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북마을
함양지리산고속의 농어촌버스를 타고 도북마을로 가려면 수동방면 제전이 종점인 버스를 타야 한다. 함양에서 출발하면 40분 정도 소요된다. 도북은 한 길의 북쪽이라 해 도북이라 불린다.
지리산농자재농약백화점 직원구함
추도사·헌화 분향·공연 등 숭고한 정신 기려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국전쟁 당시 온 몸으로 나라사랑을 실천했던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충정을 기리는 뜻 깊은 음악회가 함양에서 개최되었다. 함양군은 2일 오후 2시 휴천면 송대마을 견불사(주지 보덕스님) 야외특설무대에서 제21회 6.25나라사랑 ..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형완)은 산림 내 불법행위 근절 등을 위하여 6월부터 8월까지 특별단속기간을 설정하여 집중 단속을 추진한다. 이번 불법행위 특별단속은 여름철을 맞아 산림 휴양객 증가가 예상되어 주요 계곡 및 휴양시설을 중심으로 불법행위 계도‧단속을 추진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산림환경 제공과 산..
“와~! 누가 꽃인지 사람인지 모르겠어요!” 6월 4일 오전 11시, 백전초등학교(교장 정홍산) 도서실에서는 아이들과 선생님의 감탄소리가 끊이질 않았다. 특별한 가족사진 전시회가 열렸기 때문이다. 백전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의 잔치한마당인 꿈마실 운동회를 운영하면서 가족들의 사진을 촬영하여 기념품으..
주간함양에 매주 보내는 칼럼<지리산농부의 귀농이야기>를 깜박 잊고 있다가 원고 마감이 임박해서 생각이 났다. 어쩌지 어쩌지 하다 옛날 홈페이지를 뒤져 수년 전 이맘 때 쓴 글을 하나 찾았다. <붓꽃>이라... 올커니~ 이거 보내면 딱이네. 금방 쓴 것 같네~했는데 글 끝머리에 남편 어쩌구 저쩌구 하..
2008년 향교일을 맡으면서 경상남도청으로부터 유림교육 지원 자금이 내려왔다. 교육 계획을 세웠다. 한문과 한시, 서예교육을 준비했다. 처음은 함양향교에서 실시하다가 함양초등학교 앞 건물 4층 유림회관에서 유림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했다. 한문은 정순민, 한시는 김윤수, 서예는 이창구 강사로 처음 위촉..
일본도 한국과 흡사한 시기에 각종 미디어에 흡연장면 금지 운동이 있었지만, 완전히 금지를 이루지 못하고 자제하자는 분위기는 만들어졌었다. 일본 방송은 한국처럼 흡연장면 절대 금지에 가까운 규정은 없다. 그래서 2010년이 지난 이후에도 종종 흡연장면이 나온다. 대신 관람가 나이 등급이 높은 방송(18세 이상..
‘다재다능’ 단어를 들으면 학부모 입장에서는 관심을 많이 가집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다재다능’ 프로그램 참여안내를 들어 바로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연락해서 같이 참여하라고 했습니다. 올해 함양군다문화센터에서 ‘다재다능’ 부모와 자녀관계를 향상 시킨 첫 프로그램인데 천만다행으로 수동..
갑목甲木은 큰 교육, 대학교육과 인연이 깊고 을목(乙木)은 작은 교육, 초•중•고 교육과 인연이 깊다고 설명한 적이 있다. 실제 위의 사주팔자로 태어난 분은 을목일간乙木日干으로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독서논술을 수업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입시철에 한시적으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