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의 흡연율 감소와 금연 실천을 돕기 위해 상시 운영 중인 금연 클리닉을 통해 금연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 3층에 위치한 금연 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금연을 희망하는 모든 군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금연 클리닉에 등록하면 전문 금연 상담사가 개인별 니코틴 의존도를 평가한 뒤, 6개월 동안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금연 기간 중 금단증상을 극복할 수 있도록 대체 행동요법과 금연보조제 사용법도 안내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등록자에게는 니코틴 패치, 금연 껌 등 금연 보조제가 무료로 제공되며, 금연 유지 기간에 따라 4주, 6주, 3개월, 6개월 기준으로 다양한 성공 기념품도 지급된다.
특히, 5인 이상의 금연 희망자가 있는 사업장을 대상으로는 전문 금연 상담사가 직접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함양군보건소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주민들이 금연 클리닉의 도움을 받아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연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자세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금연 클리닉(☎ 055-960-53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