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만에 돌아오는 황금돼지의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하시는 모든 일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동안 함양군민과 문화원 가족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금년 하반기에는 새 원사로 이전하게 되어 함양문화원이 새롭게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문화는 옛 것을..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기해년 희망찬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농업인을 비롯한 군민 여러분에게 항상 기쁨이 넘쳐나는 좋은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지난 무술년 한해는 남북 간에 북한의 비핵화를 모색하기 위한 남북 간 정상회담 개최 등 모처럼만에 한반도 평화 분위기가 조성 되는 한해인 반면 경..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60년만에 돌아오는 황금돼지의 해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황금돼지해에는 물질의 복이 넘쳐난다고 하니, 올 한해 군민여러분의 가정에도 물질적 풍요와 함께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해를 돌아보면 군민들에게 안정적 전력공급과 고객서비스 향상..
존경하는 대내외 함양인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함양신협 조합원 여러분!우리는 분명 미래에 대한 더 큰 희망을 품고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올 한해에도 우리 모두의 가정과 일터에 새희망이 넘치는 활기찬 한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정치, 경제, 사회 전반의 대혼란 속..
존경하는 새마을금고 회원 여러분!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지난 한 해 동안 함양군새마을금고에 보내 주신 성원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올 한해 소원성취하시고 가족모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함양군새마을금고는 1988년 창립 후 2008년 함양과 안의새마을금고와 합병해 ..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희망의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황금돼지해를 맞이하여 함양체육을 이끌어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군민 여러분, 그리고 체육인 여러분!함양의 체육과 관련된 여러 사업들을 추진하다 보니 벌써 무술년 한해가 저물고, 희망찬 새..
기해년(己亥年) 새해 군민 여러분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19년의 시작을 알린 제야(除夜)의 종소리가 여전히 귓속에 맴돌고 있습니다. 1월 1일, 추위를 무찌르고 하늘 높이 올라가 울려 퍼진 힘찬 종소리처럼 기분 좋은 에너지로 가득한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매년 이맘때에는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로 가..
함양군 서상면 새마을협의회(회장 김한명)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순자)는 지난 29일 서상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하여 각각 30만원씩 총 9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서상면 새마을협의회는 학생들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사회단체로 매년 관내 학교에 기부를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
함양군 강임기 부군수가 수년째 전국 최하위권에서 표류 중인 함양군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일 발 벗고 나서고 있다. 강 부군수는 지난 21일 오전 함양군청 앞에서 열린 ‘함양군 청렴실천 결의 대회’를 시작으로 22일 군정보고회 및 군민 토론회, 23일 양봉협회 정기총회와 함양읍 이장단회의, 29일 바르게..
함양도서관(관장 배향숙)이 2019년을 맞아 새로운 성인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함양에 거주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는 개인의 적성과 의사에 따라 도서관 환경 정리 및 책 읽어주기, 기타 도서관 행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
함양군은 29일 오후 3시 함양군 소재 도내 유일 전기버스 생산업체인 에디슨모터스(주)에서 생산한 전기버스 시승행사를 가졌다. 이날 시승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관내 유관기관 대표 등 30여명이 함께하며 군내 대표 기업이자 친환경 전기버스 등을 선도하고 있는 업체를 둘러봤다.
함양군은 군민이 쾌적하고 저렴한 주거환경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보금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행복주택 기공식이 열렸다. 군에 따르면 29일 오후 2시 행복주택 건립부지인 함양읍 교산리 241번지에서 열린 이날 기공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 의장, 관내 기관 단체장,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
지난 1월 25일 함양천령적십자봉사회(회장 하영권) 회원일동이 상림노인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설 명절을 맞이하여 후원물품을 전달했다.올해뿐 아니라 함양천령적십자봉사회는 지속적으로 후원물품 등을 보내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주간함양신문사는 1월22일 오후 사내 미디어센터에서 뉴미디어시대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당진시대 최종길 편집국장을 강사로 초청해 ‘지역신문과 방송·뉴미디어가 만나다’라는 주제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본지 기자 및 편집위원 등이 참여해 최..
주간함양은 1월28일 오후 6시 본사 회의실에서 2019년 1월 편집위원회를 열고 편집위원회 위촉식 및 지면평가 회의를 가졌다. 2019년도 주간함양 편집위원회는 구혜령(함양군문화관광해설사)‧서정숙(함양농협 고향을 사랑하는 주부들의 모임 회장)‧차상열(전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이상..
리포터가 느닷없이 마당에 낙엽을 쓸고 나서 “아~ 힘들다” 하며 흔들 그네에 털석 앉아 투덜거리니 피디가 막대 사탕을 하나 권한다. 리포터가 “나 사탕 완전 좋아해~” 하면서 입에 넣으려는 순간 지리산농부가 후다닥 나타나 “아니 여기 맛난 곶감이 있는데 사탕이 웬말이오~” 하며 곶감을 권하는 유치찬란한 ..
제187장부귀한 처지에 있을 때에 마땅히 빈천함의 고통을 알아야 하고 젊을 때에 노쇠함의 괴로움을 생각해야 할지니라. <원문原文>處富貴之地(처부귀지지)에 要知貧賤的痛癢(요지빈천적통양)하고 當少壯之時(당소장지시)에 須念衰老的辛酸(수념쇠로적신산)이니라 .<해의解義>부귀한 처지에 있을 ..
대중 매체의 발달로 TV와 라디오에 국한된 방송이 지금은 여러 가지의 동영상 공유서비스가 생겨나 우리 관심과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통신의 발달로 SNS를 이용하는 이들도 많다. 이런 상황에서 요즘 방송 매체와 동영상 서비스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음식 콘텐츠다. 그 이유를 잘 알 수 없지만 사람에..
이번에는 무토일간戊土日干으로 태어난 사람의 사주팔자를 필자가 현재 쓰고 있는 분석방법에서 특히 원광대학교 동양학과에서 배웠고 지금까지도 연구하고 있는 박도사의 ‘물상법’을 중심으로 학문적 또는 학술적인 차원에서 설명하고자 한다. 이전에 상담했던 위 만세력萬歲曆의 여자 사주는 일간日干이 무토..
하늘이 알고, 귀신이 알고, 내가 알고, 네가 안다.『후한서(後漢書) 양진전(楊震傳)』에 나오는 말이다. 양진(楊震)은 후한(後漢) 안제(安帝)때의 인물이다. 홍농(弘農) 화음(華陰)출신으로 자(字)를 백기(伯起)라 했다. 어려서부터 배움을 좋아하여 폭넓은 독서와 깊은 학문을 쌓아 사람들이 ‘관서공자양백기(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