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올해 ‘한국영화공로상(Korea Cinema Award)’ 수상자로 마르틴 떼루안느(Martine Thérouanne)와 장 마르끄 떼루안느(Jean-Marc Thérouanne)를 선정했다. ‘한국영화공로상’은 한국영화를 국제 영화계에 소개해 한국영화 세계화를 위해 기여한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상..
함양군은 오는 9월 7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산삼축제 기간 중 관광객을 대상으로 축제 참여형 투어 ‘노화도 쉬어가는 곳 함양! GoGoGo 투어’를 기획,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GoGoGo 투어’는 눈으로 살펴보Go, 손으로 만져보Go, 입으로 먹어보Go라는 것으로, 일반 사람들이 흔히 접할 수 없..
이 취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저는 함양고등학교 2학년으로 문과입니다. 제가 문과에 오게 된 이유는 먼저 1순위로는 수학이 싫어서입니다. 그러다 보니 나의 진로를 수학의 비중이 큰 이과와 관련된 진로 보다는 수학의 비중이 작은 문과에 관련된 진로를 생각하게 되었고 그렇게 문과로 오게 되었습니다. 9월 중순쯤 되면(작년에는 9월15일에 ..
지난 8월18일 토요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제158회 서울 코믹월드에 다녀왔다.1999년 5월1일을 시작으로 서울과 부산 두 곳에서 매달 열리는 코믹월드는 수많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자신의 그림을 회지나 일러북, 엽서, 카드텍 등 여러 굿즈로 만들어 판매하고 코스어(코스프레를 하는 사람들을 칭하는 말)..
내가 살고 있는 마을에서는 매년 8월15일, 광복절을 맞이하여 서하면 체육공원에서 면민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나는 어릴 때부터 여러 마을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두 모여 자주 보지 못했던 사람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기 때문에 이 행사를 무척 좋아했다. 내가 좋아하는 이 행사는 올해 8월11일에 앞당..
이번 여름은 다른 여름보다 더 더운 것 같았다. 늘 이맘때쯤이면 오는 태풍도 한국에 상륙을 하지 못한 채 사라졌기 때문에 이렇게 더운 여름을 하루도 거르지 않고 보냈던 것 같다. 그러던 중 한반도에 태풍이 상륙한다는 소식이 눈에 들어왔다. 그 태풍의 이름은 솔릭. 2003년 한국을 강타한 매미와는 다르게 외..
제15회 함양산삼축제 최종 실행계획 확정 함양군은 27일 오전 11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산삼축제위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함양산삼축제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총회는 서춘수 군수, 황태진 군의회 의장, 하종희 산삼축제위원장 등과 90여명의 산삼축제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5..
안전관리계획 심의, 사고·인명피해 방지함양군은 오는 9월7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제15회 함양산삼축제와 제57회 함양물레방아골축제를 앞두고 사고없는 안전한 축제·공연 운영을 위한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열고, 안전한 축제 운영을 다짐했다. 군에 따르면 27일 오후 2시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강현출 부군..
함양군 서춘수 군수는 27일 집중호우로 인한 비 피해 발생 현장을 방문해 응급복구 등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26일에 이어 27일에도 집중호우가 이어짐에 따라 호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 피해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긴급 현장점검도 병행했다. 함양군은 지난 26일 오전 5시40분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
이준일 초대전 2018년 8월 28일(화) ~ 9월 2일(일) 대구 대백프라자 갤러리
유림면은 임천을 경계로 동쪽으로는 산청군과 접해있고 서쪽으로 함양읍이 있다. 1914년 유등면·예림면·사근면·관변면 등에 소속되었던 21개 동이 서주리, 유평리 등 9개 리로 구성된 유림면으로 통합 개편되었다. 그 중 화촌리는 원래 예림면의 열음계 지역에 속해 있었는데 행정구역을 개편하면서 유림면에 편입시켜 지형이 꽃처럼 아름답게 생겼다 하여 지은 이름이다.
7개 농가 사육 고품질 한우 생산 함양군은 27일 오전 함양산청축협 가축시장에서 소규모 한우 사육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을 위해 고품질 우량 암소를 보급하는 ‘우량암소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사)전국한우협회 함양군지부(지부장 노우현)에서 주최한 우량 암소 나눔행사는 혈통 등록된 우량 암송아지를 농가에 ..
‘올해의 배우상’은 한국영화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잠재력을 갖춘 신인 배우를 발굴하기 위한 상으로, 부산국제영화제의 뉴 커런츠와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 출품된 한국 독립영화를 통틀어 가장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남녀배우에게 수여된다. 올해는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과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매 작품마다 기대감을 높이는 배우 고현정과 영화, 드라마와 뮤지컬..
우승 오픈최강부 김형우·아마최강부 강구홍 등, 군민바둑대회도 열려 함양군은 지난 25~26일 고운체육관에서 구한말 국수 사초 노석영 선생의 정신을 계승하는 ‘제 11회 노사초배 전국바둑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함양군체육회에서 주최하고 함양군바둑협회(회장 하용현)..
사람은 누구나 머리를 하늘로 향하고 산다. 그러기에 예부터 ‘사람은 누구나 제 잘난 맛에 산다’고 했다. 사람뿐 아니다. 산과 들에 자라는 갖가지 초목도 모두 태양을 향해 위로 뻗고 제작기 꽃 피우며 나름대로의 자태를 뽐낸다. 이것이 바로 신(神)의 섭리다. 신은 같은 종(種)일지라도 결코 똑같지 않게 창조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