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진 의원(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군)은 지난 15일(금), 백두대간의 지속가능한 보전·관리를 위하여 보호지역 위상에 부합하는 생태계 관리를 도모하는 내용의 「백두대간 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강석진 의원이 발의한 「백두대간 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 ..
함양경찰서(서장 김동권)는 2018. 12. 15.(토) 오전 10시 함양군다문화센터 강당에서 결혼이주여성 등 다문화가족 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날 강사인 유성향 순경은 결혼이주여성이 당하기 쉬운 보이스피싱 및 범죄유형과 예방법을 상세히 안내하고 특히, 함양군 외국인..
함양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상미)는 17일 오전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15회 자활 희망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와 강석진 국회의원, 황태진 군의회의장 등 내빈을 비롯해 센터 종사자 및 참여주민 등 130여명이 참석해 올 한해서 자활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참여자들의..
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천)은 지난 1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함양과 산청 한우양축농가를 대상으로 '합리적인 사양관리를 통한 생산성 향상 방안'이란 주제로 집합컨설팅실시와 함양산청축협의 TMF쇠죽이 사료를 급이하여 출하된 결과를 발표하는 내용을 겸하여 한우양축농가의 높은 관심속에 성황리에 진행 되었..
함양군은 제7회 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가 지난 15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군의원, 수강생 및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가 열린 대공연장에서는 퓨전밸리댄스를 비롯한 14개 프로그램 261명의 ..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연말을 맞아 치매인식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치매안심센터 내에 ‘기억나무’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치매안심센터에서 설치한 기억나무는 잊혀져가는 자신의 소중한 기억을 기억열매에 쓰고, 읽고, 되새기며 간직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이 3가지를 실천하신 분들에게는..
지난 16일 오전 경남 함양군 마천면 도마마을 다랭이 논에 하얀 눈이 내려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초등 검정고시·토픽 6급 합격 등 기쁨 함께 나눠함양군은 지난 15일 오전 10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당에서 결혼이민자와 그 가족, 강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 올해 한국어교육은 정규과정 2개반(Ⅰ, Ⅲ단계), 심화과정 4개반 등 총 수준별 6..
새마을운동 함양군지회는 17일 오전 고운체육관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군의원 및 새마을지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 및 지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결산하는 한편,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한 새마..
(주)와이즈교육 강사를 모집합니다 모집분야 : 코딩, 논술, 창의블록 함양지국 : 010-4593-0083 새진주총국 : 010-8754-6905
건설교통과 도로담당 조영현 부친상돌아가신날 : 2018. 12. 16.(일)빈 소 : 함양장례식장 102호발 인 : 2018. 12. 18.(화)장 지 : 구룡 공설묘지※ 조문은 장례직장 사정으로 17일(월) 10시부터 가능합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후보자로 나올 고길동 그리고 길동 아저씨를 졸졸 쫓아다니는 둘리와 친구들고길동 : 선거운동기간도 얼마 안 남았네 ~ 동네나 한 바퀴 돌아볼까 ~ ? 어째 동네에 파리 한 마리도 없냐 ~ 휑하니...도우너 : 어 ~! 고길동 아저씨다 !! 뭐하고 있지 ?!둘 리 : 명탐정 둘리부대 ~ 미행이다. 미행 !!..
제181장음흉한 계략, 기이한 습관, 이상한 행동, 기이한 능력 등은 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재앙의 근본이 되는 것이다. 다만 하나의 평범한 덕성과 평범한 행실만이 가히 혼돈을 온전히 화평을 부를 수 있느니라. <원문原文> 陰謀怪習(음모괴습)과 異行奇能(이행기능)은 俱是涉世的禍胎(구시섭세적화태)니..
피부의 과민증상과 피부병은 서양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했었으나, 요즘은 서양 음식을 받아들여 식생활에 변화를 가져오면서부터 동양 사람들에게도 흔히 나타나는 질병이 되었다. 일 년 사계절을 에어컨으로 조절된 방안에서 생활하게 되었고, 냉장고와 정수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항상 시원한 냉수나 음료를 마실 수 있게 되었다.
일 년에 두 번 꽃이 핀다는 산수유가, 눈이 시리도록 푸른 하늘에 온몸 불사르듯, 마지막 정열과 사랑을 꽃피우고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그리움은 꼬리를 물며 더 깊어가고, 나이가 들수록 그리운 사람들 얼굴이 가슴 가득 그려집니다. 오랜만에 김종길 시인님의 ‘성탄제’를 읽으며 내 어린 시절의 아버지를..
아기 예수님이 탄생하신 성탄절이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했던 11월부터 벌써 거리마다 오색불빛이 찬란하게 빛나고 있다. 때맞춰 매장마다 성탄절 특수(特需)를 노리는 상술(商術)이 넘쳐나고 있지만, 여전히 시장 경기는 싸늘하기만 하다. 일각에서는 잘못된 시장경제정책을 경기침체의 가장 큰..
이제 싱가폴에 도착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딸의 모습이 얼마나 달라졌을까 하는 마음으로 주변을 두리번두리번 둘러봤습니다. 동생들이 먼저 언니를 알아보고 달려갔습니다. 만나면 오랫동안 떨어져 있었던 그리움과 감동 때문에 울지나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요즘은 해외에 있는 사람과 쉽게 영상통화가 가..
지역 주민간 이견으로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었던 서상면 청사 신축문제가 주민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주민들 사이에서 해묵은 갈등으로 지역사회의 분열을 불러 왔던 지역 현안사업을 주민 스스로 투표를 통해 결정함으로써 지방자치에 걸맞은 하나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12월14일 함양군 서상면에 따르면 서..
재경함양중학교총동문회(회장 임채욱) 제38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12월11일 저녁 7시 강남구 청담동 소재 프리마호텔 1층 다이아몬드 홀에서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신봉성 재경 서상중학교 총동문회 직전회장, 노명환 재경 함양군 향우회 회장, 서극성(6회, 5~6대)·하종록(9회, 12대)·이호진(10회, 1..
재경서상면향우회(회장 서경성)는 12월11일 서울 장안동 경남호텔에서 제3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재경함양군향우회 노명환 회장, 서극성 전 회장, 권도현 경로회장, 박정희 감사, 김도순 여성위원장, 허완 총무위원장, 김무용(함양읍)·김영복(마천)·신동진(휴천)·김인연(수동)·윤석주(서하)·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