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면 추성리 1984. 7. 5 1984년 7월 5일 300mm가 넘는 집중호우로 마천면 추성마을 입구에 있는 다리가 유실되었다. 당시 마천 추성다리는 현수교로 일설에 의하면 남해대교를 건설하기 전 추성다리에 먼저 공법을 시험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지금과 같은 건축기술이 발전하기 전의 일이..
얼마 전에 다녀간 사촌 누님이 전기 모기채를 보내왔다. 모기가 별로 없는 대도시 아파트 사는 띠동갑 누님이 시골에서 모기에게 뜯기고 사는 동생이 불쌍해 보였던지 모기가 손쉽게 잘 잡힌다는 전기 모기채를 구해 보내준 것이다. 나도 그런 것이 있다는 것은 알고는 있었지만 그냥 장난감 같은 거라고만 생각하고 ..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라는 뜻의 제주방언 “폭삭 속았수다”를 함양방언으로 바꾸면 “정말 욕보셨습니다.”라는 표현이 적당할 것 같다. 양파수확 및 수매도 마무리 되었고 수매가격도 결정이 되었다. 함양지역 농협양파수매가격이 상 17,500원 중 13,500원 하 9,000에 결정이 되었다. 정말 무더운 땡볕에 많..
제8회 함양군 탁구협회장배 탁구대회가 9일 함양군 탁구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군탁구협회(회장 정현철)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25개팀 150여명의 선수·임원·관계자가 참가해 개인단식, 개인복식, 단체전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날 대회에서는 개인단식 종목에서 김태양(남자부·상림동호회), 서미숙(..
맛좋고 영양 많은 함양양파를 무료로 얻고 시원한 물에서 피리 잡는 양파랑 피리랑 축제가 관람객에게 추억 보따리를 한아름 선물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0일 함양군 유림면에 따르면 지난 8일 유림면 서주리 농특산물판매장 일원에서 열린 제2회 양파랑 피리랑 축제는 비가 오락가락하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형식은 있지만 그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 동작이 틀려도 누구하나 지적하는 이 없다. 신나는 음악과 강사의 동작에 맞춰 몸을 흔들다보면 원하는 다이어트도 되고 건강도 좋아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대한민국, 함양은 지금 줌바댄스의 열풍에 빠져들었다.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지 못하는 줌바댄스의 매..
올해 함양 양파 가격이 역대 최고가를 경신하며 1망 당 1만 7500원으로 결정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6000원이 오른 가격이다. 함양지역 농협 등에 따르면 지난 7월 3일 회의를 갖고 양파의 농협수매가격을 결정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20kg당 수매가격을 지름 8cm 이상 상품의 경우 1만7500원, 중품은 1만 3500원, 하품은 ..
용추계곡을 포함한 기백산군립공원의 관리를 군청 3개 부서에서 각각 담당하고 있어 업무의 효율성은 물론 민원처리도 원활하지 않아 함양관광 이미지 훼손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지난 1983년 11월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안의면 기백산군립공원은 용추사와 용추계곡, 용추폭포를 비롯해 상류에는 용추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
함양군은 타 지역에 비해 노래교실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11개 읍면에서 실시하고 있는 노래교실에는 수많은 어르신들이 찾아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노래교실이 열리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이처럼 함양군에서 노래교실은 이제 하나의 필수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렇듯이 잘 운영되고 있는 노래교실을 ..
함양군은 장마철에다 태풍시즌이 시작되는 등 본격적인 우기가 도래하면서 집중호우로 인한 저수지붕괴에 대처하는 재난대비 훈련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안전건설과, 보건소, 서상면사무소, 한국농어촌공사, 거창함양지사, 함양경찰서, 함양소방서, 육군8962부대 3대대, 한국전력공사 함양지사 등..
함양군이 주관하고, 함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영미)가 주최하는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가 지난 7월 7일 고운체육관에서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임창호 군수, 박병옥 군의회 부의장, 심태환 경찰서장, 박종선 교육장 등 내빈과 여성단체회원 600..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도농협동연수원은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 갈다문화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과정 제8기 연수를 7월 5일(수)부터 8일(금)까지 실시했다. 2박3일 일정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에는 전남 담양농협과 경남 함양군 안의농협관내 70명의 다문화..
민선 6기 군정목표로 군민소득 3만불 달성을 추진해온 함양군이 민선 6기 4년차에 접어드는 7월초 양파 작목에서 500억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7일 밝혔다. 군은 2014~2018년 5년간 지역내 주력작목인 사과는 600억, 양파·곶감은 500억 소득달성을 목표로 군민소득 3만불 달성을 추진해왔으며, 이..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7일 함양 예비군 훈련장을 방문해 예비군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영상을 활용한 화재 발생 시 신고 및 대피요령,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등 소방안전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에서는 실습용 마네킹을 통해 직접 체험해보는 실습위주의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