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자)은 농어촌 청소년에게 균형 잡힌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주도의 참여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5 성큼성큼 꿈자람 프로젝트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청소년이 프로그램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농어촌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보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농어촌 지역에 위치한 학교 또는 비영리 단체(비영리 사회적 경제조직 포함)이며, 선정된 기관에는 프로그램당 최대 300만 원의 활동 경비가 지원된다. 공모 분야에는 제한이 없으며, 1개 기관당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17일까지며, 신청서 등 제출 서류는 이메일(fryok@fry.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4월 중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fry.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담당자(02-6259-1237)에게 문의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2006년부터 농어촌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읍·면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소원성취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운영해왔다. 2022년부터는 청소년의 다양한 니즈와 현장 의견을 반영해 ‘성큼성큼 꿈자람 프로젝트 지원사업’으로 확대·개편했으며, 현재까지 460여 개 기관, 7만 4천여 명의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