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학교운영위원회 함양지역협의회 정기회가 4.26.(화) 16시 학교운영위원장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함양관내 유 ‧ 초 ‧ 중 ‧ 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이 모여 2022년 학교운영위원회 함양지역협의회 결원 임원진을 구성하고, 청렴..
농업인들의 실익증대와 농업·농촌 발전에 힘쓰고 있는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은 지난 26일 함양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관내 양파 계약재배 농가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2천 7백여만원 상당의 양파 건부병 예방 약제를 무상 지원 하였다. 양파 건부병은 후자리움 옥시스포륨(Fusarium oxysporum)이라는 토양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협의회장 윤학송)는 4월 26일 오전 11시 함양군 기관단체청사 회의실에서 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새터민과 함께하는 북한 음식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북한 음식체험은 국민의례, 개회사, 북한 음식 소개 및 음식만들기, 남북 음식문화 이야기, 질의·응답, 남북 음식 퀴즈 ..
26일 경남 함양군 함양읍 쳔년의 상림공원 숲이 봄비를 머금고 연초록으로 물들어 있다.
함양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쌀수급을 안정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논타작물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아직 사업을 신청하지 않은 농가에 많은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논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은 벼를 재배하던 논에 콩이나 조사료 등 다른 작물을 심거나 휴경을 할 경우 면적에 따라 지원금을 주는 사업으로 ..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4월 26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통문화교육을 운영하였다. 찾아가는 전통문화교육은 (사)일두기념사업회(회장 김윤수)에서 함양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고장의 전통과 선비문화를 체험하고 생활화하며, 전통 놀이문화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사업이다..
함양군은 코로나19에 취약한 어르신 및 거동불편자를 대상으로 메디컬버스를 활용한 접종팀을 운영하여 신속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메디컬버스사업은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건강상담 및 간단한 물리치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메디컬버스와 병행한 방문접종은 별도의 사전예약은 필요하지 않고, 앞으로 진행되는 ..
함양군은 대봉산휴양밸리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이미지를 발굴하고 이를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한 ‘2022년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디카시 공모전’을 개최한다. ‘디카시’란 디지털카메라와 시(詩)의 합성어로 창작자 본인이 촬영한 사진에 시를 덧붙인 창작물로 대봉산휴양밸리(대봉스카이랜드, 대봉캠핑랜드)의 자연..
함양 출신 이외수 작가가 폐렴 투병 끝에 지난 4월25일 별세했다. 향년 76세유족 측은 이외수 작가가 이날 춘천성심병원에서 별세했다고 밝혔다. 1946년 함양군 수동면 백연리 상백마을에서 태어난 고인은 1965년 춘천교대에 입학한 뒤 8년간 다녔으나 1972년 결국 중퇴하고 같은 해 강원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
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정병주)는 ‘우리 동네 성공의 정석 〈꾼〉 이야기’라는 주제로 지역 사회와 연계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 수업은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직업 생활의 모습을 찾아가 직업 생활의 의미와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구성하였다. 학생들은 지역의 성공한 직업..
함양경찰서(서장 남규희)는 4월 25일(월) 오전 9시 2층 회의실에서 전 실·과장, 계·팀장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2년 치안종합성과평가 분석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치안종합성가평가 결과의 미흡한 부분을 분석하고, ‘22년도 상반기 추진성과, 치안고객만족도 향상을 위..
24일 지리산 자락인 경남 함양군 마천면 지리산생태체험단지에서 튤립과 꽃잔디가 만개해 봄꽃으로 물들이고 있다.
국민의힘 김태호의원은 렌터카의 영업소에 대한 행정업무를 소재지 관할 관청으로 이관해 렌터카 불법영업 근절을 통한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내용을 담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법률안을지난 25일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현행 법령에 따르면 자동차대여업의 주사무소, 영업소 및 예약소의 등록과 대·폐차 ..
정부에서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각 부문별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기후문제는 우리나라만의 문제도 아니고 전 세계가 협력하지 않으면 그 성과를 거두기가 힘든 상황이다. 탄소중립이란 탄소발생을 줄이거나 흡수해 실제 탄소발생량을 ‘0’으로 만드는 활동으로 현재 70여개..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만 75세 진입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집중 실시한다. 이에 올해 만 75세(1947년) 진입자 군민 546명에게 조기검진 안내문을 우편 발송하여 많은 대상자가 검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치매조기검진 대상자는 만60세 이상이면 누구나 검사를 받을 수 있으나 특..
봄나물 중 으뜸으로 알려진 옻순. 함양은 옻의 고장이라 불릴만큼 마천면에서 생산되는 옻진액과 껍질, 옻순은 전국적으로 이름이 알려져 있다. 경남 함양군 마천면 의중마을에서 옻진액, 옻나무, 옻껍질, 옻순 등을 생산하는 ‘지리산옻칠’ 장철안 홍유진 부부를 만났다. 작년보다 올해 날씨가 추워 옻순이 좀 늦..
7. 그 후 2년~3년 동안은 기운의 줄기가 마치 머리 위에서 기름을 붓는 듯 꿀렁꿀렁 들어왔다. 좀 더 구체적으로 비유하면 큰 드럼통의 기름을 따를 때의 느낌이랄까. 그렇게 기운의 줄기가 강해지면서 가슴과 아랫배로 기운이 내려왔다. 머리 부위에는 강력하게 내려오고 가슴 부위는 느낌이 좀 약했으며, 아랫배 부..
최근 일본에 대한 언론보도를 보면, ‘추락’이라는 단어가 생각이 난다. 한때 세계최고의 경제대국을 꿈꿨던 일본은 여러 가지 면에서 침체를 겪고 있다. 필자는 경제성장주의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경제성장을 중시하는 입장에서 보더라도 일본의 상황은 심각하다. 1990년대 들어 부동산과 주식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