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전자선거시스템으로 실시된 이번 건거에서는 6학년 회장. 6학년 남·여부회장. 5학년 남·여부회장이 출마하여 학우들에게 ‘소중한 한 표’를 부탁하였다.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2013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를 오는 3월20일 개최할 예정이다.
3월14일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에서는 2013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뽑는 선거를 실시했다.
봄 날씨가 변덕스러운 가운데 3월14일 경남 함양군 함양상림공원에 오색딱따구리가 따뜻한 봄 햇살을 받으며 먹이를 쪼아대고 있다.(왼쪽) 월동하던 다람쥐가 깨어나 알밤을 먹고 있다.(오른쪽)
3월13일. 위림초등학교에서는 새학기를 맞이하여 2013학년도 어린이회를 이끌어갈 전교 어린이회 임원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번 선거는 작년과 같이 다목적실에 직접 기표소를 마련하여 기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서상초등학교(교장 강민구)는 3월12일 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의 협조로 5학년과 6학년 24명을 대상으로 MMTIC·MBTI 성격검사와 진로발달검사를 실시했다.
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 태권도단원 아동들의 시범 발표회가 3월8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학부모와 주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개최됐다.
3월7일 후보자 등록으로 시작된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 벽보가 기발하고 재미있는 문구로 만들어져 유권자인 학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3월4일부터 시작된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안전지킴이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더욱 안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안의초 안전지킴이는 김옥자(70세). 유승록(74세). 김수재(75세). 박승록(75세) 어르신들로 학생들의 등하교길을 책임진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는 3월9일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주5일수업제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교생 28명의 소규모 학교인 백전초는 학교 주변에 문화 시설이나 학교 외 교육 기관이 턱없이 부족하다. 학교측은 주5일 수업제에 따른 학생들의 유휴 시간을 좀 더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토요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재섭)는 지난 3월5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화·목요일에는 수채화와 피아노. 바둑교실을 운영하고 토요일에도 태권도와 시조창 교실을 개설했다.
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은 3월11일부터 특색있는 방과후학교 강좌를 시작해 전교생이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참여했다.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재섭)에서는 지난 3월11일(월)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가졌다. 이번 어린이회 임원선거는 한 해 동안 학생을 대표할 얼굴을 선출한다.
함양초등학교(교장 조길래)는 3월11일부터 선생님과 함께하는 전교생 중간체육활동을 실시했다.
함양초등학교(교장 조길래) 박혜정(5년) 학생이 지난 2012년 11월 공모한 '제5회 크리스마스 씰과 함께 하는 수기 편지쓰기 공모'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송선민(5년) 학생은 입선을 차지했다.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십분 활용해 함양중학교 꿈나무들의 다양한 재능을 키워 주고자 '교육기부'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