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8월 중순부터 이어진 코로나 2단계가 10월 12일부터 코로나 1단계로 하향조정됨에 따라, 10월 13일 다볕자연연수원(함양군 서하면)에서 엑스포 조직위 사무처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국제행사 유경험자들을 초청해 엑스포 성공개최 노하우 전수 ..
함양군은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관내 주요도로변 29개 지점에서 도로 교통량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가지원지방도 6개 지점, 지방도 12개 지점, 군도 9개 지점, 군계획도로 2개 지점 등 모두 18개 노선 29개 지점으로, 관내 주요도로를 통과하는 차량에 대하여 지점별, 방향별, 시간대별, 차종..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치매어르신 돌봄강화 및 인지향상을 위한 비대면 관리서비스 지원을 위해 인지키트 ‘기억책가방’을 치매어르신 가정으로 배부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인지키트 ‘기억책가방’ 지원 대상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어르신 250여명이다. 기억책가방은 인지교재..
함양군 보건소는 9월 22일에 잠정 중단되었던 인플루엔자 접종을 10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만 13세~15세 어린이는 13일부터 지정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19일부터 만 62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
서울대학부모회에서 13일 오전 함양군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마음을 담아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였다. 간소하게 진행된 기탁식에서 서울대학부모회 대표는 “더욱 많은 학생들이 장학사업 혜택을 받아서 아이들이 가진 다양한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길 바랍니다. 또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많은 학..
함양 안의농협(조합장 이상인)은 12일 조합원과 고객의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금융점포 및 하나로마트를 신축·이전하였다. 올해 4월 착공하였으며, 200.72㎡ 규모의 금융점포와 196.62㎡ 규모의 하나로마트로 지어졌다. 안의농협은 금융서비스, 각종 영농자재와 생활필수품 구매 등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오는 14일(수)부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임시 휴관했던 전국 국립자연휴양림 39개소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운영을 재개하는 자연휴양림은 유명산, 산음, 중미산 등 전국 39개 국립자연휴양림이며, 용대, 통고산, 미천골 3개 자연휴양림은 수해 복구작업이 완료되..
함양군의회(의장 황태진)는 10월12일 지곡면과 안의면에 대한 ‘2020년도 민간보조 및 건설사업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현장점검 2일차인 12일 오전에는 지곡면 △18년 우수농산물 수집집하장 건립 지원사업 △개평한옥마을 관광시설 정비사업 △함양 개평리 소나무군락지 토지매입 사업 △지곡 다목적체육관..
함양문화원(원장 김흥식)은 지난 10일(토)~11일(일) 지곡 개평한옥마을에서 2020 고택종갓집 활용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고택의 향기에 젖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졌던 행사가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 실천으로 마스크착용, 체온, 손 소독 등 생활방역지침을 적용..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지역 내 농업인들이 주로 재배하고 있는 벼, 사과, 양파, 고추 등 농작물을 중심으로 영농시기별 작업내용 등 관리사항을 간략하게 A4 규격 한 장으로 요약한 재배매뉴얼을 제작하여 농업인들에게 보급하고 있다. 재배매뉴얼에는 작목별 파종, 육묘, 시비, 병해충 방제, 수확 등 재배과정 시기..
함양군은 12일 (주)미르필코리아(대표이사 이문수)에서 함양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자사에서 생산한 손세정제 1,000개(내용량 1,000ml), 4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손세정제를 기탁한 ㈜미르필코리아는 경기도 김포시에 소재하고 있는 화장품 및 두발용품 전문 제조 기업이다. ..
함양군은 경상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노인자살예방을 위한 ‘오래오래 지킴이단’시범사업에 선정되어 어르신 마음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함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오래오래 지킴이단’사업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사회적 ..
함양군은 2021년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으로 함양읍 학동지구, 휴천면 대포지구, 백전면 중기지구 등 3개 지구(530필지)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리나라의 지적은 이용 현황과 지적 공부의 등록사항이 불일치하는 토지가 국토의 약 15%에 달하여 많은 문제점들을 안고 있다. 이에 정부에서는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
서춘수 함양군수는 10월 2주 간부회의에서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인한 공공시설물 및 관광지, 고위험시설 등의 방역과 지도·점검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함양군은 12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춘수 군수 주재로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각 부서별 추진할 중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원활한 사..
명절특수를 보낸 뒤 시장은 조용하기 마련이다. 대목을 지냈으니 한번 쉬어가는 때, 명절연휴가 끝난 첫 장날 지리산인의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지리산함양시장에 있는 영호수산을 찾았다. 서상면에 사는 한 고객이 딸과 함께 영호수산을 찾아 물건을 사고 있다. “여기 주인이 서상 장날에도 오시거든요, 사장님이..
사단법인 숲길에서 주관한 걸으며, 나누며, 배우는 ‘지리산둘레길 산촌주민아카데미’ 사업이 10월8일 함양 상림숲에서 ‘공감’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권갑점 함양문인협회 지부장이 지리산 둘레길 자원과 가치를 고찰하고 공감을 통한 지역 홍보 방안을 학습하는데 강사로 선정되어 안내를 했다. ..
선선한 가을이 왔습니다. 이따금 파란 하늘에 흰 구름이 상쾌함을 더합니다. 추석날 오후 산청에 있는 백운계곡을 찾았습니다. 흰 구름 하늘을 마주하는 바위들이 이름값을 하는 계곡입니다. 너럭바위에 앉아 땀을 식히고 맑은 물에 발을 담그면 풍성한 가을의 휴식이 찾아옵니다. 백운계곡에서는 큰 폭포 작은 폭포..
3. 신神정력精力은 머리로 올라가서 영靈의 기운을 이루어 상단上丹을 작용시키며, 다시 마음으로 내리어 혼魂으로서 역할을 하니 중단전中丹田을 이룬다. 상단전上丹田의 영靈은 무거워서 가라앉으려고 하는 성질이 있어 아래로 기운이 내려가는데 이렇게 하단전下丹田의 기운이 독맥督脈을 통해 오르고 상단전의 기..
2020년 추석엔 달을 본 사람 보다 TV를 본 사람들이 더 많았다. 무대 공연만을 고집하며 방송 출연을 거부해왔던 나훈아씨가 15년 만에 방송에 나왔기 때문이다. 이름 하여 “대한민국 어게인” 콘서트였다. 가황 나훈아씨가 코로나19 때문에 지쳐있는 국민들을 위해서 비대면으로 자선 콘서트를 열었던 것이다.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