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신용석)는 백무동 한신계곡 내 ‘첫나들이 폭포’ 주변의 자연 경관을 편안하고 여유롭게 조망할 수 있도록 안전쉼터를 겸한 전망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지리산의 대표 계곡중 하나인 함양 백무동 한신계곡 내 ‘첫나들이 폭포’는 자연 경관이 수려한 반면 주변의 암반으로 인..
함양경찰서(서장 김동권)는 11월 30일 야간에 술을 마시고 자전거를 운전한 A씨(남, 55세, 함양읍 거주)를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으로 단속하고 3만원의 범칙금을 부과했다. 올해 9월 18일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자전거음주운전에 대한 처벌 규정이 마련된 이후 자전거 음주운전으로 단속된 첫번째 사례이..
수학에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하여 흥미를 갖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가 매스박스를 활용한 교육으로 이러한 질문에 대답을 제시하였다. 탐구중심의 새로운 수학교육 패러다임을 실천하기 위하여 서하초등학교는 경남교육청에 다양한 체험 교구 및 교육 프로그램인 매스박스(MATH B..
함양군은 3일 오후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단장, 부단장, 읍·면 단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읍·면 방재단장 임명장 수여, 자연재난을 예방하고 대응하는데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에 대한 낭독이 있은 후, 지역자율방재단 활동사례 발표와 방재단의 역..
함양군 안의면의 한 어르신댁이 지역봉사단체와 마을주민의 도움으로 산뜻하고 안락한 새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함양군은 3일 오전 11시 안의면 이문마을에서 ‘사랑의 집짓기 68호 입주식’을 열고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르신에게 사랑을 가득 담은 보금자리 열쇠를 전달했다. 이날 입주식에는 임재구 도의원, 정구..
인산가족 송년의 밤 행사 초대 일시 : 2018년 12월 7일(금) 저녁 6시 문의 : 인산연수원 055)963-9997
12월 3일 경남 함양군 지곡면 개평한옥마을에서 겨울철 농한기를 맞아 마을 주민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자갈에 굽는 앳날 전통방식으로 한과를 만들고 있다. 개평마을 자갈한과는 청정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찹쌀과 콩으로 반죽해 기름에 튀기지 않고 자갈에 굽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수동농협(조합장 김해민)은 지난 28일 농협 임원과 대의원 등 60여명과 함께 전남 여수 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남해화학 본사를 방문했다. 지난 1974년 설립된 남해화학은 지역농협이 출자한 농협중앙회의 자회사로 고품질 비료를 저가에 공급하고 있고, 연간 60만톤 이상의 비료를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
함양도서관(관장 조성래)이 2018년 연말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준비한 프로그램은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로 가족구성원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선착순 초등학생 15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12월 8일 토요일 10시부터 1시간..
강석진 의원(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군)은 최근 미세먼지로 인하여 국민건강이 크게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미세먼지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영유아 어린이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전국 어린이집에 공기정화장치를 설치·운영토록 하는 내용의‘영유아보육법 일부개정법률안’을 30..
‘하나된 마음으로 즐거운 봉사’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함양·산청·합천·거창지역 라이온스 회원들이 함양에 모여 진정한 봉사와 나눔을 다짐했다. 함양라이온스클럽(회장 노상봉)의 주관으로 12월1일 오전 10시30분 고운체육관에서 열린 ‘국제라이온스협회 355-E지구 제22차 지역대..
엑스포 성공개최 등 고향 발전 위한 협력 다짐함양군 출신 정부부처 공무원 모임인 함공회(회장 강준석 전 해양수산부차관)는 지난 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호텔프리마 옴니버스홀에서 2018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준석 회장을 비롯해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등 함공회 전·현직 회원..
함양군 안의사랑마을공동체(대표 김은경)는 지난 1일 오후 2시 안의초등학교 강당에서 지역의 어린이와 주민을 위한 재미있고 유익한 마술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경력 16년차의 이강기 마술사가 찾아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웃음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마술쇼를 진행했다. 공연..
함양군 안의면은 11월29일 지역 식당에서 결연부모와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3일 밝혔다. 결연부모제도는 한국말이 서툰 다문화 가정의 외국며느리와 한국인 어머니 간 부모 결연을 통해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생활 적응에 큰 역할을 하는 지역복지체계 일환의 사업이다. 이날 간담회에..
170만 달러 수출계약 체결 지속적인 베트남 시장개척으로 글로벌 무대로 발돋움한 경남 함양군의 항노화 농식품이 신규수출품목 발굴 등 새로운 수출길을 모색하고자 베트남시장개척활동을 펼쳤다. 2일 군에 따르면 함양군 베트남시장개척단은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3일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수출상담회 ..
예전에 비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구의 기상현상이 심상치가 않다.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하여 지구온난화는 더욱 가속화되어 가고 있음을 우리는 직접 체감하며 살아가고 있다. 요즘 같이 추위가 맹위를 떨치는 겨울철에는 지구온난화는 멀리 달아난 것 같이 생각되기도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은 것이다. 이런 ..
오행五行 상 화火에 해당되는 뜨거운 심장을 ‘마음’으로도 해석되는 ‘heart’로 부르는 이유를 필자의 학문적인 관점에서 풀어보도록 하겠다. 민족 고유의 양생법인 국선도에서는 단전호흡을 하게 되면 처음에는 아랫배(下丹田)에 천지天地의 기운이 모이는데 이것을 정精이라 하고, 척추를 타고 올라가 머리(上..
고대 그리스에서는 노인에게 아름다운 처녀와 동침하라고 권했다. 중세에는 사람들을 거세하면 수명이 몇 년 늘어난다고 믿었고, 실제로 거세된 사람들이 장수하기도 했다. 불임 수술을 받은 개나 고양이는 암컷이든 수컷이든 수술을 받지 않은 개나 고양이보다 평균 2년 더 산다. 1920년대에 빈에서 활약했던 생리학..
“목사야, 난 니가 좋아”네 살짜리 아이가 아치형 다리 위에서 마음을 고백합니다. 자기보다 훨씬 키도 크고 덩치도 크며 나이가 많은 목사에게. 목사는 너무 기분이 좋아서 주일예배 시간에 아이처럼 얼굴을 붉히며 성도들에게 이 이야기를 전합니다.얼마나 목사가 좋았으면 코흘리개 아이가 이렇게 고백을 했을까..
제179장속이는 사람을 만나면 정성스런 마음으로 그를 감동시켜야 하고 난폭한 사람을 만나면 온화한 기운으로 그를 감회시켜야 하며 사악함에 기울어져 사욕만을 탐하는 사람을 만나면 명분과 의리와 기개와 절조로 그를 격려해 주어야 한다. 그러고도 천하에 나의 가르침 속으로 들어오지 않을 자는 없으리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