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이 따스하게 품어주는 곳, 행복이 넘치는 함양 마천초등학교(교장 윤정미)는 7월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신나는 여름, 지리산 마천초 오픈데이’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오픈데이는 작년 여름과 가을에 이어 세 번째 열리는 행사로 신나는 여름, 아름다운 마천 지역을 널리 홍보하고 특색있는 마천초등학교만의 교육활동을 소개하는 자리를 준비하고 전국에 있는 많은 교육 가족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마천초등학교는 함양군 마천면에 있는 작은 학교로 지리산 천왕봉에서 가장ㄷ 가까이 있다. 마천초만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으로 ‘작아서 더 빛나는, 꿈처럼 동화처럼 산처럼(꿈동산) 교육과정’운영을 통해 학생 한명 한명을 소중하게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정 지리산 생태체험, 문화예술교육,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승마 체험(연 12회) 등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과 협력한 최고의 교육복지(입학, 전입, 졸업 재학 장학금, 국외수학여행)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7월 13일 오전 프로그램으로 교육 가족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문화예술감성을 키우는 뮤지컬 공연을 준비했다. 뮤지컬 ‘판타스틱 런드리’는 꿈도 희망도 없이 하루하루 재미없는 일상과 마음 하나 터놓을 친구 없이 지루한 학교생활을 하던 주인공이 세탁소의 세탁물을 입게 되면서 다른 삶을 체험하게 되고 자기 삶을 되돌아보게 된다는 내용이다.
오후 프로그램은 지리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건강한 음식 체험에 이어 마천초등학교 인근에 있는 지리산 생태체험 단지의 물썰매장에서 가족과 함께 시원하고 신나는 물썰매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작년부터 작은 학교 살리기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마천초 오픈데이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마천초 교육공동체는 평소 작은 학교의 교육과정에 관심이 있거나 지리산 마천 지역을 탐방해 보고 특별한 체험활동을 하고 싶은 교육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마천초 홈페이지(https://macheon-p.gne.go.kr)나 055-962-542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