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쌀 가공용으로 적합한 벼 ‘미면’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다수성 통일형 벼인 ‘미면’은 전분 특성상 국수 제조특성이 우수하고. 쌀국수를 삶을 때 면이 퍼지는 현상(부품성)이 낮아 질 좋은 단체급식 쌀국수로 적합하다.
함양군은 유효규산 함량이 낮은 토양 및 산성토양을 개량하기 위해 사업비 4억3.000만원을 투입해 토양개량제(규산. 패화석비료) 16만포를 구입해 무상으로 공급한다.
함양군이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중인 백연계약재배농가에 대한 기술교육이 3월19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30여명의 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3월19일 저녁6시. 이미 어둑어둑한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연암관에 학부모님들의 행렬이 이어졌다. 2013학년도 안의초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가 예년과 다르게 학부모 일정을 고려하여 저녁 6시에 개최되었기 때문이다.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순호)는 새학년을 맞아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3월18일부터 3월29일까지 인성 교육 실천 주간으로 정하여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지난 3월19일(화) 오후 7시.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순호)에서는 약 2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13학년도 위성초등학교 전반의 교육과정을 학부모들에게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전 교육공동체가 함께 꿈을 키우는 학교 만들기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백전면 문화체육회(회장 박종천)는 기상청에서 벚꽃이 예년보다 일찍 개화할 것이라고 발표함에 따라 지난 3월15일 긴급회의를 소집. 운영위원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벚꽃축제 개최시기를 조정했다.
함양군은 축산관계시설(가축시장. 도축장. 가축사육시설(300㎡ 이상) 등)에 출입하고 있는 미등록 축산차량을 집중 단속한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는 3월18∼22일을 친구사랑 실천주간으로 정하고 친구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새누리당은 19일 대선공약 이행 차원에서 4·24 재보선 기초자치단체장 및 기초의회 의원에 대해서는 공천을 하지 않기로 했다.
함양군은 오는 3월29일까지 관내 일반휴게소 음식점 등 1.017개소를 대상으로 원산지표시제 합동 단속과 함께 오는 6월28일부터 원산지표시제 확대 시행에 따른 홍보를 실시한다.
재창원 안의중·고 동문향우회(회장 정영준)는 지난 3월15일 창원 성산아트홀 소극장 뷔페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함양군이 고졸취업활성화 지원방안을 위해 오는 3월29일까지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직원채용계획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변민석)은 3월15일(금) 오후 4시 영재교육원 입학생 40명(초등20명. 중등20명). 학부모. 영재강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제7기 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가졌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경남지사(지사장 배용호)는 마늘·양파 수급 및 가격안정을 도모하고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도내 양파 시배지인 창녕을 중심으로 계약재배 활성화를 위해 수급안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함양군은 지곡면 주곡마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농촌마을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교육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함양군이 SOC(social overhead capital사회간접자본)사업 등의 조기발주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지방재정 균형집행에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