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2년의 수능날과는 달리 코로나19 상황이 많이 호전됐으나 교육당국은 안전한 수능을 위해 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는 입장이다. 함양교육지원청에 따르면 11월17일 함양고·함양제일고등학교에서 치러지는 2023..
함양행복교육지구 나눔 축제 및 미래포럼 개회식 마을과 함께 크는 아이들 ‘함양행복교육지구’의 성과를 축하하고 미래를 나아가는 커다란 축제가 열렸다. 함양군과 함양교육지원청은 11월11일 오후 2시 함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22함양행복교육지구 나눔 축제 및 미..
이상기후에 따른 가뭄이 장기화 되면서 휴천면 운서마을 지하수가 고갈돼 인근주민들이 3개월이 넘는 기간 물 부족에 시달렸다. 현재 44세대 주민 67명이 거주 중인 운서마을은 올해 7월 말부터 물 부족현상이 일어나 8월에 접어들면서 단수까지 발생했다. 처음 물 부족 신..
함양 대성식당이 완벽한 세대교체를 이뤘다. 함양의 맛집 중 전통성이나 맛으로도 최고로 손꼽히는 곳 ‘대성식당’.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라 이름만으로도 브랜드가치가 높다. 함양에 오면 꼭 들러야 하는 곳 대성식당의 소고기국밥은 말이 필요 없이 먹고 나면 엄지손가..
함양군 병곡면의 역사와 전통, 인물, 사건 등을사회전반에 걸친 역사를 집대성한 ‘병곡면사’ 편찬이 본격 추진된다. 병곡면은 10일 면사무소 채움터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정현철 함양군의회 부의장,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군의원, 기관단체장, 면사편찬추진위원..
(사)대한한돈협회 함양지부(지부장 김기환)는 11일 나눔 축산 실천의 일환으로 45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480kg을 노인, 아동·청소년, 장애인복지시설 30개소에 전달했다. 한돈 소비 촉진 및 이웃을 위한 나눔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
..
..
..
..
(사)한국농촌지도자함양군연합회(회장 윤종승)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관내 4개 고등학교(함양제일고등학교, 함양고등학교, 안의고등학교, 서상고등학교)를 찾아 학생과 교직원 약 960여명에게 가래떡 1,060세트(쌀5포대 200kg분량)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수능을 앞두고 있는..
새마을문고함양군지부(회장 맹중철)는 10일 오후 함양중학교에서 재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가 학생들의 열정과 주위의 뜨거운 응원 속에서 새마을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회는 진병영 군수, 맹중철 문고회장, 옥문수 경남도 문고회장, 조명환 지회..
함양군은 11일부터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2022년 함양군정보화농업인 숏폼 콘텐츠 및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진행한다.최근 유튜브 쇼츠, 인스타 릴스 등 짧은 영상을 통해 즉흥적으로 소통하는 숏폼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군은 숏폼 콘텐츠 이..
함양군은 11월 14일부터 3주간 소속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보화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이후 3년 만에 재개하는 것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엑셀함수활용 △엑셀실무전반 △한글 보고서 만들기 등 총 3개 과정으로, 업..
함양군은 11월 11일 군청사 앞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공동으로 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인한 혈액 부족 해소를 위한 ‘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헌혈행사에는 함양군민뿐만 아니라 군청공무원 등 유관기관 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하여 따뜻한 나눔활..
함양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경)는 지난 10월부터 결혼이민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다양한 가족! 평등한 우리가족’이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족의 긍정적 정체성 형성과 문화공존을 유도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결혼이민자 부부 대상 2회기와 결혼이민자 대상 2회기로 ..
함양경찰서(서장 남규희)에서는 11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까지 함양경찰서에서 경남경찰청 자치경찰부장 (경무관 박천수) 주재, 함양경찰서 · 유관기관(함양군청,도로교통공단) 및 협력단체(모범운전자)와 관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이날 간담..
함양군 유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배종환, 민간위원장 김진종)는 11월 한 달간 지역 내 저소득 난방취약계층 17가구를 발굴하여 난방용품(난방텐트, 침낭)을 전달하고 있다. 유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고유가시대에 충분히 난방을 할 수 없는 취약계층에게..
함양군이 하수관 막힘과 악취 발생의 원인이 되고 있는 불법 주방용오물분쇄기 사용근절을 적극 당부하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의 부당사용으로 공공하수처리의 원활한 흐름이 방해되어 배수관이 막히고 오수가 집안으로 역류하여 악취가 발생하는 등의 피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