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조아바이톤배 루키리그’가 9일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재)한국기원이 주최하고 함양군과 함양군바둑협회에서 후원한 이번 함양투어에는 60여명의 선수와 감독,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열띤 대국이 펼쳐졌다. 루키리그는 ‘함양산삼팀(감독 심재용)’을 비롯하여 ‘인제 설원명작(감독 신재훈)’ ‘..
함양군은 9일 생활체육공원 보조경기장에서 ‘제10회 함양군수배 족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경남지역 12개 시군에서 52개팀 500여명의 선수와 감독 등이 참여해 그동안 클럽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참가팀은 ‘함양군 굿모닝! 지리산 함양팀’을 비롯하여 일반부 15개팀, ‘렛츠고팀’을 비롯한..
고향사랑 운동을 위해 2014년 창립한 재외함양군향우회연합회 회원들이 2018년 함양산삼축제 및 물레방아골 축제 개막식 참석을 위해 함양군을 찾았다. 군에 따르면 재외함양군향우회연합회는 지난 7일 오후 4시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임시회를 개최하고 함양산삼축제&물레방아골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비롯해..
노명환(57) 장학관이 제32대 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취임했다. 9월1일자로 부임한 노명환 교육장의 취임식은 3일 오전 10시 함양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외부인사 초청 없이 교육청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 행사로 진행됐다. 노명환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잠..
이놈의 닭울음 소리 때문에 새벽4시에 잠을 깨면 10초 간격으로 2시간은 족히 울어대니 밤잠을 설치고 잠을 못 잡니다. 어찌하면 좋을까요? 아는 로보캅 순경님이 말한다. 글쎄요, 그놈의 닭이 고성방가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음주가무하는 것도 아니고, 집단 시위하는 것도 아니고, 남에게 피해를 주는 폭행치..
함양군의회(의장 황태진)는 지난 9월6일 제242회 함양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의한 안건에 대해 최종 의결했다. 지난 8월28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임시회는 ▲행정사무 감사 및 조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함양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함양군 공유..
“다른 사람의 눈에는 소꿉장난하듯 보였겠지만 제게는 꿈이 있었다. 처음 시작한 농사일이라 쉽지 않았다. 5년 정도 농사를 짓다보니 길이 보인다.” 서울에서 유명 대학을 졸업하고 잘나가던 IT계열 정부 유관기관에서 근무하다 돌연 사직서를 내고 귀농을 선택했다. 고향에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있는 서비와송농장 정원섭(47·함양읍 중앙시장길) 대표를 지곡면 효산마을 인근 그의 농장에서 만났다.
죽염업계 선두기업인 인산가(회장 김윤세)가 재무 건전성과 투명경영, 기술력, 성장가능성 등을 두루 인정받아 함양군 향토기업 최초로 코스닥 상장에 성공했다. 인산가의 증시 입성은 죽염 기업으로서도 처음 코스닥에 진출한 것이어서 그 의미는 더욱 크다. 9월7일 인산가에 따르면 기업인수 목적회사 IBKS제8호스팩과 ..
이 취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이 취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산림청(서부지방산림청)은 7일 하동군 화개면 부춘리 현장에서 서부지방산림청, 정읍·무주·영암·순천·함양국유림관리소,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자원조사본부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조사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산림조사는 관내 하동경영계획구를 포함한 17,688ha(여의도 면적의 21배) 산림에 대..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는 9월 5일 지리산 인근 황매산 제3주차장 일원에서 6개 사무소(지리산, 경주, 한려해상, 한려동부, 가야산, 주왕산)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국립공원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 본선 진출을 위한 지역예선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대회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권경업이사장, 경주사무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