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령유치원(원장 전영숙)은 10월 23일 함양 지역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305명을 대상으로 `숲 밧줄 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천령유치원이 지역거점유치원으로서 자연 속에서 유아들의 협동심과 도전 정신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난이도의 밧줄 놀이 코스를 통해 신체 능력을 발전시키고 자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숲 밧줄 놀이는 밧줄과 장애물을 활용해 오르기, 균형 잡기, 협동하기 등의 활동을 포함해 유아들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모험적인 체험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천령유치원 5세 김○○ 유아는 “우리가 커다란 거미가 된 것 같아요”라며 활동을 즐겼고, ○○어린이집 유아는 “밧줄 놀이 너무 재미있어요. 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라며 기쁨을 표현했다.
○○어린이집의 한 교사는 “유아들에게 즐거움과 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숲 밧줄 놀이였다”고 평가했으며,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교사는 “다양한 밧줄 체험으로 유아들의 신체 능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자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연결이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령유치원 전영숙 원장은 “이번 숲 밧줄 놀이를 통해 함양 관내 유아들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능력을 통합적으로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