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지방분권연구회(회장 이영재 의원)가 2월19일 경남대학교 국제세미나실에서 경남대학교 지방자치연구소(소장 송병주 교수)와 공동으로 '지방분권 그 성과와 과제'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함양군은 3월7일 부군수실에서 김종호 부군수 주재 하에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랜드 시책에 대한 업무평가위원회를 개최해 79가지 시책을 심의·확정했다.
예로부터 약성이 좋은 약초가 생산된 함양군의 특성과 최근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약초교실이 다음달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매월 2회씩 11회(매회 4시간)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살맛나는 부자농업 육성의 요람인 함양농업대학 입학식이 3월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함양농업대학장인 김종호 군수권한대행을 비롯한 133명의 입학생과 관계기관단체 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곡농협(조합장 이양우) 주부노래교실이 3월6일 개강식을 갖고 올 연말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운영에 들어갔다.
성균관유도회 함양지부(회장 노재용)는 지난 3월1일 유림회관에서 이창구 군의원. 이태식 함양군 문화관광과장. 정경상 함양향교전교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고 지난해 결산 및 2013년 예산을 심의했다.
사람들은 추억을 먹고 살아간다. 추억은 언제나 소중하다. 힘들고 어려울 때면 그 옛날의 추억을 곱씹으며 다시 한 번 일어서는 힘을 얻는다. 그 소중한 추억의 한 자락을 잡기에 가장 좋은 것이 오래된 사진첩이다.
20여년간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동남아 및 중앙아시아 등에서 공연을 통한 민간 문화외교를 펼쳐온 사단법인 국제문화공연교류회 양평수 회장이 러시아 하바로브스크 예술문화대학 스코리노브 세르게이 총장으로부터 명예 예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재경함양군향우회(회장 강정구) 상공위원회(위원장 노갑상)는 골프를 통해 단합하자는 뜻으로 지난해 3번의 시범 라운딩을 거쳐 지난 3월4일 남여주CC에서 6팀을 구성. 올해 첫 라운딩을 했다.
함양군이 전 직원의 청렴성 향상을 위해 청렴 상시 자가학습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함양군이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을 지정·운영해 지역물가안정에 앞장선다.
함양군은 해빙기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지난 1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안전점검 대책기간으로 설정. T/F반 9명을 구성하여 안전점검을 나섰다.
함양군은 3월6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도로·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 2차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함양군은 지난 3월4일부터 31일까지 1개월 동안 날림(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에 들어갔다. 이는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봄철을 맞아 대형 건설공사장 등에서 발생되는 날림먼지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함양군은 지난 4일부터 6월말까지 4개월 동안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함양산양삼 최고경영자과정 5기 졸업생들이 3월5일 함양군청 김종호 군수 권한대행을 방문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함양군의회(의장 박종근)는 지난 3월4일 전 의원과 집행부 해당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해 도시가스 공급계획을 포함한 8건의 협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함양군은 구제역 예방백신 접종 프로그램에 따라 3월말까지 정기 구제역 예방접종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