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마천 초·중학교 총동문회에서 오는 8월 13일 총동문회 한마음대축제를 기념해 고향마을 모든 가구에 나누어 줄 수 있는 화장지 1,400팩(550만원 상당)을 10일 마천면사무소에 기탁했다. 마천 초·중학교 총동문회에서는 고향 발전을 위해 매년 물품후원 및 이웃..
이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함양초등학교(교장 노명환)는 8월 1일(월)~8월 12일(금)까지 독서캠프, 영어캠프, 스포츠캠프(축구, 농구)를 실시하였다. 여름방학 중에도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창의력과 인성을 함양하고 성취감과 자신감이 고취되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함양군은 9일 안의면을 시작으로 25일까지 주민자치회가 구성된 5개 읍면에서 내년에 추진할 사업 결정을 위한 주민총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 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주민총회는 지역의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투표를 통해 내년도 사업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 무더위에 지친 농업인들에게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이 여름철 다양한 영농 복지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첫 번째로는 지난 9일 함양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관내 과실계약 출하농가에 일소피해 예방을 위한 약제를 지원하였다.
함양군은 농촌지역의 유실·유기동물을 예방하고, 반려견 등록을 활성화하기 위해 실외사육견을 대상으로 중성화수술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실외에서 사육되는 반려견을 중성화해 관리 미흡으로 인한 무분별한 개체 수 증가를 막고, 유실·유기견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경상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지속가능발전연구회(회장 한상현)는 8월 9일 경상남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남 산불대응 토론회를 가졌다.이번 토론회는 올해 2월 경남 합천과 5월 밀양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하면서 기후변화로 빈도와 규모가 커지고 있는 산불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
함양군·안의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손재현)는 7월 18일부터 7월 29일까지 11일간 모집한 주민 자원조사단과 함께 8월 5일, 안의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안의-IN 스토리북 ‘햇살비책’ 발간을 위한 1차 타운미팅을 진행했다. ‘햇살비책’은 도시..
함양군은 지난 7일 오후 3시 상림야외무대에서 피스로드 함양군 실행위원회(공동회장 강분숙, 이영재)가 주관하고, 피스로드 경상남도 조직위원회, UPF함양지부, 평화대사함양협의회에서 주최한 ‘신통일한국 피스로드 2022, 함양군 통일대장정’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함양군이 25일 앞으로 다가온 제17회 함양산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올해 개최되는 산삼축제를 ‘2021년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 도시라는 위상에 걸맞는 품격 있는 포스트 엑스포 축제로 안착시키고 코로나 대응지침 준수..
함양군은 오는 8월 12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공동으로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혈액 부족 해소를 위한 ‘공공기관 헌혈행사’를 운영한다.혈액은 인공적으로 만들 수도 없고 대체할 수도 없어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
숲속 쉼터인 함양 대봉산휴양밸리 대봉캠핑랜드에서 작은 음악회가 열려 색소폰 음율과 통기타 노랫소리로 한여름 무더위를 잊는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에 따르면 지난 8월 6일 오후 6시 대봉캠핑랜드 숲속놀이터에서 대봉캠핑랜드를 찾은 피서객들과 인근 마을..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함양지구위원회(회장 정구상, 이하 청범위)는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영호남 자원봉사 교류활동 및 청범위 소속 청소년 봉사단의 사적지 탐방을 실시하였다. 먼저 6일에는 청범위 소속 회원 20여명이 전남 고흥군에 위치한 국립소록도병원을 방문하여 ..
진병영 함양군수가 만선8기 첫 직원 정례조회를 열고 소통과 청렴을 바탕으로 ‘힘찬도약! 함께여는 함양’을 만들기 위해 다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과소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8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첫 정례조회는 국민의례, 영상시청..
백전면 대방마을에 산림휴양치유마을이 조성된다. 대방 산림휴양치유마을 조성사업은 마을 내 산촌 기반 휴양·생태관광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도입해 산촌 거점 권역을 육성하고 산촌을 생태적으로 주민이 살기 좋은 장수마을로 조성한다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백전면 백운리 대방마..
..
우리나라의 국경일은 1949년 10월 1일, 법률 제51호로 공포한 ‘국경일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정해졌습니다. 국경일엔 대부분 절(節)이 붙는데, 절이란 한자의 훈은 경절(慶節)로 임금의 생신을 비롯한 국경일을 지칭하는 말이며, 온 국민이 잊지 않고 기억하는 기쁜 ..
현대인들은 여러 가지 불안과 스트레스를 가지고 살아간다. 인간들에게는 누구에게나 앞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데,그 두려움의 실체는 궁극적으로 죽음에 대한 공포일 것이다. 그것 때문에 마음의 기쁨과 평강을 다 잃어버리고 살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행복할 수가 없는 것..
요리 교실에 등록했습니다. 총 24시간 수업인데 순두부찌개,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 각종 찌개와 고추장 멸치볶음, 알탕, 시래기 홍합밥, 황태국, 계란찜, 두부김치... 등등 배우고 있습니다. 라면 말고는 특별히 할 수 있는 게 없던 내가 요리를 배우고 직접 만든 걸..
후집(後集)132장천지 운행의 추위와 더위는 피하기 수워도 인간 세상의 뜨거움과 차가움은 제거하기 어렵고 인간세상의 뜨거움과 차가움은 제거하기 쉬워도 내 마음의 얼음과 숯불은 버리기 어렵구나, 이 마음속의 숯불과 얼음을 버릴 수만 있다면 가슴은 화기가 가득하여 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