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불어넣기 위해 ‘골목 소상공인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26일부터 7월2일까지 7일간 지리산함양시장 제2주차장과 동해물약국 앞에서 ‘함양을 즐기GO 지역경제 살리GO’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침체된 지역상권을 살리고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함양군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함양읍 외 4개 면사무소에서 이장단을 대상으로 치매등대지기 사업 홍보하고 지정한 129개 마을회관에 현판 부착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치매등대지기’는 치매환자 실종시 경찰서로 실종신고 접수 ▶보호자 동의 후 경찰서는 경상남도광역치매센터로 실종자 사진파일과 ..
함양군은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사업의 공연인 메이크쇼컴퍼니의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3D’공연을 오는 7월 9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공연은 루이스캐롤의 원작 그대로를 ..
함양 로타리클럽과 함양상림 로타리클럽 회장 이·취임식이 23일 오후 성림웨딩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함양 로타리클럽은 임종국 회장의 뒤를 이어 제53대 회장으로 노시태 회장이, 함양상림 로타리클럽은 홍숙자 회장의 뒤를 이어 제21대 회장으로 장수진 회장이 취임했다. 로타리클럽 회장 이·취임식을 축하하기..
‘바둑의 고장’ 함양을 대표하는 바둑팀 ‘함양산삼’이 내셔널바둑리그 무패를 이어가며 리그 우승 예감을 드높이고 있다.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 5월23일 강원도 평창군 휘닉스파크에서 열린 내셔널바둑리그 개막식에 이어 8라운드 현재까지 무패의 8연승을 기록 중이다. 오는 7월11일부터 열리는 9~12라운드에서 ..
함양문화예술회관은 30일(화) 오후 7시30분 상림토요무대에서 돗자리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기존에 개최해오던 문화가 있는 날 ‘천원의 행복음악회’를 코로나19에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밀폐된 장소에서 벗어나 야외공연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함양문화예술회관과 월드 탑 엔터테인먼트가 주..
함양군은 지난 23일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이하 체류형)에서 이규봉 농업기술센터소장, 체류형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 받은 이불을 체류형 교육생에게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이불은 함양군 참 좋은 우리교회에서 기증한 총 30채 150만원 상당으로, 함양에서 첫발을 내딛는 체류형 교육..
함양군 행정전화번호가 12년만에 직원 개인의 고유번호 체계에서 민원 중심의 일관성 있는 부서번호 체계로 전면 개편하여 7월6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08년 전화번호 개편 이후로 개인별 평생번호를 도입하여 사용하여 왔는데 조직변경과 인사이동시 업무담당자가 변경되면 전화번호도 함께 변경되어 ..
함양경찰서(서장 류재응)는 6월 24일(수) 17:00, 경찰서 3층 대강당에서 함양경찰서 청소년육성회(회장 유승경)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육성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 시 청소년육성회에서는 함양00고등학교 이00 등 4명의 모범청소년에게 장학증서와 1인당 50만원(총 200만원)의 장..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윤)은 2020년 6월 23일, 함양군 칠성면업사 임채장 대표로부터 목화 모종 500포기를 기부받아 함양 관내 초‧중학교에 전달했다. 면화 또는 초면이라고도 불리는 목화는 인도가 원산지이고 ‘어머니의 사랑’이 꽃말이며, 고려시대인 1363년 문익점이 원나라에서 목화 종자를 숨겨..
6월 23일 경남 함양군 함양읍 가재골 체리농장에서 박대진씨 부부가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체리를 수확하고 있다. 여름과일인 체리는 비타민C와 철분,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함양 유림초등학교(교장 정영선)는 2020년 6월 23일, 소규모 체육시설 '버들마루'의 개관식을 가졌다. 소규모 체육시설 '버들마루' 는 경상남도교육청 미세먼지 대응 소규모 체육시설 건립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면적 309㎡ 규모로 도 교육청 예산 8억의 공사비로 건립되었다. 그동안 체육관이 없어 미세먼지가..
함양군 유림면은 2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28개소 경로당 회장·총무 등 50여명의 임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른 2020년 상반기 보조금 정산과 관련하여 현장 방문 경로당 회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보조금 집행 및 정산방법 등 경로당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과 집..
“함양군 죽여주네!” 지난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열린 ‘메가쇼 2020 시즌 1(팔도밥상 Fair 특별관)’에 함양군 우수 농식품 참가 업체들을 두고 행사장의 다른 업체들이 한 말이다. 함양군의 최고 특산물인 흑돼지와 맛으로 승부한 떡볶이는 주최 측 방역팀의 눈총을 4일 내도록 받았다. 시식도 ..
함양군이 군민건강증진을 위해 함양읍에 조성한 함양군볼링장이 6월23일 개장,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날 오전 11시 함양군볼링장에서 열린 개장식에는 서춘수 군수를 비롯한 황태진 의장, 임재구 도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경과보고, 인사말, 테이프 절단식, 볼링 시구 순으로 진행됐..
6월 21일 지리산의 초여름 풍경이다. 신록의 푸르름이 눈부시게 아름답다.
새벽잠이 없는 까닭에 거의 매일 새벽 목욕을 하러간다.한동안 자전거를 타고 이동을 하였는데 안전 등 이런저런 핑계거리를 만들어 요즘은 차량으로 목욕탕을 찾는다. 어둠이 깔린 시간에 집 앞에서 차를 타고 이동을 하면서부터 좌우로 주차된 차량들로 인해 난감해지기 일쑤다. 새벽뿐 만 아니다. 대부분의 시..
우리는 아침에 쌀을 빵으로 먹는다. 조금은 낯설기도 하다. 쌀빵이라...아시아인들에게 주식인 쌀은 세계 3대 작물의 하나인 벼의 열매로 주로 아시아 지역에서 오랫동안 경작하여 왔다. 벼는 외떡잎식물로 열대 지방에서는 여러해살이풀로, 온대 지방에서는 한해살이풀이다. 자포니카벼에서는 일반 쌀이 생산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