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5월1일부터 지리산국립공원 내 내원자동차야영장에 대해 전면예약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성균관유도회 함양읍지회(회장 정삼기)는 지난 3월24일 유림회관 3층에서 노재용 함양지부회장. 정경상 함양향교전교. 유림 등 70여명이 참여하여 구본근 부회장의 사회로 총회를 개최했다.
한 나라의 역사나 지방의 지방사는 그 평가가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리고 시대나 환경. 처지.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게 평가할 수도 있는데 어느 지역에서나 그런 점을 종종 볼 수 있다. 어느 시대에는 무가치한 것이 어느 시대에 가서 소중한 가치를 갖는 것이 있고 어느 시대에 반역자였던 인물이 충신이나 애국자로 바뀔 수도 있다.
주간함양신문사는 3월26일 우인섭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편집회의를 가졌다. 이날 편집회의에서는 각 분야별 담당자들이 편집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부서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영재 도의원이 26일 도의원 후보 사퇴를 선언해 함양 정가가 술렁이고 있다. 이영재 도의원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사퇴를 선언하는 자리에서 후보직을 그만두기까지의 마음고생이 심했던 탓인지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이영재 도의원은 '모든 가족들이 일상을 뒤로 하고 힘들어 하는 상황이 저에겐 너무 큰 부담으로 계속 밤잠을 설치게 했고. 무엇보다 저로 인해 어머님의 극심한 스트레스로 병환이 깊어가는 모습...
경상남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함양군지회(지회장 박영진)는 3월25일 함양군청을 방문해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서하초등학교(교장 김형렬) 34명의 전교생 손에 새 실내화가 들려있다. 지난 3월25일 서하초등학교는 텃밭 가꾸기를 통한 수익금으로 학생들에게 실내화를 선물했다.
3월25일 작지만 알찬 서하초등학교(교장 김형렬)에서는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건강 검사 및 진로·적성 발달 검사를 실시하였다.
위림초등학교(이정구 교장)는 3월25일 독도교육 연구소 김유신 소장을 초빙해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독도교육을 실시했다.
위림초등학교(이정구 교장)는 3월24일 학부모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 앞서 각반 담임선생님들의 학부모 참관 수업공개가 이루어져 학생들이 평소 교실에서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국민연금공단은 2013년 한해동안 연금 수급자를 분석한 결과. 363만명에게 13조1113억원의 연금을 준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농협함양연합사업단(단장 석도상) 참여농협인 안의농협(조합장 박동진)이 함양농산물 판촉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을 누비며 발품을 팔고 있다.
우리 군이 계획 실행하고 있는 스포츠파크(체육공원) 조성 기본계획이 완성되면 전국의 어느 지방자치단체와 비교해도 절대 손색이 없는 체육 기반시설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당국과 체육회 각종 경기 단체가 뜻을 모아서 사계절 전지훈련 적합한 지역으로 알려지면 우리 고장을 찾아오는 전국의 각 종목 운동부의 숫자도 자동적으로 늘어나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이요 우리고장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일에도 한몫을 ...
재경함양상림숲장학회(회장 김진원·함중 34회)가 함양중학교에 장학금 240만원을 전달했다. 3월21일 함양중학교로부터 추천받은 2학년 학생 2명에게 매월10만원씩 각 120만원 총 24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함양소방서(서장 김용식)는 오는 4월4일까지 22개 의용소방대 577명을 대상으로 ‘2014년 상반기 의용소방대 평가’를 실시한다.
농촌지도자함양군연합회(회장 김석곤)는 3월22일 함양 한들에서 농촌 환경 정화 운동에 필요한 PP포대(폴리프로필렌 포대) 2.000개를 읍·면 농촌지도자회에 배부한다.
2009년 12월말에 무턱대고 지리산 종주를 시작했다. 당시 등산에 대한 아무런 지식 없이 오로지 종주라는 목표를 일념으로 출발한 것이다. 12월의 지리산은 그저 새하얀 눈으로 뒤덮여 어느 누가오던 간에 한결같이 인자한 모습으로 반겨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