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플래너와 복습노트를 서상중고등학교 기가선생님을 인터뷰 하였습니다.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송종호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Q 자기소개부탁드립니다. A 서상중학교 교사 송종호입니다. Q 아 그렇군요. 어떤 과목을 담당하고 게신가요? A 기술 가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아. 그렇군요. 그렇다면 선생님이 된 계기라도 있으십니까? A 좋아서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선생으로서 학생을 가르친다는 뿌듯함과 학생들의 열정을 볼 수 있어서 굉장히 선생님이라는 직업은 아주 매력있는 직업이라서 저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꿈을 키웠습니다. Q 교사가 되어서 가장 뿌듯한 점은 무었이 있으세요? A 해맑은 여러분와 함께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그리고 공부에 대한 학생들에 대한 열정. 그리고 선생님에 대한 감사의 표시를 나타낼 때 뿌듯합니다. Q 목공예도 굉장히 잘하시던데 목공예를 시작하게 된 계기라도 있으세요? A 아직 공예라고 부르는 것이 부끄러운 수준이지만 나무는 자연 그 자연 그 자체이기 때문에 항상 우리 곁에 있기 때문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선생님 수업방식에는 스터디 플래너와 복습노트를 실행하고 계신데. 실행하게 된 계기라도 있으세요? A 서상중학교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과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서 학력수준이 도시에 비해서 너무 낮다고 생각하여 학습습관을 갖게 하고 싶어서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플래너의 효과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A 서상에와서 처음하는겁니다. 스터디플래너로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길렀으면 좋겠습니다. Q 복습노트의 효과를 보신적은 있으신가요? A 복습노트도 처음하는거에요. 복습노트또한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스터디플래너 쓰는법 A 하루 동안 공부 할 계획을 주 단위로 적습니다. 이때는 최대한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씁니다. 각 요일 마다 공부할 과목과 공부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적습니다. 하루 동안 학교에서 공부한 내용들을 각 교시 마다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또 집에 가서 공부계획 세운대로 실천한 것을 정리하여 씁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평가합니다. 만약 사정상 못하게 되었을 경우 주말이나 남는시간에 보충을 합니다. 보충을 안하게 된다면 계속 자기 합리화를 시켜서 자기주도적 학습습관을 기르는데 방해가 됩니다. Q 복습노트 쓰는법 A 복습노트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각 교시마다 핵심이나 선생님이 정리해주신 내용을 꼼꼼하게 쉬는시간에 정리합니다. 이때는 스터디플래너처럼 간략하게 쓰는 것 이 아니라 그날 그 시간에 무었을 배웠는지 정확하게 생각이 날 수 있도록 아주 구체적으로 써야 합니다. Q 시골에 들어온 계기라도 있으세요? A 인간이 가장 많이 보아야 하는 색은 초록입니다. 자연과 더불어 살고 싶어서 시골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Q 학생들에게 바라는 점이라도 있으세요? A 교과서에는 지식.덕.체력을 가져야 한다고 하지만 인간은 먼저 덕을 갖고 건강한 정신과 몸으로 지식을 쌓아야 한다고 봅니다. Q 향후계획이라도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A 이곳 화림동 계곡에서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게 재미있게 살아가고 싶습니다. 다시한번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서상중학교 송종호 선생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150자 까지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