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가 지난 4월부터 3학년 학생 9명을 대상으로 실시해온 학교폭력 예방 관련 자기성장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대한 결과의 반응이 좋아 6월부터는 1. 2학년들에게도 확대 실시한다.
함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흥식)는 6월16일 여성결혼이민자와 결연 친정어머니 16쌍. 다문화자녀 등 40여명이 남해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김흥식 센터장은 “오늘만큼은 머나먼 타국에서 시집온 딸들을 위해 친정엄마가 되고 때로는 이모가 되어 서로를 더 이해하고 사랑으로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바쁜 농사철인데도 결연 맺은 딸들을 위해 기꺼이 함께 해 준 결연친정어머니들에게 감사함을 전...
금반초등학교(교장 서돌수)는 지난 6월13. 14일까지 양일간 함양 황석산 청소년 수련원에서 4-6학년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야영수련활동을 실시했다.
농지연금사업이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 관련 사업비가 크게 늘어났다. 한국농어촌공사 거창함양지사(지사장 배병윤)에 따르면 농지연금 사업이 농업인에게 호응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병곡초등학교(교장 하영권)에서는 소통과 나눔의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지난 6월14일 학교의 교육활동을 공개하는‘학교·학급 공개의 날’행사가 열렸다. 농번기라 바쁜 철이지만 자녀들의 수업을 참관하러 온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생생한 학교생활 모습을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교원능력개발평가. 진로교육 등 학부모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교육활동과 정책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데 도움을 주었다.
세계 유일의 문인단체인 국제펜(PEN) 한국본부(이사장 이상문)는 ‘제1회 국제PEN한국본부 지역위원회와 함께하는 문학기행’을 지난 6월14일 경남 함양에서 가졌다.
함양군은 지난 6월15일~16일 양일간 여행·레저 파워블로그 16명을 대상으로 함양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여름 휴가지로서의 함양의 관광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래프팅. 계곡 투어. 산삼체험. 선비문화탐방로 걷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구성했다.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변민석)은 6월15일(토)에 함양군 ‘선비길 탐방로’에서 학부모 및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온가족스포츠페스티발을 운영했다. 선비의 고장인 함양에서 선비길 탐방(거연정↔동호정)을 통해 가족과의 힐링타임을 가져 가정에서 평소에 하지 못한 가족과의 대화를 자연과 더불어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함양군은 6월17일 오전 함양읍 시가지에서 여름철 전기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에너지절약 군민감시단. 함양군그린리더협의체. 한국전력공사 함양지점. 함양군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20여년 전 기타를 배우고자 했던 그는 굳은살이 박히도록 키보드를 두드리는 기자가 되어 기타동아리 ‘소풍’의 회장 김진윤씨를 만났다.
우리나라 외식업체의 선두주자들이 함양의 우수한 농산식품의 매력에 반해 구매를 선택했다. 지난 6월14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2013년 함양농산식품 바이어박람회’가 열려 군에서 생산되는 농산식품의 구매 MOU를 체결하고 상생 협력을 다짐했다. 박람회에는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사)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외식산업CEO 총동문회 등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이끌고 있는 60여명의 CEO들이 참석해 우수한 함양의 ...
올 양파 가격이 최고가를 갱신할 것으로 보여 함양지역 양파 재배농가들이 웃음꽃을 활짝 피우고 있다. 최근 전국 최대 양파 주산지인 전남 무안이 양파수매 가격을 20㎏기준(1망/도착가격) 1만6.000원으로 결정하면서 농가들이 반기고 있다. 이 금액은 역대 최고 수매가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10~15% 가량 상승하고 있다.
6월15일(토) 오전10시 함양 휴천면 임호마을 김몽수 농가를 새누리당 정책조정위원회 수석부위원장 부산진갑 나성린 국회의원 외 부산시 시의원. 단체장 등 40여명이 방문해 양파캐기 농촌일손돕기를 했다.
본격적인 양파 수확철을 맞아 인력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15일 오전11시 양파 수확 기계 시연회가 함양군 유림면 웅평마을 양파재배현장에서 열렸다. 경남양파산학연협력단(단장 민영봉)과 경남양파농업인연합회(회장 임재원) 공동 주관으로 개최한 이날 시연회에는 양파재배농가. 관계 공무원. 관련단체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함양군 축구협회(회장 안병명)에서 주최한 함양초등학교와 위성초등학교 간 축구 친선경기가 6월15일 오전9시 30분 함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양교의 축구팀과 임창호 함양군수. 조길래 함양초등학교 교장 및 정순호 위성초등학교 교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제1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산악자전거 대회가 오는 7월28일. 경상남도 함양군 일원(함양상림 ~ 백운산)에서 열린다. 경상남도와 함양군이 주최하고. (주)KNN과 한국산악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크로스컨트리(챌린저) 부문 43Km 구간(도로. 자전거길. 강둑길. 임도)으로 치러진다.
제10회 경상남도 교육감기 학생검도대회가 함양군 고운체육관에서 15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11시 개회식은 임창호 함양군수. 변민석 함양교육장. 고창근 농협은행함양군지부장 등 기관단체장과 경상남도 검도회 이상민 회장. 함양군 검도회 김용혁 회장 등 검도회 회원 등 내빈과 500여명의 학생검도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거행됐다.
최근에는 수많은 영화나 드라마들의 배경이 되기도 하는 이곳 봉화는 선비들의 숨결이 고스란히 살아 숨쉬는 역사의 땅이다. 봉화지역을 대표하는 정자들을 살펴보고 그 속에 깃든 선비들의 지조와 절개. 그리고 생활상으로 들어가보자.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휴일인 6월16일 경남 함양군 휴천면 엄천강을 찾은 래프팅 동호인들 급류를 타며 스릴을 만끽하고 있다.
17일 경남 함양군 지곡면 덕암리 강기형(71)씨 밭에서 농민들이 게르마늄 진흙토양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잘 익은 복분자를 수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