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꿀벌 영농조합법인(대표 송원대)이 처음으로 만들어져 양봉업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함양군은 10일 오후 2시 안의면 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100여명의 양봉사육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꿀벌영농조합법인 창립총회가 열렸다고 밝혔다.함양군에는 150개 양봉사육농가가 있고 한해 매출이 50억원에 달할 정도로 ..
상림통기타 회원모집 통기타 기초부터 지도해드립니다. 장소 : 조선참치 건물 지하 상림통기타동호회 010-9630-7023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섬세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사회보장 업무를 진행할 봉사와 복지 능력이 있는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목적에 부합하는 직원을 모집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법적근거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에 의하며, 업무는 기존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는 금년도 새만금 노출지* 사료작물 재배면적이 전년 보다 300ha 늘어난 1,300ha로 확대하였다. * 새만금 노출지 : 새만금 방조제 축조로 내부 개발지에 드러난 땅 새만금 사료작물 재배는 노출지의 효율적 활용, 비산먼지 방지 대책, 축산농가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남태헌, 이하 농관원)은 4월 3일부터 5월 24일까지 2017년 논이모작직불금과 경관보전직불금 신청농가를 대상으로 이행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직불제 이행점검은 직불금을 지급하기 전에 대상작물 재배 등 지급요건 이행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이행점검을 통해 불이행 농가..
함양경찰서(서장 심태환)에서는 8일 오전 9시 백전공원에서 백운산벚꽃축제장을 찾은 내방객을 대상으로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가졌다. 기초질서 확립은 선지키기 인라인(In Line)운동의 하나로‘도민과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경찰’이라는 경남경찰 슬로건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시책이다. 이날 캠페..
함양군은 계절이 바뀌고 잦은 강우와 해빙기 물의 증발산량이 많은 시기를 맞아 안개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주민의 안전한 생활도모를 위해 안개주의 안전운전을 위한 행동요령을 만들어 지도‧홍보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안개는 매우 작은 물방울이 대기 중에 떠다니고 있는 현상으로 가시거리가 1㎞ 미만인 경우..
함양군은 태풍·폭설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과 농업용 시설 피해의 손실 보전을 위해 농작물재해 보험료를 지원하는 가운데 이달 28일까지 밤·대추 2개 품목 보험가입을 독려하고 나섰다. 밤의 경우 1만㎡, 대추는 1000㎡이상 재배농가는 모두 가입 대상이며, 전체 보험료의 15%(85%지원)만 내고 보험에 가입하면 태풍..
함양군은 7일 오후 4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임창호 군수, 부서장 및 외부청렴도 업무담당 등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군청렴도 실태와 대처방안을 알아보는 2017년 찾아가는 청렴경남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경남도 인재개발원 주관의 이날 교육은 경남도가 일선시군과 청렴도를 동반상승시키고자 마련됐다. 임..
함양군은 지난 7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교육관에서 귀농·귀촌 교육 수강생 60여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안정정착을 위한 개발행위·농지·산지 건축인허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귀농귀촌인들의 증가로 각종 크고 작은 위법성 개발행위에 따른 기존 마을 주민들과의 갈등을 사전에 ..
함양군 함양읍~병곡~백전면에 이르는 50리(20km) 벚꽃길이 화사하게 이어진 제15회 함양 백운산벚꽃축제가 각지에서 찾은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함양군은 8~9일 제15회 백운산 벚꽃축제에 7000여명의 자매결연지·향우·관광객이 찾아 전시·체험·가요 등 50여개의 풍성한 프..
본지 주간함양이 지역신문의 차별화를 위해 올해 새롭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다. 그 중 가장 큰 변화는 영상뉴스 제공이다. 기사와 함께 큐알코드를 지면에 게재하여 독자들이 영상을 링크하여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최근 SNS 활동을 통해 더욱 폭넓게 독자들과 만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주간함..
함양읍 공설운동장 1996. 10. 320여년전인 1996년 천령제(현 · 물레방아골축제)개막식 개막공연 모습이다. 여자중·고등학교 학생으로 보이는 학생들이 단체복을 입고 개막공연을 하는 모습은 요즘시각으로는 찾아보기 어려운 모습이다. 함양공설운동장 스탠드에 꽉찬군민들의 모습에서 그 당시 천령제를 군민..
재김해함양군향우회(회장 강인호)의 친선모임인 골프서클 천령회(회장 조하석)는 지난 4월1~2일(1박2일) 전남 장흥에 위치한 JNJ CC에서 2017년 정기총회 겸 회장배 대회를 개최하며 돈독한 향우애를 과시했다. 첫 날 회장배를 마치고 정기총회가 열렸다. 조하석 회장은 인사말에서 “모두 바쁜 일정에도 정기총회 ..
유정란을 구입하여 부화를 시도하였다. 어설프게 만든 부화기, 아이스박스에 온도계와 전구를 설치하고 열 조절기, 환기구, 습도를 위하여 바닥에 물을 부었다. 나름 연구하고 시도하면서 부화에 대한 설렘이 있었다. 날마다 전란을 하여 주었고 세심하게 관리하면서 21일을 기다렸다. 그러나 하나의 알도 부화되지 ..
제99장역경 가운데 있으면 몸의 둘레가 모두 침이요 약이라 절개와 행실이 갈고 닦여도 깨닫지 못하고, 순경(順境)에 처하면 눈앞이 모두 칼과 칭이라 기름이 녹고 뼈가 깎여도 알지 못하느니라.<원문原文>居逆境中(거역경중)이면 周身(주신)이 皆鍼砭藥石(개침폄약석)이라 砥節礪行而不覺(지절려행이불..
베트남은 다민족 국가로 54개 민족이 있습니다. 베트남 인구는 2016년 기준해서 약 9170만 명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베트남족(다른 말을 비엣족 또는 킨족)이 7359만 명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인구는 53개 민족 인구입니다. 베트남 소수민족 인구는 적지만 다른 문화와 축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소수민족..
엄천강은 열두번 굽이쳐 흐른다. 휴천 용유담에서 유림 함허정까지 열두굽이 빼어난 곳을 화산12곡이라 하여 옛 선비들은 한시를 12수씩 지었는데, 긴 세월 문집 속에서 잠자고 있다가 최근 한 재야 한학자에 의해 국역 공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엄천강의 명승은 화산제1곡 용유담이 세간에 알려져 있..
산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개미 둑에 미끄러진다(不躓於山而躓於垤). 한비자에 나오는 말인데 위기나 위험은 소소한 것에서부터 비롯된다는 경구이다. 불통인사니 뭐니 온갖 비난과 비판에도 끄떡없던 박근혜 정권이 최순실이라는 하찮은 개미 둑에 의해 추락 붕괴하는 것을 고통스럽게 지켜보면서 세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