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비위 공무원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른 엄중한 처벌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청렴한 경남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공무원 비위행위 처리기준’을 개정하여 다음 달 1일부터 시행한다.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공무원 비위행위 처리기준’은 수사기관 통보 범죄사건 중 주요 비위행위에 대..
경상남도교육청 함양도서관(관장 배향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도서관 임시휴관 중, 가정 내 독서 생활화 지원을 위해 ‘북,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를 제공한다.‘북, 드라이브스루’는 도서관 입구에서 신청 도서를 찾아가는 것으로 경상남도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대출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
김태호 후보는 마늘, 양파 등 지역특화농산물의 가격이 생산비 보다 떨어질 경우 그 차액을 생산농민에게 지급하는 농산물최저가격보장제 도입을 입법 추진하겠다고 밝혔다.김태호 후보는 “정부는 산업화 이후 지금까지 농산물 가격이 오르면 물가를 안정시킨다는 이유로 정부가 비축하거나 수입한 농산물을 풀어 농..
미래통합당 산청·함양·거창·합천 선거구 경선에서 승리한 강석진 국회의원 후보가 3월23일 오후 2시 함양군 기관단체 청사 3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권 심판을 위한 대통합 선언문을 발표했다.강 후보는 “이번 선거는 단순히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가 아니라 문재인 정부의 총체적인 무능과 국정..
서부지방산림청이 봄철 산불발생 최소화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전 직원을 동원해 소각근절 기동단속에 나선다.서부지방산림청(청장 황인욱)은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인 4월 19일까지 매 주말 특별 기동단속반(26개조 78명)을 편성하여 관내(전라도, 광주광역시, 경남 일부) 소각으로 인한 산불이 빈번히 발생하는 ..
함양군은 23일 오전 서춘수 군수 주재로 부군수, 국장, 담당관 및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부회의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대응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부회의에서 서춘수 군수는 부서장들로부터 △21대 국회의원 선거 준비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살리기 ..
함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구상)는 23일 함양군청을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면마스크 200매, 손소독제 200개, 소독제 100개를 기탁했다. 이날 정구상 센터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더욱 어려워지는 것은 우리 주변의 이웃들일 것”이라며 “작은 도움이지만 지역의 ..
함양읍행정복지센터는 23일 군에서 추진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시장 가는 날 운동’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 경제 상권에 활기 불어 넣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였다. 함양읍은 이날 직원 20여명이 참여하여 지리산함양시장 주변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뒤 전통시장에서 함양사랑상품권을 이용하여 10kg..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관람객들에게 질 높고, 다양한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행사장 내 메인음식점 운영사업자를 이달 24일부터 4월 23일까지 공개입찰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조직위원회는 행사장 내에 1,600㎡ 규모의 메인음식점을 설치하고 일반..
함양군과 공무원 노조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아주 특별한 협약을 맺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함양군은 23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함양군(군수 서춘수)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함양군지부(비상대책위원장 강오문)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함양군-함..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함양군 서상면주부민방위가 관내 주요 공공시설에 대하여 방역활동에 동참하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탰다. 서상면사무소는 회원 20여명으로 구성된 주부민방위대는 지난 23일 버스정류장과 다목적회과, 공중화장실을 소독하는 등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IMG..
함양군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초·중·고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센터 내 맞벌이 부부의 부담과 걱정을 들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직원자녀를 대상으로 도시락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구내식당을 통해 시범적으로 실시한 자녀 도시락 서비스가 직원들의 반응..
함양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3월 23일부터는 공직사회 내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구내식당 시차제를 운용하여 직원 안전과 감염 예방을 위한 대응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3. 21 국무총리 담화문 발표에서도 강조했듯이 앞으로 2주간이 코로나19와의..
함양군은 23일 오전 ㈜무학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사용해 달라며 소주원료 살균소독제 1,000개를 함양군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무학 이종수 사장 등 4명은 함양군청을 찾아 서춘수 함양군수에게 살균소독제를 전달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함양군을 응원했다.
매화는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매화(梅花)의 꽃말은 고결한 마음, 기품, 결백, 인내 등으로, 동양화에서는 사군자(四君子) 중에서도 으뜸으로 치며, 겨울을 견디는 세 벗인 세한삼우(歲寒三友), 송죽매에도 들어간다. 따라서 매화는 돈이 많거나, 권력을 가진 자들에게는 어울리지 않으며, 또한..
한의학에서 ‘감기는 백병百病의 장長이다’라는 말이 있다. 일반적으로 감기는 찬바람을 쐬거나 몸을 차게 했을 때 인체의 저항력이나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낮은 온도에서 생존하기에 적합한 바이러스가 외부에서 침입해 몸속에 들어오기 때문에 발생한다. 따라서 감기에 걸려 있을 때는 몸의 외부에서는 열이 나..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세계가 긴장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유래 없는 코로나19 때문에 전국이 시끌 거리고 있다.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막대한 국력이 소모되고 전 국민이 힘들어 하고 있다. 정부는 코로나19의 방역단계를 심각단계로 올렸다. 심각단계란, 방역당국에 따르면 감염병 위기 단계는..
후집(後集)17장부귀를 뜬구름처럼 보는 기풍이 있다해서 반드시 바위굴에서 살 필요는 없고 자연을 사랑하는 버릇이 고질(痼疾)됨은 없다해도 언제나 스스로 술에 취하고 시에 탐닉해야 하리라. <원문原文>有浮雲富貴之風(유부운부귀지풍)이라도 而不必巖棲穴處(이불필엄서혈처)하고 無膏肓泉石之癖(무..
나비효과라는 것이 있다. 한국에서 나비가 일으킨 작은 날개 짓이 미국에서 거대한 토네이도를 일으킬 수 있다는 식으로 비유되곤 하는데, 처음의 미세한 차이가 커다란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는 말이다. 이 현상은 기상학자 에드워드 로렌츠가 1963년 컴퓨터를 이용하여 날씨 변화에 대해 계산하던 중 날씨를 결정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