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공연을 즐기며 화합과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함양군은 17일 오전 고운체육관에서 지역 이명규 부군수, 임재구 의장, 진병영 도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해 다문화가족과 유관기관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함양군 다문화가족 화합 한마당 행사를 성..
2017년 12월13일 오후 2시. 지리산 둘레길 4코스 중 최고의 경치를 뽐낸다는 휴천면 운서리 구시락재에 올랐다. 올겨울 최고의 한파가 몰아친 구시락재의 칼바람은 예사롭지 않다. 서릿발 같은 찬바람이 볼을 엔다. 맑고 투명한 12월의 햇살은 멀리 발아래 펼쳐진 엄천강 푸른 물결에 반사돼 눈부시다. 휴대폰조차 ..
임창호 군수의 민선6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한 ‘함양 알리미’ 앱 서비스가 유명무실해 무분별한 공약사업 추진의 폐해를 드러냈다. 함양군민들에게는 자신들이 살고 있는 마을의 소식을, 출향인에게는 고향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만들어진 ‘함양알리미’는 개발비 1800만원, 유지·관리비 1500만원 등 모두 3300만원의 ..
선비문화가 살아 숨 쉬는 항노화의 중심, 청정골 함양이 뜨고 있다. 최근 함양을 배경으로 하는 방송과 영화촬영이 줄을 잇고 있어 청정골 지리산 함양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V 시사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해 영화에 이르기까지 여러 매체에서 앞 다퉈 현지 촬영에 나서 관광함양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도움..
함양군 임업인들이 산지개발 규제로 인해 소득창출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규제완화를 요구하는 데 목소리를 높였다. 함양군은 산지가 전체 면적의 70% 이상을 차지해 규제 완화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하고 있다. 지난 12월15일 2017년도 임업인 산림정책발전 간담회가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
함양군의회(의장 임재구)는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18일까지 제237회 함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최하여 함양군 제·개정 조례안과 2017년도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2018년도 당초예산 세입·세출예산안 및 2018년도 함양군 기금운용계획안 등을 심의·의결하고 18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6일간의 의사일..
함양군은 지난 16일 오후 지역작가를 발굴 육성해 지역문화예술 창달에 이바지하고,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함양을 대표하는 서각가 기당(箕堂) 김원식 작가의 초대전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열린 이날 개전식에는 임창호 군수를 비롯해 주요 내빈과 지역 문..
내년 광주․대구 자체 사전타당성조사 발주…경유 9개 지자체장 협의체 구성 서둘러함양군은 광주와 대구를 연결하는 달빛내륙철도 조기 건설을 추진하기 위한 국회포럼이 18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광주광역시와 대구광역시는 물론 노선이 통과하게 될 7..
젊은층 인구 유입을 늘려 함양군 인구늘리기에 기여할 함양군 행복주택사업이 경남도의 최종 승인을 받으며 급물살을 타게 되었다. 함양군은 14일 행복주택 건설사업 계획이 경남도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경남도의 승인을 통해 행복주택은 내년 5월 공사 착공에 들어가 2019년 7월 입주자 모집 후 202..
관련법 조기 제정도 촉구경남도는 12월14일 오후 진주시 서부청사에서 서부경남 항노화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민관협의체 제2차 회의를 열고 항노화산업진흥원 서부경남 유치 등을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서부경남 항노화클러스터 조성은 대통령 지역공약과 연계한 경남도 실천과제다. 주요 내용은 항노화산업 핵심기..
민간·가정 어린이집 운영난 해소경남도가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법정저소득층 아동의 부모부담 보육료를 전액 지원하기로 해 어린이집 운영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남도는 내년 7월부터 도 자체사업으로 정부로부터 인건비를 지원받지 않는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 3~5세(누..
4개 학군 평준화지역 평균 경쟁률 1.01 : 192교 비평준화지역 평균 경쟁률 0.93 : 1 경상남도교육청은 2018학년도 후기 일반고(자공고) 원서접수 마감 결과, 평균 경쟁률은 0.97대1로 나타났다. 도교육청은 지난 12월 11일부터 12월 14일까지 실시한 후기 일반고(자공고) 원서접수 결과 교육감이 입학전형을 실시하는 평준..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15일(금) 민박 및 펜션 사업주 15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함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 되었으며,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등을 통해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농촌 민박시설은 바비..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14일 함양읍에 위치한 식당에서 함양군수, 윤영찬 소방서장과 이성국 협의회장을 비롯한 소방안전대책협의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소방안전대책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에서는 화재 예방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유관기관, 직능단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중 식품위생행정 사무 종사 경험자를 일정 비율 이상 위촉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위생감시원 제도의 신뢰성이 높아질 전망이다.강석진 자유한국당 의원(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이 15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중 식품위생행정 사무 종사 경험자를 일정 비율 이상 위촉되도록 하는 내용을 ..
안의중학교(교장 이승원)는 13일 다목적실에서 전교생이 함께하는 가운데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약용자원연구소 최경락 박사를 모시고 진로특강을 진행하였다. 서울대학교와 미국 워싱턴대학을 거쳐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농업에 미래가 있다는 소신으로농업 기술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최경락 박사는 ..
함양군 교육발전에 기여한 이재엽 전 함양여중학교 교장과 김종효 전 반도기업사 대표가 제29회 함양교육상을 수상했다.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선)은 지난 12월15일 오후2시 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29회 함양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선 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 단체장과 역대 교육..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선)은 15일(금) 오전 함양 관내외 11개 진로체험처와 다양한 맞춤형 진로체험과 교육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함양교육지원청에서 교육장과 지원청 관계자 및 다볕문화(대표 전진석), 까매요(대표 박영식), 호미랑교육농원(대표 도을주), ㈜NEST(대..
함양군은 농업의 6차산업화를 위한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14일 오후 3시 농업기술센터 1층 회의실에서 센터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기술보급 역량개발 프로젝트 조직학습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귀농·귀촌 등 다양한 신규농업인의 유입과 산업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