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시행한다. 이번 지원은 고가 예방접종 백신을 무상 제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어르신 중 23가 다당 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경우에 한해, 전국 주소지와 관계없이 지정 의료기관에서 1회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폐렴구균 감염증은 고연령층에서 치명적일 수 있어, 평생 한 번 접종만으로도 효과적인 예방이 가능하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함양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이 대상이며, 기존 예방접종 이력이 있거나 면역저하자의 경우 접종이 제한된다. 대상포진을 이미 앓은 경우에는 회복 후 6~12개월 이후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은 함양군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및 위탁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접종 전, 백신 재고와 접종 가능 여부를 사전 문의하는 것이 권장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 감염증은 어르신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으며, 대상포진은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만큼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한다”며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접종 후 20~30분간 이상 반응을 관찰한 후 귀가할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예방접종실(☎ 055-960-8040, 960-8042, 960-804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