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의 명작 ‘로미오와 줄리엣’ 소설은 양가부모의 반대로 사랑을 이루지 못한 연인이 결국 그 장벽을 극복하지 못하고 자살이라는 비극적 결말을 선택한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이다. 부모들의 분쟁 과거사로 인해 자녀들이 받는 고통을 그린 이야기는 어쩜 우리나라와 일본과의 관계를 연상케 한다. 우리나..
제209장성질이 조급하고 마음이 조잡한 사람은 한 가지 일도 이룰 수 없되 마음에 온화하고 기질이 평온한 사람은 백가지 복이 저절로 모여 들리라.<원문原文>性燥心粗者(성조심조자)는 一事無成(일사무성)하고 心和氣平者(심화기평자)는 百福自集(백복자집)이니라. <해의解義>성질이 조급하고 거친 사..
옴(Om)은 태초의 소리, 우주의 모든 진동을 응축한 가장 대표적인 소리로 보통 모든 진언眞言에서 시작되는 소리이며 씨앗소리로 알려져 있다. 이 소리는 매우 강력한 효험을 지니고 있으며 특별한 에너지를 나타낸다고 한다. 그래서 자신의 본성을 밝히는 성스러운 소리라고 하며 소리 없는 소리, 초월적인 소리, ..
장맛비가 내리더니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합니다. 뙤약볕보다 더한 양파 가격 파동에 속이 탈대로 탄 농부들이 엎드려있던 들판에도 어느새 새파란 벼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휴대전화 이어폰에서는 은혜와 관련된 노래들이 흘러나옵니다. 노래 가사에 큰 의미를 주지 않다가 오늘 아침 ‘나의 달려갈 길 다가도록 ..
가장 친한 친구더라도 속마음을 털어놓지 않습니다. 어쩔 수가 없어서 이혼까지 하니 이렇게 알게 되었습니다. 친구를 도와주지만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그동안 무례를 참다가 이제는 참을 수 없어서 이렇게까지 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 내용은 친구의 이야기로 허락을 받고 그대로 전합니다. “2007년 베트남 호..
함양지역의 학부모네트워크 모임이 7월9일 함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우리에게 필요한 공간을 그리다’는 주제로 조별로 의견을 나누었다. ‘내가 기대하는 도서관에 대하여’ ‘지역커뮤니티공간에 대하여’ ‘청소년 공간에 대하여’ 토의가 진행됐다. 함양읍에는 함양교육지원청에서 운영..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7월 15일(월) 마천중학교 체육관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19.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으로 (사)국가무형문화재 11-1호 진주삼천포농악보존회를 초청하여 2019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의 일환으로 ‘재미있는 문화재가 좋다’ 농악 공연 관람 및 관련 체험활동을 하였다. 신나는 예술여행..
함양소방서(서장 정순욱)는 지난 12일 여성의용소방대원들과 센터직원들이 함께 농촌마을을 방문하여 119구급함 설치를 마쳤다고 전했다.119구급함은 의료서비스 사각지역에 설치되어 상처소독용 의약품과 진통제, 소화제 등 상비약을 비치하여 주민들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경미한 환자 구급출동..
제30대 함양읍장으로 취임한 권충호 읍장은 취임 후 첫 행보로 주민과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하여 발빠른 현장 소통 행보를 시작하였다. 지난 15일 취임한 권충호 함양읍장은 16일부터 관내 48개 마을 89개소 경노모당을 방문을 통해 취임인사와 함께 어르신과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권 읍장..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BNK경남은행함양지점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선풍기를 기탁해 감동을 주고 있다. 함양군은 15일 오전 BNK경남은행함양지점 이근호 지점장 등 2명이 군수실을 방문해 시가 248만원 상당의 선풍기 80대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평소에도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함양소방서(서장 정순욱)는 지난 15일 3층 중 회의실에서 제3기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 참여단의 위촉장 수여식과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시민조사참여단은 전국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화재안전특별조사의 정책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직접 조사에 참..
함양군은 상습 정체구간인 함양중학교 교차로에 로터리 및 인도를 설치하여 지역주민에게 원활한 교통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군은 오는 23일 오후 3시 함양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열고 함양중·제일고 도로환경 개선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군에서 추진 예..
새마을문고함양군지부(회장 맹중철)는 15일 오후 1시 함양여자중학교 목련관에서 학생 및 내빈 300여명이 참여 지구생태계를 살리는 새마을 독서골든벨을 개최하였다. 새마을 독서 골든벨은 우리가 직면해 있는 생명의 위기를 다함께 해소하고 실천하기 위해 자라나는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생각과 생활, 세상과 문명..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함양산삼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직접 보고 선택한 명품 함양 산양삼이 택배를 통해 안전하게 배송된다. 함양산삼축제위원회(위원장 김성기)는 15일 오전 10시 축제위원회 사무실에서 관내 택배연합회(회장 구지룡)와 2019함양산삼축제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함양여자중학교(교장 구영숙)는 7월 15일 함양여중 목련관에서 “지구생태계를 살리자!”라는 기치 아래 독서 골든벨을 실시했다. 새마을문고(함양군지부)가 주관하여 실시한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독서 습관 확립과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함양여중 전교생 307명은 환경 관..
함양의 농구 꿈나무들이 그동안의 실력을 겨루며 화합과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함양군은 13일 고운체육관에서 ‘제4회 함양군농구협회장배 3x3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농구협회(회장 정위철)에서 주최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A(저학년, 女) ‧ B(고학년, 男), 중등부, 고등부, 여..
7월15일 경남 함양군 수동면 죽산리 내산마을에서 이필영씨 부부가 새콤달콤하고 당도가 높은 국산 여름 사과 '썸머킹'을 수확하고 있다.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며 함께 달리는 ‘피스로드 2019 함양군 통일대장정’ 행사가 함양군에서 열렸다. 7월14일 오전 9시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2032년 올림픽 남북공동개최를 기원하는 ‘원코리아 피스로드 함양군 통일대장정’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사)남북통일운동 국민연합 함양군협의회(..
‘2019 함양군수배 골프대회’가 7월12일 서상면 경남스카이뷰CC에서 재외 향우 및 지역 동호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함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함양군골프협회(회장 배종국)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역 골프의 활성화와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도모하는 것은 물론 함양 재외 향우들이 ..
경남교육청 산촌유학교육원(원장 박은우)이 올해 처음 ‘찾아가는 산촌놀이학교’를 실시해 지난 7월12일 진주 정촌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진주 정촌초등학교 5학년 120명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신나는 레크리에이션과 협동놀이, 친구와 더불어 살아가는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15일은 마산 진동초를 방문했으며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