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플래너와 복습노트를 서상중고등학교 기가선생님을 인터뷰 하였습니다.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송종호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Q 자기소개부탁드립니다. A 서상중학교 교사 송종호입니다. Q 아 그렇군요. 어떤 과목을 담당하고 게신가요? A 기술 가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아. 그렇군요. 그렇다면 선생님이 된 계기라도 있으십니까? A 좋아서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선생으로서 학생을 가르친다는 뿌듯함과 학생들의 열정을 볼 수 있어서 굉장히 선생님이라는 직업은 아주 매력있는 직업이라서 저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꿈을 키웠습니다. Q 교사가 되어서 가장 뿌듯한 점은 무었이 있으세요? A 해맑은 여러분와 함께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그리고 공부에 대한 학생들에 대한 열정. 그리고 선생님에 대한 감사의 표시를 나타낼 때 뿌듯합니다. Q 목공예도 굉장히 잘하시던데 목공예를 시작하게 된 계기라도 있으세요? A 아직 공예라고 부르는 것이 부끄러운 수준이지만 나무는 자연 그 자연 그 자체이기 때문에 항상 우리 곁에 있기 때문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선생님 수업방식에는 스터디 플래너와 복습노트를 실행하고 계신데. 실행하게 된 계기라도 있으세요? A 서상중학교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과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서 학력수준이 도시에 비해서 너무 낮다고 생각하여 학습습관을 갖게 하고 싶어서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플래너의 효과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A 서상에와서 처음하는겁니다. 스터디플래너로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길렀으면 좋겠습니다. Q 복습노트의 효과를 보신적은 있으신가요? A 복습노트도 처음하는거에요. 복습노트또한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스터디플래너 쓰는법 A 하루 동안 공부 할 계획을 주 단위로 적습니다. 이때는 최대한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씁니다. 각 요일 마다 공부할 과목과 공부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적습니다. 하루 동안 학교에서 공부한 내용들을 각 교시 마다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또 집에 가서 공부계획 세운대로 실천한 것을 정리하여 씁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평가합니다. 만약 사정상 못하게 되었을 경우 주말이나 남는시간에 보충을 합니다. 보충을 안하게 된다면 계속 자기 합리화를 시켜서 자기주도적 학습습관을 기르는데 방해가 됩니다. Q 복습노트 쓰는법 A 복습노트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각 교시마다 핵심이나 선생님이 정리해주신 내용을 꼼꼼하게 쉬는시간에 정리합니다. 이때는 스터디플래너처럼 간략하게 쓰는 것 이 아니라 그날 그 시간에 무었을 배웠는지 정확하게 생각이 날 수 있도록 아주 구체적으로 써야 합니다. Q 시골에 들어온 계기라도 있으세요? A 인간이 가장 많이 보아야 하는 색은 초록입니다. 자연과 더불어 살고 싶어서 시골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Q 학생들에게 바라는 점이라도 있으세요? A 교과서에는 지식.덕.체력을 가져야 한다고 하지만 인간은 먼저 덕을 갖고 건강한 정신과 몸으로 지식을 쌓아야 한다고 봅니다. Q 향후계획이라도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A 이곳 화림동 계곡에서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게 재미있게 살아가고 싶습니다. 다시한번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서상중학교 송종호 선생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15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