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19일 지리산 자락인 경남 함양군 마천면 창원마을에서 이상옥(71)씨가 닥나무를 이용해 전통방식으로 한지를 만들고 있다.<함양군 제공>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오는 5월 20일까지 봄철 화재 피해 저감을 위한 산불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주요내용으로는 ▲등산객·행락객에 대한 산불예방홍보 캠페인 실시 ▲임야 인근 담배꽁초 무단투기‧불법 소각행위 단속강화 ▲ 유관기관 비상연락망 체계 정비 등 산불 대비 대응 태세 구축 등이..
엑스포·국비확보 등 함양발전 협력 당부경남 함양군 출신 정부부처 공무원 모임인 함공회(회장 강준석 해양수산부차관)는 지난 17일 오후 6시 30분 서울 모 식당에서 2018년 정기 모임을 가졌다. 19일 함양군에 따르면 이날 모임에는 강준석 회장을 비롯해 문성현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장, 임채호 개인정보보호위원회 ..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2018 지역 스포츠 클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지역 스포츠클럽 사업’은 지역의 공공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양한 세대와 계층 등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선진형 스포츠 지원 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
함양군은 경상남도와 행정안전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민과 기업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를 내달 23일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실시하는 이번 공모는 생활 속 불편, 기업 활동, 국민 안전 등 일상과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규제 분야)을 발굴해 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정부승인 철저 준비 당부인산죽염 특화농공단지 조성 현장·함양소방서 등 현장 방문항노화 산업의 중심 함양군에 18일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방문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부대시설인 산삼휴양밸리를 비롯한 함양지역 항노화 관련 사업장을 둘러봤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부..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18일 함양소방서를 방문해 주요 업무 현황을 청취하고 당면사항을 점검했다.이날 권한대행은 최근 발생한 제천 스포츠센터와 밀양 세종병원 참사 관련, 안전한 지역 사회를 실현하고자 소방서 중점 추진 현황과 대책 사항 등을 확인했다. 또 현장의 최일선에서 군민의 안전을 담당하..
경남도 환경산림분야 주요업무경남도는 도민건강을 지키는 ‘깨끗한 환경경남’을 실현하기 위해 올해 환경산림분야 주요업무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경남도는 2018년도 습지보전시행계획을 본격 추진하고 낙동강 녹조발생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휴양·체험시설 등 산림복지정책 확대 추..
부산에서 많은 작품 활동을 해 오다 고향 안의로 귀촌한 백혜주 작가가 함양군민들을 위해 무료로 ‘한국화의 현대채색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안의면 안의향교 3층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10시 백혜주 작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국인으로서 한국적인 것들에 아는 것이 없구나라고 생각할 때 쯤 백혜주 작가..
함양군 지곡면 오평마을회관이 일일 ‘시네마천국’로 변신해 화제다. 지난 3월15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분과장 서석훈·이하 협의체)는 지곡면 오평마을회관에서 영화 상영 프로그램인 ‘구들장 영화관’을 열었다. “영화는 한 30년 만에 보는 것 같아. TV에서 드라마는..
벌써부터 책장 정리 한번 해야지 해야지 하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엊그제 아내가 그 일을 시작했다. 수천 년 또는 수백만 년 자리만 차지하고 손 한번 닿지 않았던 책이 칠할 이상은 되어 보인다. 과연 아내가 먼지 폴폴 날리는 책을 한권 한권 내리는데 책장의 칠 할이 비었다. 일단은 시원하다. 사실 우리 집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