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편의 시책발굴·처리기간 준수 등 높게 평가 함양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5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자체 등 총 302곳을 대상으로 2016년 10월부터 2017년 9월 말까지의 민원처리 전반에 대해 평가한 것이다. 평가 항목으로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23개 지표를 중심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함양군은 군은 이번 평가에서 민원인 편의를 위한 각종 시책발굴, 민원처리기간 준수 및 고충민원 해결에 노력하여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군은 고객과 소통하는 친절한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야간민원처리창구를 운영하고, 민원이 편안한 사무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편의장비 구비와 환경정비 등에 힘썼다. 또 법정민원처리기간을 50% 이상 단축 운영하고, SMS를 활용한 민원처리 결과 통보제를 시행하는 등 고개만족 민원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올해 함양군은 기존 시책과 함께 사회적 약자계층 배려 창구를 운영해 군민 눈높이에 맞춘 편리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거동불편 민원인에 대한 업무담당자와 연계서비스 등 군민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전정숙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우수한 점은 공유하고 부족한 점을 적극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며,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와 쾌적한 민원환경을 조성해 최상의 대민서비스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15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