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이창영)가 ‘2014년 경남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 은메달의 주인공은 모바일로보틱스직종에 출전한 임성민·박상민(3학년 로봇제어전자과)팀이다. 지난 4월9일부터 12일까지 창원기계공고. 창원폴리텍대학 등지에서 개최된 경남지방기능경기대회는 해가 거듭될수록 실력이 높아지고 경쟁률도 치열해지고 있다.
지곡초등학교는 4월16일 제34회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아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버리고 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이 더불어 사는 학교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지곡초등학교에서는 매년 실시하는 교육행사다.
지난 4월15일(화) 지곡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올 들어 다섯번째로 열리는 ‘작은 발표회’가 열렸다.
안의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서억섭)유치원생 37명은 4월16일 지리산 유아 숲체험원을 다녀왔다.
서하초등학교(교장 김형렬)는 지난 4월15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폭력(성희롱. 성매매) 예방법 및 대처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서하초등학교(교장 김형렬)는 4월16일 학부모와 함께 하는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수업 공개는 새 학년을 맞이해 처음으로 아이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학부모에게 공개하는 것으로 농번기를 고려하여 전 학년이 같은 날짜에 저·고학년으로 나누어 공개함으로써 많은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4월16일 병곡초등학교(교장 여춘호) 전교생은 특색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쑥 캐기 및 쑥떡 만들기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병곡초등학교는 특색교육활동인 「자연과 함께 하는 녹색 환경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자연친화적 심성을 기르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병곡초등학교(교장 여춘호)가 4월15일 함양도서관에서 지원하는 학교 도서관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1~3학년 16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 프로그램은 영어 노래 부르기. 영어 동화책 읽고 독후활동하기. 영어로 들려주는 인형극 등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
함양군청 기독신우회(회장 권충호)는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부활절(4.20)을 맞아 4월17일 군청 구내식당에서 회원 20여명과 강영철 군수 권한대행도 참석하여 청내 동료 직원들에게 삶은 계란을 전달하기 위해 부활절 스티커를 붙이며 준비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새누리당 함양군의회 가 선거구(함양읍. 병곡면. 백전면) 김점옥 예비후보가 17일 오후 동문네거리 롯데리아 옆 2층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순호)는 4월16일 4.5.6학년을 대상으로 교내 육상경기대회를 실시했다. 이 대회는 교내 육상경기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향상시키며 육상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나아가 육상 우수 학생을 발굴 육성하여 육상 저변 확대에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