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 산책을 하다 함양여자중학교 운동장에서 맨발로 걷는 사람들을 포착했다. 발 인증샷을 찍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발 사진의 주인공은 함양여중 선생님들이다. 올해부터 ‘맨발로 걷기 캠페인’을 하고 있단다.유리파편처럼 위험한 것들 때문에 다칠 수 있다는 생각에 맨발걷기가 선뜻 내키지 않았던 나였다. ..
고(故) 무진 정룡 화백의 서거 2주기를 맞아 그를 기리는 추모제가 11월11일 안의예술마을 무진참미술관에서 열렸다. 이날 추모식에는 무진참미술관유품보존회 김경두 회장을 비롯, 김윤택 함양군의회의원, 김흥식 함양문화원장, 무진참미술관유품보존회 회원 등 30여명과 아내 나여진 작가, 큰아들 정영주씨가 참..
배우 김혜수가 TV에 나와 손을 잡아 달라고 호소한다. 이 끔찍한 굶주림과 질병으로부터 아이들의 삶을 지킬 수 있도록 손을 잡아달라고 말한다. 갈비뼈만 남은 채 죽어가는 흑인 어린아이가 보인다. 강제 결혼을 당해 일찍이 엄마가 된 14살의 소녀도 보인다. 아이의 엄마는 눈물조차 없다. 전쟁피해 아동의 구호와 ..
함양읍 간선도로변에 며칠 전부터 태극기와 베트남 국기(금성홍기·金星紅旗)가 나란히 나부끼고 있다. 낙원사거리에서 함양고 쪽 두루침교를 채 못 가서다. 수많은 가로등 중 유일하게 이곳에만 양국 국기가 게양돼 있다. 함양으로 시집온 뒤 토박이보다 함양을 더 사랑한다는 베트남댁 자매가 자신들의 가게 개업을..
대봉산 산삼휴양밸리 등 함양군이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관광 휴양시설조성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속속 모습을 갖춰가고 있지만 사후관리나 활성화에 대한 방안은 여전히 미흡해 자칫 애물단지로 전락할 우려를 낳고 있다. 함양군..
함양경찰서가 시행하고 있는 ‘음주운전단속 사전예고제’가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오히려 늘어나 운전자들의 교통법규 준수 등 안전운전에 대한 의식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11월16일 함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음주단속 사전예고제를 시행하면서 음주운전 적발건..
12월 13일 마천면 예정민선 7기 서춘수 군수 취임 후 처음으로 시행한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행정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서상면사무소에서‘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해 법률, 세무, 복지, 건축 등 7개 분야에 있어 민원접수 및 상담을 진행..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적극적 투자유치 당부서춘수 함양군수가 지역 내 입주기업체들을 연이어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함양 조성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함양군에 따르면 서춘수 함양군수는 16일(금) 오후 함양일반산업단지와 원평농공단지를 방문하여 입주 기업체인 에디슨모..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개최 퍼포먼스, 산삼떡국 시식회도 열려함양군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농업인함양군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제6회 함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가 오는 20일 오전 10시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농업인의날 행사는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
함양군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8년 의료급여사업 기관평가’서 자치단체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15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열린 의료급여 유관기관 워크숍에서 기초자치단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시..
함양군(군수 서춘수)이 16일 경남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2018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농촌자원분야 우수 시군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농촌자원 우수 농업인 시상식에서는 지곡 개평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고택향기의 정현영 대표가 도지사상을 받는 성과를 이뤘다.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는 경남..
제6회 함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일시 : 2018년 11월 20일 화요일 09시40분 장소 :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제11회 함양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일시 : 2018. 11. 23(금) 오후 3시 장소 :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신용석)는 11월 14일 전국 29개 공원사무소가 참가한「전국 국립공원 산불진화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소백산 죽령 일원에서 개최된 이날 대회는 국립공원관리공단 권경업이사장, 지리산국립공원 신용석 소장 등이 참관한 가운데 후방 300m 지점에서 산불발생지까..
강석진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은 15일 오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연구자, 유족 등 관련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거창사건 배상법 제정 학술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배상법 제정을 학술적이고 실질적인 측면에서 논의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거창사건 특별법 개정의 필요성과 유..
오는 19일은 세계아동학대예방의 날 이다. 전 세계에 아동학대 문제를 부각하고 예방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0년에 제정되었으며, 우리나라는 2007년부터 시행을 하고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부천 초등생 토막시신사천, 큰딸 살해 암매장 사건 등 아동학대에 관련한 사건사고가 공개되어 온 국민..
함양군은 15일 지곡면의 쌍둥이네 농장에서 제2차 정보화농업인 수료식과 함께 수료성과 발표 및 팜파티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월 17일부터 11월9일까지 진행된 제2차 정보화농업인 교육은 온라인 대표 시장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향상 집중과정으로 실습위주의 심화된 교육을 받고 20명의 수료자를 ..
11월 15일 목요일! 그동안 열심히 공부해 온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기다리던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날이다. 수능을 위해 고생해온 수험생, 학부모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수능이 끝나고 졸업까지 주어지는 3개월의 시간은 성인으로 가는 첫 단계이다. 이 소중한 시간에 새로운 목표를 정하여 준비..
함양군은 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부동산중개업 담당과장 및 담당 공무원, 지역에서 부동산중개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시행예정인 공인중개사 실명제 도입(명찰패용)에 따른 의견을 수렴하고, 안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안의중학교(교장 이승원)에서는 15일 안의 장날을 맞아 안의면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브라스앙상블 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안의중학교는 금관, 목관, 타악, 전자악기로 이루어진 브라스앙상블을 2014년 창단하여 전국학생예술경연대회, 경남학생종합학예발표회, 이레소망의 집 연주 등 다양한 행사에서 연주를 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