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4월29일 기관단체청사 회의실에서 관광두레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 및 주민사업체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공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관광두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공동체 중심의 관광 관련 사업체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진우 관광두레 피디(PD)의 진행으로 관광두레사업의 취지와 내용,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안내와 질의응답 등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함양군은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지난 2월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은 5월 22일(목)까지이며 서류심사를 거친 뒤 온라인 교육와 현장실사, 발표평가와 종합 평가를 통해 7월31일 최종 주민사업체를 선정한다.
선정된 주민사업체는 성장단계에 따라 최장 5년간 최대 1억 1,000만 원 내에서 역량 강화 교육, 컨설팅, 파일럿 사업, 법률·세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박현기 관광진흥과장은 “관광두레 사업에 많은 주민사업체가 참여해 주민 소득 증대와 함께 지역 관광사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