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호 군수가 지난 1월4일 함양읍 성림웨딩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함양지역 신년 인사회에 불참하면서 오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임 군수의 행보에 대한 지역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이날 신년 인사회는 공천권를 쥐고 있는 지역구 강석진 국회의원 주재로 열린 데다 올해는 선거까지 앞둔 시점이어서 임 군수 등 자..
@IMG10@자유한국당 강석진 국회의원(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이 새해를 맞아 1월4일 함양군을 시작으로 사흘동안 지역구 각 군별 자유한국당 신년인사회를 열었다. 4일 오후 함양읍 성림웨딩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원 함양지역 신년 인사회’에는 강석진 의원을 비롯한 임재구 함양군의회 의장 및 의원, 진병..
2037년까지 1조726억원 투입 백성의 전투 황석산성이 경남도의 가야사 복원사업에 포함돼 국가사적지정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남도에 따르면 그동안 삼국위주의 고대사 연구에서 소외되고 잊혔던 가야사의 완전한 복원과 경남의 역사 정체성 확립을 위한 ‘경남도 가야사 조사연구·정비복원 종합계획’을 ..
전통 목조로 지은 건조장에서 햇빛과 바람, 별빛과 달빛으로 자연건조하여 김종현·정은주 부부가 정직하게 만들었습니다.’ 함양군 백전면 대안리 오매실마을에 자리 잡은 누리는 농부 김종현(50)씨가 1년 동안 땀과 정성으로 농사지은 무유황 곶감을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면서 곶감 상자안에 고이 접어 보내는 글귀다.
2018년 무술년 벽두부터 1000만 관객 돌파로 영화계와 영화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하정우·차태현 주연의 ‘신과 함께-죄와 벌’이라는 판타지 영화가 개봉 16일만인 1월4일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는 소식이다. 우리나라는 영화 1000만 관객시대가 열린지도 오래다. 그러나 함양군민들에게는 남의 나라 이야기나 ..
주간함양과 함께 지역언론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습니다. 바른언론 젊은언론으로써 지역언론의 사명을 다해오고 있는 주간함양이 젊고 패기 넘치는 인재를 모집하오니 기자에 대한 꿈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모집분야 : 취재기자 0명(경력 및 전공 무관) * 영상취재 가능자 우대◈ 접수기간 : 2018..
작년 부산여중생 사건을 시작으로 다양한 학교폭력 사건들이 전국을 떠들썩하게 하였다. 학교폭력은 그 형태가 갈수록 은밀하고 다양해지고 있다.아직도 행복한 학교생활을 보장받지 못하고 고통받고 있는 학생들이 있다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이다.현재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동계방학을 맞아 여가시간이 증가하..
민원 편의 시책발굴·처리기간 준수 등 높게 평가 함양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5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자체 등 총 302곳을 대상으로 2016년 10월부터 2017..
작년 11월, 국민들은 고준희 양 실종사건으로 분노와 슬픔에 빠졌다. 준희양 수색 당시 약 3000명의 경찰 인력이 투입되었고 아이가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하루를 1년 같이 보냈다. 결국 아이는 주검으로 돌아왔고, 친부와 내연녀의 진술은 거짓이었으며 현재는 학대치사혐의로 수사 중이다. 아이들이 안전하..
함양군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마술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관내 초·중·고등학생 49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방학 프로그램 ‘신기한 마술교실’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군은 이번 마술교실을 통해 청..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형완)은 2018년도 산림재해일자리사업에 참여할 근로자 398여명을 1월 3일부터 1월 16일까지 모집한다.모집계획 인원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270여명, 산불재난특수진화대 60명,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48명, 산림보호지원단 20명으로 서부지방산림청(정읍·무주·영암·순천·함양관리소) 관..
희망찬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함양군내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인사회를 갖고 군민소득 3만불 달성과 2020함양산삼 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차게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함양군은 (사)한국청년회의소 함양청년회의소(회장 박병렬)가 주관한 신년인사회가 5일 오전 11시 함양군청 대회..
천혜의 청정 자연 속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를 갖춘 함양군이 동계전지 훈련지로 각광받으며 스포츠 메카로 자리 잡고 있다. 5일 함양군에 따르면 무술년 새해 초부터 2월까지 축구와 태권도, 테니스, 검도 등 4개 종목 47개팀 1,200여명의 전국 동계 훈련팀이 함양을 찾아 청정 자연 힐링의 기운의 받으며 기량을 닦..
겨울철 대표 먹거리인 곶감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함양곶감축제’가 함양 서하면 일원에서 20일 막을 올린다. 함양곶감축제위원회(위원장 민갑식)는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경남 함양군 서하면 서하초등학교 일원에서‘제2회 함양곶감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업무 부담·행정업무경감·중점개선, 3개 영역 조사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의 교원 행정업무 경감 종합만족도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은 도내 전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8∼22일까지 교원 행정업무 경감 만족도 조사를 했다. 경남교육청이 마크로밀 ..
2018년 무술년 새해에도 각계각층 함양군민들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는 가운데 함양지역건축사회에서 장학금 200만원을 (사)함양군장학회에 전달해 왔다. 함양지역건축사회를 대표해 4일 오전 군청을 찾은 이역 회장은 이날 기탁식에서 “군이 발전하려면 좋은 인재가 많이 양성되어야 한다고 생각..
진병영 경상남도의원이 올해도 어김없이 지역 인재 육성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을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4일 오전 진병영 도의원은 함양군청을 방문해 (사)함양군장학회에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진 의원은 지난 2010년 장학금 500만원 기탁을 시작으로 매년 200만원의 ..
함양을 대표하는 방짜유기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보유자가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을 연이어 기탁하며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함양방짜유기 이점식(59) 대표는 4일 오전 함양군청을 찾아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점식 대표는 “방짜유기 본고장의 미래를 위해 조금이나 여력을 보탤 ..
함양군민 문화 복지의 요람 함양종합사회복지관은 2018년 상반기 수강생을 22일부터 2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건강체조·실버웰빙댄스·제빵자격증반·엄마랑 아기랑 등 49개 과목 61개반 1150명으로, 주간반이 27개 과목 34개반 650명, 야간 22개 과목 27개반 500명 등이다. 상반기 강좌는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