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깃을 여미게 되는 12월이다. 앙상해진 나뭇가지가 다소 쓸쓸해 보이는 이때, 병곡초등학교(교장 박선미)에서는 함께하는 즐거움으로 따스하게 겨울을 맞이하고 있었다. 12월2일,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체험학습(4차)을 실시했으며, 요리활동을 했던 이전과는 달리 그림책 작..
병곡초등학교(교장 박선미) 1학년 학생들은 12월1일에 이웃 학교인 백전초등학교 친구들과 함께 ‘오감 만족 사계절 공동교육과정-겨울이 좋아! 겨울아, 놀자’를 운영했다. 두 학교 1학년 학생들은 병곡초등학교에서 만나 함께 그림책 ‘겨울이 좋아’를 읽고 다양한 겨울 놀..
함양군 수동면 청년회(회장 강명옥)는 12월4일 수동면사무소를 방문하여 화장지, 섬유린스 등 이웃돕기 물품 3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수동면청년회 강명옥 회장은 “수동면 청년회가 수동면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어 기쁘다”라..
함양군은 2023년 농어업인 수당 지원사업이 종료되는 오는 12월 말까지 지원된 수당 전액을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상남도와 함양군은 2023년 농어업인 수당을 농업경영체(임업경영체 포함)에 등록된 경영주와 공동경영주를 대상으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7월 24일 ..
함양군은 어르신의 소득 보충과 활력 있는 노후생활을 돕고자 ‘2024년도 노인 일자리 사업’을 운영한다.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전년도 대비 181명 증가하여 ▲ 공익활동형 1,750명 ▲ 사회서비스형 250명 ▲ 시장형 65명으로 총 3개 유..
㈜이엘프러스 뮤지컬 ‘헤어드레서’ 공연 수익금 일부 300만원함양군문화시설사업소(소장 이양숙)는 202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하나인 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 뮤지컬 ‘헤어드레서’ 제작에 함께 참여한 제작사가 11월29일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300..
함양군 종합사회복지관은 12월14일부터 18일까지 문화예술회관 1·2층 로비, 전시실, 대공연장에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와 기량을 맘껏 펼치는 ‘제10회 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를 개최한다. 문화예술회관 1·2층 로비..
함양대봉산휴양밸리가 11월30일 기준 방문객 16만 명, 매출 20억 원을 달성하며 산악형 힐링공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지난해에 이어 함양군의 대표 관광지로서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21년 4월 개장 이후 누적 방문객은 59만 명, 총매출은 57억..
함양군 보건소는 12월1일 재활사업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극복! 칠전팔기 장애인 자조모임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장애인 자조모임 하반기 프로그램은 거동 가능한 재활사업 등록 장애인의 모임을 통해 2023년 재활 과정의 어려움과 치료를 극복했던 경험을 나..
함양읍 자원봉사회는 2일과 3일 양일간 여성지원봉사실에서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함양읍 자원봉사회가 매년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해 추진해 오는 사업으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김장김치 400포기를 담가 도움이 필요한 독거..
쓰레기 종량제 및 분리배출이 생활화되어 있지만 여전히 쓰레기 문제는 해결되지 못한 채 국민적으로 심각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95년 쓰레기 종량제가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국민들의 의식도 높아진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도 여전히 우리나라는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는 나..
경남 함양시니어클럽(관장 하성훈)은 11월24일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55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오후 안전 및 활동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화재대비 및 안전점검에 초점을 맞춰‘화재예방’, ‘소화기 작동법’등으로 구성되어 총 3시간 동안..
노인일자리전담기관 ‘함양시니어클럽’은 11월23일 함양경찰서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함양시니어클럽은 2021년부터 함양군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지정되어 노인들에게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함양소방서(서장 이병근)는 12월4일 서장실에서 신규 의용소방대원에게 임명장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명식 수여식에서는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하고자 마련됐다. 유영미씨가 지곡면 의용소방대원으로 새롭게 임명됐다. ..
4. 군형편(軍形篇)4) 이길 수 없는 것은 지키는 것이요, 이길 수 있는 것은 공격이다. 지키는 것은 부족한 때문이요, 공격하는 것은 여유가 있기 때문이다.原文(원문)不可勝者(불가승자)는 守也(수야)요, 可勝者(가승자)는 攻也(공야)라. 守則不足(수즉부족)이요 攻則有..
국회에서는 아직도 내년 총선에 적용될 선거법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다. 그에 따라 선거구 획정도 미뤄지고 있다. 그렇지만 이미 지역에서는 여러 후보자들이 출마를 준비하고 있고, 출판기념회 같은 행사도 벌어지고 있다. 내년 총선에서 뽑힐 국회의원들의 책무는 막중하다..
극한직업 방송으로 인한 극한 찬스로 택배 기사가 깜짝 놀랄 만큼 많은 곶감이 배송되자마자 스마트 스토어에 별 한 개짜리 두 개짜리 평점 낮은 리뷰가 연달아 올라왔습니다. “맛없어요. 상품 상태도 별로입니다” 라는 상품 사진 없는 별 한 개짜리 리뷰 그리고 “기대를 너..
요즘 사람들은 스마트폰의 매력에 빠져 일상에서 많은 시간을 그 안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스마트폰을 한 번 내려놓고 주변을 둘러보는 것이 어떨까요? 스마트폰은 우리에게 많은 유익과 편리를 가져다주지만 반대로 우리의 소중한 많은 것을 잊어버리게 한다는 사실..
김장을 앞두고 고향에 놀러 가 할아버지 댁 텃밭을 봤다. 이른 겨울이 찾아와 눈을 맞은 작물 틈 배추들이 크게 잎을 벌리고 있었다. 내가 심은 배추는 고랑도 삐뚤빼뚤하고 벌레 먹은 것도 많아 상태가 제각각인데 할아버지가 기른 배추는 못난 것, 벌레 먹은 것 하나 없이 ..
제4회 함양수채화협회 정기전이 12월8일까지 함양문화예술회관 전시실 2층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29명의 함양 작가들이 참여하여 50여 종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으로 12월의 겨울, 수채화가 주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 겨울 및 각 계절의 아름다움을 비롯한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