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곡초등학교(교장 박선미)는 지난 5월28일 4-6학년을 대상으로 의령에서 다양한 꿈끼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꿈끼 탐색주간을 맞아 곤충생태학습관을 방문하여 관람하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교육 콘텐츠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양한 미래 직업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곤충생태학습관에서는 곤충의 특징을 알아보고 표본의 중요성과 의미를 이해한 후 직접 표본을 만들었다. 한 학생은 지금까지 많은 경험을 했지만 곤충 표본을 만드는 것은 처음이라며 설레는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6학년의 한 학생은 “표본을 만드는 것이 오랜 꿈이었는데 드디어 이루어져 기뻐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점심식사 후에는 미래교육원을 방문하여 수준별 수업을 들었다. 사전에 미래모빌리티, 로봇과 사람, 미래라이프, 디지털 헬스, 미래지구, 공간과 모델링의 6가지 주제와 1-3레벨의 18개 수업 중에서 본인의 관심사에 맞는 수업을 직접 선택하여 아이톡톡으로 신청했다. 학생들은 마치 유명 가수의 공연을 예매하는 것처럼 수업을 신청하는 과정부터 두근거리며 참여했으며, 원하는 수업 신청에 성공하였을 때 환호성을 내지르고 수업하는 날까지 떨리는 마음으로 기다렸다. 본인이 직접 선택한 수업이기 때문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표현했으며, 선생님이 알려주는대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학습을 하고 물건을 만드는 경험이 가장 좋았다고 말했다. 미래교육원에서는 그 외에도 온난화 관련 퀴즈를 해결하는 방탈출과 클라이밍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병곡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과 재능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감동 교육을 펼쳐나갈 것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