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과수화상병 유입 차단을 위해 관내 사과·배를 재배하는 705농가를 대상으로 화상병 방제약제 지원 신청을 받으며 신청 시 무상으로 공급한다. 화상병은 사과, 배 등에서 일으키는 세균병으로 마치 불에 타 화상을 입은 것처럼 변하다가 결국 나무 전체를 고사시키며,..
이번 527번째 지리산인의 주인공은 전국양파생산자협회 이홍주 부회장입니다.함양은 양파 키우기 제일 최적의 장소라고 하는 이홍주 부회장!함양 양파 농가 소득 1억원을 달성하지 못하고 임기를 마친 게 아쉽다는 부회장님!자세한 이야기를 주간함양이 들어봤습니다...
* 뒷 내용이 궁금하다면 주간함양 신문 확인 http://www.hynews.kr누군가에게 고향은 출신지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같은 하늘 아래 공기부터 다르게 느껴지는, 시간의 무게로 잠깐 낯설다가도 곧바로 안정감을 느끼는 마음의 공간이다. 일자리를 찾아, 원대한..
이번 526번째 지리산인의 주인공은 함양여성단체협의회 김윤임 회장입니다.함양여성단체협의회, 그리고 생활개선회30년 가까워지는 경력만큼이나 그 이야기가 많은데요 자세한 이야기를 주간함양이 들어봤습니다...
이번 525번째 지리산인의 주인공은 행산농원 오안수씨입니다.산양삼의 고장 함양!산양삼을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어떻게 산양삼을 시작하게 되었는지자세한 이야기를 주간함양이 들어봤습니다...
이번 524번째 지리산인의 주인공은 곶감 전문가 김종선씨입니다.곶감은 함양의 주 소득원 중 하나입니다.지리적 표시제를 통해 함양 고종시 곶감으로 홍보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그 처음을 같이하고 있는 곶감 전문가가 있습니다.함양, 고성, 산청, 하동, 광양, 김천 등 감 ..
* 뒷 내용이 궁금하다면 주간함양 신문 확인 http://www.hynews.kr누군가에게 고향은 출신지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같은 하늘 아래 공기부터 다르게 느껴지는, 시간의 무게로 잠깐 낯설다가도 곧바로 안정감을 느끼는 마음의 공간이다. 일자리를 찾아, 원대한..
이번 523번째 지리산인의 주인공은 벨리리나댄스스튜디오 최지현 대표님입니다.화려한 의상과 아름답고 우아한 동작, 국내에서도 인기가 대단한 벨리댄스!하지만 아직 대중화가 덜 된 만큼 지방에서는 배우기 어려운데요.함양은 다릅니다. 최근에 벨리댄스 전문 학원 '벨리리나댄..
이번 522번째 지리산인의 주인공은 함양청년회의소 최재혁 회장입니다. 함양청년회의소!청년회의소는 전국적으로 세계적으로 조직된 청년단체입니다.이번에 회장이 된 최재혁 회장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자세한 이야기를 주간함양이 들어봤습니다...
신성범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3월7일 거창일반산업단지를 현장 방문해 지역경제 현안을 청취하고 입주기업 대표들과 만나 정책개발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하늘바이오 대표, ㈜코아패킹 대표, 진산명가(주) 대표, 장애인근로자사업장 실장, 남거창농협소장, ..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송호찬)은 3월 새학기를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으로 시작하였다. 함양교육지원청 교직원은 지난 3월4일 오전 8시부터 함양초등학교 정문에서 함양경찰서, 함양초등학교와 함께 교통안전을 위한‘일단 멈춤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첫..
함양군탁구협회는 3월9일 함양군탁구회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친선탁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진병영 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안병명 체육회장 등 많은 내빈과 탁구 동호인이 참여한 가운데 제8대 정해문 회장이 이임하고 제9대 임락현 신임 회장..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는 75세 진입자 및 75세 이상 홀로 계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집중 검진을 시행한다고 3월11일 밝혔다. 치매 조기 검진은 치매 진단뿐만 아니라 매년 기억력이 저하되는 정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75세 ..
허위신고란 있지도 않은 범죄나 재해 사실을 있는 것처럼 꾸며 행정기관에 신고하는 행위를 말한다. 누구나 살면서 친구나 가족 등에게 장난 전화를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112나 119에 거짓 전화를 하다가는 큰코다칠 수 있다. 인력 낭비는 물론이고 행정력 낭비..
함양군은 강소농연합회에서 3월9일부터 매주 주말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상림공원 일원에서 프리마켓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주말 프리마켓에는 회원들이 계절별로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 등 30여 품목을 판매할 계획이며, 11월 말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함양문화원(원장 정상기)은 3월4일부터 2024년도 상반기 문화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화학교는 군민들의 취미생활과 여가선용 기회제공, 건강 등 상호 공동체 형성, 문화원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어 왔다. 상반기 문화학교 강좌는 사군자, 한국화, 사물놀이(초급..
경남도는 도내에서 30년 이상 기업을 영위하면서 지역 경제를 견인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모범장수기업을 발굴 지원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모범장수기업 선정은 지역의 모범적인 기업상을 제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비롯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장수기업이 자긍심을..
경칩을 지나 춘분이 다가오고 있다. 이 시기 농부들은 조금씩 바빠진다. 한해 농사가 시작되는 지금이야 말로 씨앗을 다룬 영화를 보기 적합하다. 3월 16일 토요일 오후 4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땅에서 땅으로 순환하는 씨앗이야기, 영화 ‘느..
경남도 소방본부가 겨울철 다음으로 화재가 자주 발생하는 봄철을 맞아 3월부터 5월까지 올해 봄철 화재예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최근 5년간(2019~2023년) 경남도내 화재발생 분석 자료에 따르면, 봄철 화재건수는 3,641건으로 겨울철 화재발생 3,918건 다음으로 ..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지난 3월6일 오후 경상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를 통해 시장·군수들과 도내 병원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비상의료대책과 도민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등 의사 집단행동 시군별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 도지사는 의사 집단행동 관련 정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