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금반초등학교(교장 백종필)가 6월3일 학교 다목적실에서 전교생에게 태극기를 나누어 주며 나라사랑 교육과 조기 게양법과 국기 보관법 등을 직접 실습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별한 활동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현충일의 의미와 태극기에 담긴 뜻, 태극기를 언제 어떻게 게양하는지 등도 알며 나라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알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실천하기 위하여 전교생 다모임 시간을 이용하여 마련되었다.
백종필 교장은 나라사랑 특강을 하며 “애국심, 애향심, 애교심 등의 용어를 보면 알 듯이 국가와 지역, 학교 등이 현재까지 유지되어 온 힘은 사랑하는 마음에 있다”고 전제하며, “사랑하는 힘은 죽음도 두려워하지 않을 정도로 위대하고 강하며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며, “우리 모두 고마움을 알고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으로 생활하도록 하자”고 강조하였다.
6학년 학생은 “나라사랑 교육도 받고 선생님을 따라 실습도 하며 조기게양법도 정확하게 알아 올해는 더욱 의미있는 특별한 현충일이 되겠다”고 기뻐하였다. 한편 금반초 학생들은 6일 현충일 아침에는 각 가정에서 조기를 게양하고 나라사랑 인증샷을 학교 밴드에 올려서 서로 공유하기로 하였으며, 이날 10시 휴천공설운동장 향토수호전적비 앞에서 갖는 현충일 추념행사에도 같이 참여하기로 하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