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반나절이면 과수원 이천 평 전정 작업을 끝낼 수 있겠다고 생각한 데에는 나름 근거가 있었다. 우선 나는 전동가위 업체가 올린 제품 소개 동영상을 한편 보았는데, 농사라고는 한 번도 지어보지도 않은 것 같은 금발의 외국 여성이 활짝 웃으며 전동가위로 포도나무 가지를 치고 있었다. 보통 톱으로 또..
함양의 대표적 향우 기업인인 하종언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지난 3월1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44회 상공의 날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상공인 유공자에 대한 훈·포장 중 하종언 (주)하도FNC 대표가 영광스런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하종언 대표의 대통령 표창 수상은 끊임없는 ..
「전체주의의 기원」은 한나 아렌트를 세계 사상가의 반열에 올린 책이다. ‘국가나 집단의 전체를 개인보다 우위에 두고 개인은 전체의 존립이나 발전을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는 사상’이라는 것이 전체주의의 사전적인 해석이다. 히틀러의 나치즘과 스탈리니즘이 극명하게 보여준 전체주의를 냉정하게 분석하여 한..
함양농협 26억원 횡령사건과 관련한 전현직 조합장 등 임직원들에 대한 검찰의 구형이 이뤄졌다. 창원지방법원 거창지원 형사1단독은 지난 3월30일 오후2시 제1호법정에서 함양농협 횡령사건 등으로 불구속 기소된 김재웅 전 조합장과 박상대 현 조합장을 비롯한 전·현직 임원에 대해 징역형과 벌금형을 구형했다. 검찰..
지리산함양시장으로 이름을 바꾼 중앙상설시장. 오랜 역사만큼이나 시장을 삶의 터를 삼고 살아온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 중에서 50년 넘게 지리산함양시장을 지켜온 조용언(77) 중앙철물점 대표는 20대의 젊은 나이에 철물점을 시작해 현재까지도 꿋꿋하게 시장을 시켜오고 있다. “장사를 시작한지 50년이 넘었..
김정만휴천노래교실
함양군 수동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해민)이 양파전문가인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양파연구소 김희대 소장을 초청해 양파재배 기술교육을 실시해 양파재배 농가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31일 오전 10시 농협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양파재배농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교육에서 김희대 소장은 “소비자가 찾..
함양을 비롯한 거창과 산청, 합천 등 서북부경남 4개 시군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갈 경남항노화주식회사가 문을 열었다. 웰니스 관광을 통해 상림과 대봉산 휴양밸리 등 함양의 항노화 힐링 관광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30일 오후 3시 산청군 경남한방약초연구소에서 서부부지사, 산청·합천군수, ..
지리산 등반 최적 코스로 평가받는 백무동 이용객 수가 줄면서 인근 상권이 침체의 늪에 빠졌다. 상인들은 입산시간지정제로 인해 감소했다는 견해지만 산행객들은 편의시설 부족으로 인한 외면이라는 말이 나온다. 지리산관리사무소에 따르면 백무동 코스의 등산객은 입산시간지정제가 시행된 2013년 10만 4938명에..
함양농협(조합장 박상대)에서는 지난 24일 본점2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생 27명을 비롯한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결혼이민여성 기초농업교육 입교식을 실시했다. 다문화여성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우리 농촌생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3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16회의 교육과정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19대 대통령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고 아름다운 선거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제5회 선거사진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제19대 대통령선거를 희망‧공정‧화합의 가치를 담은 아름다운 선거로 만들자는 의미에서 「아름다움」과 「선거」 2개 분야로 정했다.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