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11일 함양읍 교산리 인근 아파트에서 5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경남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숨진 A씨의 자녀가 A씨와 연락이 닿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겨 경찰에 신고해 출동한 소방관이 부엌에 쓰러져 있는 A씨를 발견했다.경찰은 A씨의 사망추정 시간을 11일 오후 9시 23분께로 추정하고 있으며 당시 현장에..
함양군은 올해부터 청렴도 평가 제도의 변화에 말맞춰 ‘청렴한 함양’으로의 재도약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함양군은 19일부터 서춘수 군수가 지방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함에 따라 강승제 부군수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해 군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서춘수 군수가 19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군수 예비후보로 등록함으로써 군수 직무와 권한이 자동 정지됨에 따른 조치다. 이에 따라 강승제 부군수가 19일부터 지방선..
19일 지리산 자락인 경남 함양군 마천면 의탄리 의중마을에서 장철안씨 부부가 봄나물의 여왕이라 불리는 참옻순을 따고 있다.
함양군은 제52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22일(금) 오후 8시부터 10분 간 소등행사를 가진다. 군청과 소속 공공기관, 군민의 종 등 주요 상징물을 대상으로 소등행사를 진행한다. 10분 간 건물 내 전등 및 외부조명 소등, 컴퓨터 등 전자기기 전원 차단 등을 실시하고 공동주택 등은 자율참여를 유도한다.‘지구..
함양군은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이용자들의 우울 및 고립감을 해소하고 노인기 우울 관리를 위한 식용식물 버섯재배키트를 활용한 버섯재배 활동을 추진하였다. 노인 맞춤형 돌봄 프로그램인 정신건강 ‘내 마음이 무럭무럭’은 생활지원사가 노인맞춤돌봄 대상자 360명의 가정을 방문하여 어르신이 직접 ..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손재현)는 지난 14일, 15일, 19일 3일간에 거쳐 인당마을 집수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된 13가구 주민을 대상으로 개별 방문하여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의 확산 상황과 대상 주민의 주 연령대가 고령인 점을 고려하여 직접 찾아가는 주민 방문 설명회 방..
함양군은 2022년 4월 18일에 용평리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집수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17가구를 대상으로 용평리 도시재생사업의 주민참여 장소인 쌀전 빈집 커뮤니티 공간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집수리 지원사업 주민설명회를 통해 집수리 지원사업 개요, 지원범위, 선정 기준, 향후 일정 등의 내용을 설명하였..
함양군은 4월18일 서춘수 함양군수, 최이규 쿠팡(주) 상무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함양 쿠팡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토지 매매계약 쳬결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함양군과 쿠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업 지연, 투자부지 문제점 등 절차에 있어 여러 난항을 겪어왔으나 물류센터 조성의 신속한 착공을 위한 협의를 계속..
함양지역자활센터는 오는 4월 21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함양군청 구내식당 앞 부스에서 ‘행복나눔 일일장터’를 운영한다. 이날 장터에는 지역자활센터와 자활사업단 참여자 등 10여 명이 참여하여 자활사업단에서 직접 생산한 각종 제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행복나눔 일일장터는 그간 코로나19..
함양산삼축제위원회(위원장 김성기)는 지난 4월 14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제1차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제17회 함양산삼축제를 오는 9월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강승제 부군수, 김재웅 도의원 등과 70여명의 산삼축제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7..
함양군은 최근 기온 상승으로 해충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설치된 포충기 점검을 완료하고 가동을 시작했다. 포충기는 해충이 선호하는 LED파장 램프로 모기를 유인하여 포획한 후 분쇄, 제거하는 원리로 작동되며, 화학 방역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방제기기이다. 군은 현재 상..
함양군의 올해 첫 모내기가 4월 18일 지곡면 덕암마을 앞들에서 진행되었다. 지곡면에서 매년 기능성 품종 조기벼 재배를 하고 있는 박철우씨는 덕암마을 앞들 논에서 첫 모내기를 실시하였으며 일반벼 이앙시기가 5월 중하순경임을 감안하면 약 30일정도 모내기를 빨리한 셈이다. 이번에 첫 모내기를 한 벼 품..
함양군은 4월 18일부터 5월 16일까지 함양읍면사무소에서 ‘찾아가는 키오스크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코로나19로 무인·비대면 상황이 일상이 되면서 식당, 버스터미널, 은행 ATM 등의 무인단말기와 무인민원발급기 등 디지털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소외계층, 특히 어르신들의 생활불편..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소기업의 피해회복 및 방역지원을 위한 1·2차 방역지원금 신청을 3월 18일 마감했다. 신청 사업체 중 지원 불가자에 대해 이의 신청기간을 운용해서 신청 오류, 증빙자료 누락 등 오류를 바로잡아 사업에 대한 홍보 부족과 매출 증빙자료 미..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감염병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함양군보건소 재활치료실 이용대상자에게 마음건강사업 ‘우리 오늘 만날까요?’를 운영 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마음건강사업 ‘내 손안의 작은 봄’ 원예수업 프로그램은 관내 꽃꽂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14일부터 5월 12..
단전호흡 수련에 관한 마지막 내용으로 초보자도 이해하기 쉬운 단전호흡의 체험기로서 《남사고의 마지막 예언》 의 저자 박순용 씨의 체험기의 일부를 요약해서 여기에 인용해 본다. 앞서 얘기했듯이 수련과정을 통해서 체험하는 몸의 현상들과 시간은 수도자마다 다양할 수 있음을 알고 편하게 읽어주기를 바란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마치 눈 길 위를 지나듯이 누구나 자기 발자국을 남긴다. 사회학의 여러 이론가운데 낙인이론(烙印理論)이 있다. 낙인이론은 어떤 사람을 사회 제도나 규범에 따라 낙인찍기 시작하면, 그 사람은 올바른 행동을 하기 보다는 범죄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론이다. 1960년대에 시카고 학파에 속한 ..
후집(後集)118장사람의 마음은 흔히 동요됨으로써 진심을 잃어 버린다. 만약 한가지 생각도 일어나지 않아 잔잔하게 정좌하게 된다면 구름이 일어나면 유장하게 함께 가고 빗방물이 떨어지면 서늘하게 함께 밝아지며 새가 지저귀면 즐거이 마음에 맞이하고 꽃이 지면 소연히 깨달을 것이니 어디인들 진경(眞境)이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