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 태권도단원 아동들의 시범 발표회가 3월8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학부모와 주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개최됐다.
3월5일부터 시작된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방과후학교가 짜임새 있는 교육과정과 실력 있는 강사진으로 운영되어 학부모와 학생에서 호평을 받고 있어 연일 화제다.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재섭)는 지난 3월5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화·목요일에는 수채화와 피아노. 바둑교실을 운영하고 토요일에도 태권도와 시조창 교실을 개설했다.
서상초등학교(교장 강민구)는 3월12일 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의 협조로 5학년과 6학년 24명을 대상으로 MMTIC·MBTI 성격검사와 진로발달검사를 실시했다.
3월13일 함양초등학교(교장 조길래)에서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이하여 2013학년도 1학기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3월14일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에서는 2013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뽑는 선거를 실시했다. 민주주의의 꽃이라 불리는 선거지만 실제로 어른들의 모습을 살펴보면 부정선거로 인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는 것이 요즘의 정치 현실이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는 3월9일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주5일수업제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교생 28명의 소규모 학교인 백전초는 학교 주변에 문화 시설이나 학교 외 교육 기관이 턱없이 부족하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는 3월11일~15일을 인성교육 실천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실천중심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유림초등학교(교장 노윤섭)는 지난 3월13일 학교 교무실 및 도서실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에서는 3월 15일 오전 11시부터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번 선거에는 6학년 학생 4명과 5학년 학생 3명이 더 발전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깊은 포부를 안고 입후보 하였다.
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은 3월11일부터 특색있는 방과후학교 강좌를 시작해 전교생이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참여했다.
3월4일부터 시작된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안전지킴이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더욱 안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안의초 안전지킴이는 김옥자(70세). 유승록(74세). 김수재(75세). 박승록(75세) 어르신들로 학생들의 등하교길을 책임진다.
3월7일 후보자 등록으로 시작된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 벽보가 기발하고 재미있는 문구로 만들어져 유권자인 학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3월13일. 위림초등학교에서는 새학기를 맞이하여 2013학년도 어린이회를 이끌어갈 전교 어린이회 임원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번 선거는 작년과 같이 다목적실에 직접 기표소를 마련하여 기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함양군은 오는 2014년 추진하게 될 농림사업에 545억원을 신청했다. 2014년도 농림사업은 지난 1월3일부터 군청. 읍·면. 농업관련 기관 등을 통해 농업인과 농업인단체로부터 사업신청을 접수했으며 사업부서의 검토 후 6개 분과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산 신청을 확정·의결했다. 함양군의 경우 농업인이 직접 시행하는 자율사업이 29개 사업에 126억원.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공공사업이 24개 사업 419억원으로 45억원이 ...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완연한 봄 날씨가 계속되면서 산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해빙기에 준비를 소홀히 하고 등산에 나서는 것은 오히려 겨울산행보다 더 위험할 수 있다
완연한 봄날씨를 보인 11일 남덕유산 자락인 경남 함양군 서상면 대남리 김주호(61)씨 부부가 비닐하우스에서 브로니아꽃을 들어보이며 환하게 웃고 있다.
12일 경남 함양군 병곡면 대봉산 생태숲에 자생하는 복수꽃이 노랗게 활짝 펴 고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