 오는 12일 함양군 서하면 봉전리 다볕자연연수원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선비탐방로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와 다볕자연연수원이 주관하는 ‘2019 함양선비문화축제’는 선비의 고장 함양 이미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10시 가을볕..
2019년 민방위 보충2차 교육 및 비상소집 계획 안내 2019년도 함양군 민방위 보충2차 교육 및 비상소집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교육대상자께서는 지정된 일시 및 장소에서 교육(훈련)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교육(훈련) 일정 ..
어르신 및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1. 65세 이상 어르신 접종 (무료) ❍ 사업대상 : 만 65세 이상 어르신 (1954. 12. 31. 이전 출생자) ❍ 접종기관 :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 ❍ 접종기간 - 지정 의료기관 : 2019. 10. 15. (화) ~ 2019. 11. 22. (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