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지회장 이영일)에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참여(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댁내 위주의 생활을 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신체활동프로그램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서적 지지를 강화하고 상호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9월 10일 <추억의 운동회“이팔청춘! 달리자”> 행사를 진행했다.
당일 행사는 함양군 고운체육관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 120 여명과 수행인력 생활지원자 120여명, 사회복지사 8명 참가하였으며 신체활동 프로그램 및 식사제공, 어르신 위문공연으로 이루어졌으며 신체활동과 위문공연을 통해 심신의 건강증진을 도모했다.
운동회를 통해 어린 시절 운동회를 회상하며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으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어르신과 생활지원사가 팀을 이루어 신발 던지기, 대형고스톱, 훌라후프 통과하기, 생활지원사의 단합을 도모하기 위한 2인3각 경기 등이 진행되었고 식사 및 휴식 시간에는 어르신들이 좋아할 메뉴를 고려하여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든든하게 드실 수 있도록 제공하였다. 신체프로그램 활동 후 위문공연으로 초청가수를 초대하였고 어르신의 흥을 돋울 수 있었으며 모처럼 한마음이 되어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한편 사)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은 연중 수시로 읍면사무소에 접수하 있다. 서비스 대상 자격은 65세 이상의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로 독립적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노인이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서비스 상담을 거쳐 서비스 제공계획을 수립해 생활지원사의 안부 확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