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림초등학교(교장 정은남)는 3월13일 학교 인근 상림공원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학생자치활동 ‘한마음 GOGO’를 실시했다.
‘한마음 GOGO’는 나보다 타인을 배려하는 ‘손잡GO’와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나가GO’ 활동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 활동 중 하나다. 이 활동은 매년 3월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는 위림초의 전통적인 행사로, 학교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을 확인하고 실천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진 첫 학생다모임에서는 ‘행복에 행복을 더하는 학생자치활동’을 주제로 학생들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무학년제로 운영되는 학생다모임은 위림초의 특색 활동 중 하나로,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친구사랑, 학교사랑, 나라사랑과 같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직접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활동에 참여한 한 5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상림공원에서 새 학년 다짐도 하고 사진도 찍어서 좋았다”고 말했으며, 3학년 학생은 “올해도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겠다”며 밝은 모습을 보였다.
위림초등학교는 읍내 작은 학교의 장점을 살려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입학 및 전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